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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와 수막에 대한 유한 요소 모델을 이용하여 제1 구간에 있는 적어도 2개의 수막 두께에 대한 주행속력 별 해석 물리량을 각각 얻는 단계;상기 각각의 해석 물리량을 점근법을 통한 커브 피팅으로 수막 두께와 주행속력의 지수함수를 얻는 단계; 및상기 지수함수를 이용하여 제2 구간에 있는 적어도 하나의 수막 두께에 대한 주행 속력 별 예측 물리량을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지수함수는 식(1)에 의해 정의되고,상기 식(1)은force = chavb 이고,상기 식(1)에서, force는 물리량의 하나인 힘이고, h는 수막 두께이고, v는 주행 속력이고, a, b 및 c는 최소 자승법에 의해 결정되는 상수이고,상기 타이어가 상기 수막 위에서 미끄러지는 타이어 슬라이딩 모델일 경우,상기 해석 및 예측 물리량은 견인력(traction force) 또는 항력(drag force)이고,상기 견인력 또는 항력은 상기 식(1)에 의해 계산되고,상기 예측 물리량이 견인력인 경우, 상기 식(1)의 a, b 및 c는 견인력에 대한 예측 솔루션의 상수로 최소 자승법을 이용하여 결정되며, 그리고상기 예측 물리량이 항력인 경우, 상기 식(1)의 a, b 및 c는 항력에 대한 예측 솔루션의 상수로 최소 자승법을 이용하여 결정되는 수막현상에 대한 물리량 획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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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서,상기 수막 두께의 상기 제1 구간은 5mm 이상 이고,상기 수막 두께의 상기 제2 구간은 5mm 미만인 수막현상에 대한 물리량 획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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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와 수막에 대한 유한 요소 모델을 이용하여 제1 구간에 있는 적어도 2개의 수막 두께에 대한 주행속력 별 해석 물리량을 각각 얻는 단계;상기 각각의 해석 물리량을 점근법을 통한 커브 피팅으로 수막 두께와 주행속력의 지수함수를 얻는 단계; 및상기 지수함수를 이용하여 제2 구간에 있는 적어도 하나의 수막 두께에 대한 주행 속력 별 예측 물리량을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예측 물리량을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예측 물리량으로 부력(lift force), 견인력(traction force) 및 항력(drag force)을 획득 한 후, 상기 부력, 상기 견인력 및 상기 항력을 이용하여 미끄럼 저항 값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수막현상에 대한 물리량 획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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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서,상기 지수함수는 식(1)에 의해 정의되고,상기 식(1)은force = chavb 이고,상기 식(1)에서, force는 물리량의 하나인 힘이고, h는 수막 두께이고, v는 주행 속력이고, a, b 및 c는 최소 자승법에 의해 결정되는 상수이고,상기 부력, 상기 견인력 및 상기 항력은 각각 상기 식(1)에 의해 획득되며,상기 부력인 경우, 상기 식(1)의 a, b 및 c는 부력에 대한 예측 솔루션의 상수이고,상기 견인력인 경우, 상기 식(1)의 a, b 및 c는 견인력에 대한 예측 솔루션의 상수이며, 그리고상기 항력인 경우, 상기 식(1)의 a, b 및 c는 항력에 대한 예측 솔루션의 상수인 수막현상에 대한 물리량 획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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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 또는 제7항에서,상기 미끄럼 저항 값은 식(2)에 의해 계산되고,상기 식(2)는이고상기 식(2)에서, SNv는 미끄럼 저항 값이고, Fx은 타이어에 작용하는 수평 저항력으로 상기 견인력과 상기 항력의 합과 같고, Fz은 수직 하중으로 타이어와 노면 사이의 접촉력과 부력의 차이와 같은 수막현상에 대한 물리량 획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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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서,상기 주행속력이 증가할수록 상기 타이어와 상기 노면 사이의 미끄럼 마찰계수를 감소시키는 수막현상에 대한 물리량 획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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