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자전거 신호를 이용한 신호등 제어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8769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전거 신호를 이용한 신호등 제어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자전거 신호를 이용한 신호등 제어 장치는, 신호 교차로에 위치한 적어도 하나의 자전거를 감지하는 감지부; 상기 감지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자전거에 기초하여 감지 데이터를 생성하는 데이터 생성부; 상기 신호 교차로에 설치된 신호등의 제 1 점등 제어 신호를 신호 관리 서버로부터 수신하여 수집하는 수집부; 상기 감지 데이터와 상기 제 1 점등 제어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신호 교차로에 상기 적어도 하나의 자전거가 위치한 경우, 상기 적어도 하나의 자전거가 상기 신호 교차로를 통과할 수 있는 자전거 녹색 점등 시간을 산출하는 산출부; 및 상기 자전거 녹색 점등 시간에 대응하는 상기 자전거 녹색 신호가 상기 신호등에서 점등되도록 상기 신호등의 제 2 점등 제어 신호를 전송하는 전송부를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신호 교차로에 위치한 적어도 하나의 자전거를 감지하고, 자전거가 신호 교차로를 통과할 수 있는 자전거 녹색 점등 시간을 산출함으로써, 도로상에서 자전거가 하나의 교통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다.
Int. CL G08G 1/09 (2006.01) G08G 1/07 (2006.01)
CPC G08G 1/09(2013.01) G08G 1/0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14024 (2013.02.07)
출원인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601360-0000 (2016.03.02)
공개번호/일자 10-2014-0100805 (2014.08.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03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9.19)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상수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2.07 수리 (Accepted) 1-1-2013-0117161-94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5000672-13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4.09.19 수리 (Accepted) 1-1-2014-0891113-91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10.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1.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5-0095411-92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1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809180-64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12.08 수리 (Accepted) 1-1-2015-1200588-04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12.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1200592-87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6.02.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130605-75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신호 교차로에 위치한 적어도 하나의 자전거를 감지하는 감지부;상기 감지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자전거에 기초하여 감지 데이터를 생성하는 데이터 생성부;상기 신호 교차로에 설치된 신호등의 제 1 점등 제어 신호를 신호 관리 서버로부터 수신하여 수집하는 수집부;상기 감지 데이터와 상기 제 1 점등 제어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신호 교차로에 상기 적어도 하나의 자전거가 위치한 경우, 상기 적어도 하나의 자전거가 상기 신호 교차로를 통과할 수 있는 자전거 녹색 점등 시간을 산출하는 산출부; 및상기 자전거 녹색 점등 시간에 대응하는 상기 자전거 녹색 신호가 상기 신호등에서 점등되도록 상기 신호등의 제 2 점등 제어 신호를 전송하는 전송부를 포함하고,상기 감지부는 상기 신호 교차로에 설치되어 상기 적어도 하나의 자전거를 촬영할 수 있는 적어도 하나의 촬상 수단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자전거를 감지할 수 있는 감지 수단을 포함하며,상기 산출부는 상기 자전거 녹색 점등 시간, 차량 녹색 점등 시간, 자전거 황색점등 시간 및 자전거 적색 점등 시간을 합산하여 총 녹색 점등 시간을 산출하는 자전거 신호를 이용한 신호등 제어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감지 수단은,상기 신호 교차로에 설치되어 상기 적어도 하나의 자전거를 감지하는 루프 감지기(Loop Detector);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자전거의 무게를 측정하는 감지 센서를 포함하고,상기 감지 센서는,압전 센서, 압력 센서, 무게 센서, 중량 센서 중 적어도 하나로 구성되는 자전거 신호를 이용한 신호등 제어 장치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감지 센서는 상기 신호 교차로와 상기 신호등 사이의 도로면 하부에 일정 공간을 가지고 설치되는 자전거 신호를 이용한 신호등 제어 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산출부는 상기 자전거 녹색 점등 시간을 하기 수학식에 의해 산출하는 자전거 신호를 이용한 신호등 제어 장치:여기서, Gb,i는 상기 자전거 녹색 점등 시간이고, Lb는 상기 신호 교차로의 횡단 거리이고, Vb는 자전거의 평균 속도이고, li,1은 상기 적어도 하나의 자전거가 출발하는데 걸리는 출발손실시간이고, i는 상기 신호등의 현재 신호 데이터를 의미한다
5 5
삭제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산출부는,상기 총 녹색 점등 시간과 보행자 보행 시간 중에서 가장 큰 값을 실제 녹색 점등 시간으로 산출하는 자전거 신호를 이용하는 신호등 제어 장치
7 7
자전거 신호를 이용한 신호등 제어 장치에서 실행되는 신호등 제어 방법에 있어서,신호 교차로에 위치한 적어도 하나의 자전거를 감지하는 단계;상기 감지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자전거에 기초하여 감지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신호 교차로에 설치된 신호등의 제 1 점등 제어 신호를 신호 관리 서버로부터 수신하여 수집하는 단계;상기 감지 데이터와 상기 제 1 점등 제어 신호에 기초하여, 상기 신호 교차로에 상기 적어도 하나의 자전거가 위치한 경우, 상기 적어도 하나의 자전거가 상기 신호 교차로를 통과할 수 있는 자전거 녹색 점등 시간을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자전거 녹색 점등 시간에 대응하는 상기 자전거 녹색 신호가 상기 신호등에서 점등되도록 신호등의 제 2 점등 제어 신호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자전거 녹색 점등 시간은 하기 수학식에 의해 산출되고,여기서, Gb,i는 상기 자전거 녹색 점등 시간이고, Lb는 상기 신호 교차로의 횡단 거리이고, Vb는 자전거의 평균 속도이고, li,1은 상기 적어도 하나의 자전거가 출발하는데 걸리는 출발손실시간이고, i는 상기 신호등의 현재 신호 데이터를 의미하며,상기 자전거 녹색 점등 시간을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자전거 녹색 점등 시간, 차량 녹색 점등 시간, 자전거 황색 점등 시간 및 자전거 적색 점등 시간을 합산하여 총 녹색 점등 시간을 산출하는 자전거 신호를 이용한 신호등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기초연구사업-선도연구센터육성사업(이공학분야)-TOD기반지속가능 도시교통연구센터 Human-Powered 교통수단 제어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