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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휘발분 함량이 8~12중량%인 코크스 및 수지 바인더를 혼합하여 혼합물을 형성하는 단계;ⅱ) 상기 혼합물을 성형하여 성형체를 형성하는 단계; 및ⅲ) 상기 성형체를 탄화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ⅰ) 단계에서, 혼합물 전체 중량을 기준으로 코크스의 함량은 75~95중량%, 수지 바인더의 함량은 5~25중량%이며,상기 휘발분 함량이 8~12중량%인 코크스는 피치를 400~500℃에서 1~3시간 동안 열처리하여 형성된 것인연료전지 분리판용 탄소복합재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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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ⅰ) 단계에서, 알코올을 더 혼합하는연료전지 분리판용 탄소복합재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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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알코올은 메탄올인연료전지 분리판용 탄소복합재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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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알코올은 상기 혼합물 전체 부피를 기준으로 100~150 부피비로 포함되는연료전지 분리판용 탄소복합재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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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ⅰ) 단계 후에, 혼합물을 열풍건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연료전지 분리판용 탄소복합재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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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열풍건조는 80~90℃의 온도에서 이루어지는연료전지 분리판용 탄소복합재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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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수지 바인더는 열경화성 수지인연료전지 분리판용 탄소복합재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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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열경화성 수지는 페놀 수지, 에폭시 수지 또는 그 혼합물인연료전지 분리판용 탄소복합재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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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ⅲ) 단계는 1100~1250℃에서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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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9항 중 어느 한 항에 따른 제조방법에 의하여 제조된 연료전지 분리판용 탄소복합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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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따른 연료전지 분리판용 탄소복합재를 이용하여 형성된 연료전지 분리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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