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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요소와 예측방법을 이용하여 얇은 수막에서의 수막현상에 대한 물리량 획득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88086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얇은 수막에서의 수막현상에 대한 물리량을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유한요소와 예측방법을 이용하여 얇은 수막에서의 수막현상에 대한 물리량 획득 방법을 제공하는 것이 그 기술적 과제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의 유한요소와 예측방법을 이용하여 얇은 수막에서의 수막현상에 대한 물리량 획득 방법은, 타이어와 수막에 대한 유한 요소 모델을 이용하여 제1 구간에 있는 적어도 2개의 수막 두께에 대한 주행속력 별 해석 물리량을 각각 얻는 단계; 상기 각각의 해석 물리량을 점근법을 통한 커브 피팅으로 수막 두께와 주행속력의 지수함수를 얻는 단계; 및 상기 지수함수를 이용하여 제2 구간에 있는 적어도 하나의 수막 두께에 대한 주행 속력 별 예측 물리량을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6F 19/00 (2011.01)
CPC G01M 17/02(2013.01) G01M 17/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94165 (2013.08.08)
출원인 서강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07136-0000 (2015.03.24)
공개번호/일자 10-2015-0017927 (2015.02.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33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8.08)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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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강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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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현용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정재용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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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명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역삼동, 두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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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강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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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8.08 수리 (Accepted) 1-1-2013-0719605-1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7.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8.08 수리 (Accepted) 9-1-2014-0064253-5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9.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24951-8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1.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1093092-47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1.13 수리 (Accepted) 1-1-2014-1093091-0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3.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91213-1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1.11 수리 (Accepted) 4-1-2017-5005781-6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22 수리 (Accepted) 4-1-2019-5014626-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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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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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와 수막에 대한 유한 요소 모델을 이용하여 제1 구간에 있는 적어도 2개의 수막 두께에 대한 주행속력 별 해석 물리량을 각각 얻는 단계;상기 각각의 해석 물리량을 점근법을 통한 커브 피팅으로 수막 두께와 주행속력의 지수함수를 얻는 단계; 및상기 지수함수를 이용하여 제2 구간에 있는 적어도 하나의 수막 두께에 대한 주행 속력 별 예측 물리량을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지수함수는 식(1)에 의해 정의되고,상기 식(1)은force = chavb 이고,상기 식(1)에서, force는 물리량의 하나인 힘이고, h는 수막 두께이고, v는 주행 속력이고, a, b 및 c는 최소 자승법에 의해 결정되는 상수이고,상기 타이어가 상기 수막 위에서 미끄러지는 타이어 슬라이딩 모델일 경우,상기 해석 및 예측 물리량은 견인력(traction force) 또는 항력(drag force)이고,상기 견인력 또는 항력은 상기 식(1)에 의해 계산되고,상기 예측 물리량이 견인력인 경우, 상기 식(1)의 a, b 및 c는 견인력에 대한 예측 솔루션의 상수로 최소 자승법을 이용하여 결정되며, 그리고상기 예측 물리량이 항력인 경우, 상기 식(1)의 a, b 및 c는 항력에 대한 예측 솔루션의 상수로 최소 자승법을 이용하여 결정되는 수막현상에 대한 물리량 획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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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서,상기 수막 두께의 상기 제1 구간은 5mm 이상 이고,상기 수막 두께의 상기 제2 구간은 5mm 미만인 수막현상에 대한 물리량 획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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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와 수막에 대한 유한 요소 모델을 이용하여 제1 구간에 있는 적어도 2개의 수막 두께에 대한 주행속력 별 해석 물리량을 각각 얻는 단계;상기 각각의 해석 물리량을 점근법을 통한 커브 피팅으로 수막 두께와 주행속력의 지수함수를 얻는 단계; 및상기 지수함수를 이용하여 제2 구간에 있는 적어도 하나의 수막 두께에 대한 주행 속력 별 예측 물리량을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예측 물리량을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예측 물리량으로 부력(lift force), 견인력(traction force) 및 항력(drag force)을 획득 한 후, 상기 부력, 상기 견인력 및 상기 항력을 이용하여 미끄럼 저항 값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수막현상에 대한 물리량 획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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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서,상기 지수함수는 식(1)에 의해 정의되고,상기 식(1)은force = chavb 이고,상기 식(1)에서, force는 물리량의 하나인 힘이고, h는 수막 두께이고, v는 주행 속력이고, a, b 및 c는 최소 자승법에 의해 결정되는 상수이고,상기 부력, 상기 견인력 및 상기 항력은 각각 상기 식(1)에 의해 획득되며,상기 부력인 경우, 상기 식(1)의 a, b 및 c는 부력에 대한 예측 솔루션의 상수이고,상기 견인력인 경우, 상기 식(1)의 a, b 및 c는 견인력에 대한 예측 솔루션의 상수이며, 그리고상기 항력인 경우, 상기 식(1)의 a, b 및 c는 항력에 대한 예측 솔루션의 상수인 수막현상에 대한 물리량 획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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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 또는 제7항에서,상기 미끄럼 저항 값은 식(2)에 의해 계산되고,상기 식(2)는이고상기 식(2)에서, SNv는 미끄럼 저항 값이고, Fx은 타이어에 작용하는 수평 저항력으로 상기 견인력과 상기 항력의 합과 같고, Fz은 수직 하중으로 타이어와 노면 사이의 접촉력과 부력의 차이와 같은 수막현상에 대한 물리량 획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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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서,상기 주행속력이 증가할수록 상기 타이어와 상기 노면 사이의 미끄럼 마찰계수를 감소시키는 수막현상에 대한 물리량 획득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