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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체 시뮬레이션 방법에 있어서,시뮬레이션 대상에 대한 레벨 셋 및 속도장의 초기 조건을 설정하고, 설정된 상기 레벨 셋의 초기 조건 및 상기 속도장의 초기 조건에 따라 FLIP 파티클을 설정하는 초기 설정 단계;상기 레벨 셋 및 상기 속도장을 이류시켜 갱신된 레벨 셋 및 갱신된 속도장을 생성하는 갱신 단계;상기 갱신된 레벨 셋 및 상기 갱신된 속도장을 재구성하는 재구성 단계;상기 시뮬레이션 대상에 대하여 상기 FLIP 파티클을 할당하는 할당 단계;상기 갱신된 속도장이 비 압축성을 갖도록 하는 프로젝션 단계; 및상기 할당된 파티클 각각의 속도를 업데이트 하는 속도 갱신 단계;를 포함하는 유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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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할당 단계는, 상기 시뮬레이션 대상을 4개의 영역으로 구분하고,상기 4개의 영역 각각에 대하여 상기 FLIP 파티클을 할당하는 유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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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 항에 있어서,상기 4개의 영역은 유체 표면을 기준으로 중력의 영향을 받는 외부 영역인 제1 영역, 유체 표면 내부에 유체 표면으로부터 일정한 간격을 갖는 층으로 형성되는 제2 영역, 상기 제2 영역 하부에 일정한 간격을 갖는 층으로 형성되는 제3 영역 및 상기 제3 영역 하부에 형성되는 제4 영역으로 구성되는 유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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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 항에 있어서,상기 제2 영역에는 FLIP 파티클이 할당되고, 상기 제4 영역에는 FLIP 파티클이 할당되지 아니하는 유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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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FLIP 파티클 각각은 레벨 셋 정보를 갖는 유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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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 항에 있어서,상기 레벨 셋 정보는 상기 레벨 셋의 값(value), 상기 레벨 셋 값의 미분 값 및 상기 속도장의 값을 포함하는 유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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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 항에 있어서,상기 갱신된 레벨 셋 및 상기 갱신된 속도장의 재구성은 상기 FLIP 파티클에 저장된 상기 레벨 셋 정보에 기반하여 이루어지는 유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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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속도 갱신 단계에서, 상기 할당된 파티클 각각의 속도는 상기 프로젝션 단계 전 후의 상기 FLIP 파티클 각각의 격자 상의 속도의 차를 기반으로 갱신되는 유체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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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체 시뮬레이션 방법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 읽을 수 있는 기록 매체에 있어서, 상기 유체 시뮬레이션 방법은:시뮬레이션 대상에 대한 레벨 셋 및 속도장의 초기 조건을 설정하고, 설정된 상기 레벨 셋의 초기 조건 및 상기 속도장의 초기 조건에 따라 FLIP 파티클을 설정하는 초기 설정 단계;상기 레벨 셋 및 상기 속도장을 이류시켜 갱신된 레벨 셋 및 갱신된 속도장을 생성하는 갱신 단계;상기 갱신된 레벨 셋 및 상기 갱신된 속도장을 재구성하는 재구성 단계;상기 시뮬레이션 대상에 대하여 상기 FLIP 파티클을 할당 하는 할당 단계;상기 갱신된 속도장이 비 압축성을 갖도록 하는 프로젝션 단계; 및상기 할당된 파티클 각각의 속도를 업데이트 하는 속도 갱신 단계;를 포함하는 컴퓨터 읽을 수 있는 기록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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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세서를 포함하는 유체 시뮬레이션 장치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시뮬레이션 대상에 대한 레벨 셋 및 속도장의 초기 조건을 설정하고,설정된 상기 레벨 셋의 초기 조건 및 상기 속도장의 초기 조건에 따라 FLIP 파티클을 설정하고,상기 레벨 셋 및 상기 속도장을 이류시켜 갱신된 레벨 셋 및 갱신된 속도장을 생성하고,상기 갱신된 레벨 셋 및 상기 갱신된 속도장을 재구성하고,상기 시뮬레이션 대상에 대하여 상기 FLIP 파티클을 할당 하고,상기 갱신된 속도장이 비 압축성을 갖도록 하는 프로젝션하고,상기 할당된 파티클 각각의 속도를 업데이트 하도록 설정된 유체 시뮬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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