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스토리 유닛들을 저장하는 스토리 유닛 데이터베이스;사용자로부터 적어도 하나의 모티브를 입력받는 모티브 처리부;입력된 모티브에 관련된 스토리 유닛들을 상기 스토리 유닛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검색하고, 검색된 스토리 유닛에 태깅된 행위 동사들에 기초하여, 검색된 스토리 유닛들 중에서 추천 스토리 유닛들을 선별하는 스토리 유닛 처리부;추천 스토리 유닛들 중 사용자가 선택한 스토리 유닛의 액션 세트들을 사용자에게 표시하고 사용자가 액션 세트를 선택하면, 다른 스토리 유닛들 내의 액션 세트들을 상기 스토리 유닛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검색하고, 상기 검색된 액션 세트들 중에서 사용자가 선택한 액션 세트와 유사하다고 판정되는 액션 세트들을 사용자에게 추천하는 액션 세트 처리부; 및사용자로부터 퀘스트의 기본 정보를 입력받고, 선택된 액션 세트, 퀘스트 기본 정보 및 사용자가 입력하는 텍스트를 조합하여 퀘스트 스크립트를 생성하는 퀘스트 편집부를 포함하며,상기 스토리 유닛은, 작품들이 복수의 정형화된 시퀀스 단위들을 포함하는 시퀀스 계층 구조(hierarchical structure) 모델로써 체계화되고 각각 적어도 하나의 모티브가 매칭되며 각 시퀀스 단위에 매칭되는 적어도 하나의 행위 동사들 및 시계열적 행위 동사들의 집합인 적어도 하나의 액션 세트들이 태깅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퀘스트 서사 창작 지원 장치
|
2 |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시퀀스 계층 구조 모델은 작품을 복수의 막, 복수의 챕터 및 복수의 시퀀스로 계층적으로 구조화한 모델이고, 하나의 막은 복수의 챕터를 포함하며, 하나의 챕터는 적어도 하나의 시퀀스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퀘스트 서사 창작 지원 장치
|
3 |
3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스토리 유닛은 각각의 시퀀스를 하나 이상의 씬 단위로 구분하여 포함하고, 각각의 씬 단위마다 하나의 행위 동사가 태깅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퀘스트 서사 창작 지원 장치
|
4 |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스토리 유닛 처리부는,입력된 모티브에 관련된 스토리 유닛들을 상기 스토리 유닛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검색하고, 검색된 스토리 유닛에 태깅된 행위 동사들 중에서 MMORPG 퀘스트 서사를 위해 미리 선별된 행위 동사들이 등장하는 빈도에 기초하여, 검색된 스토리 유닛들 중에서 추천 스토리 유닛들을 선별하고, 추천 스토리 유닛들을 사용자에게 제시하도록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퀘스트 서사 창작 지원 장치
|
5 |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액션 세트 처리부는,사용자가 선택한 액션 세트 및 검색된 액션 세트들의 유사도를 연산하고, 연산된 유사도가 소정의 문턱값보다 큰 액션 세트들을 사용자가 선택한 액션 세트와 유사하다고 판정하도록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퀘스트 서사 창작 지원 장치
|
6 |
6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액션 세트 처리부는,사용자가 선택한 액션 세트 및 검색된 액션 세트들에 관하여, 모티브, 액션 세트, 스토리 유닛 내의 액션 세트의 시간적 위치, 액션 세트에 상응하는 행위 동사들의 조합에 기초하여 유사도를 연산하고, 연산된 유사도가 소정의 문턱값보다 큰 액션 세트들을 사용자가 선택한 액션 세트와 유사하다고 판정하도록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퀘스트 서사 창작 지원 장치
|
7 |
7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액션 세트 처리부는,추천 스토리 유닛들 중에서 사용자가 선택한 스토리 유닛에 태깅된 행위 동사들을 상기 스토리 유닛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되는 정형화된 액션 세트들에 매칭된 행위 동사들에 비교하고, 상기 사용자가 선택한 스토리 유닛에 태깅된 행위 동사들이 전부 또는 부분적으로 나타나는 액션 세트를 선별하도록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퀘스트 서사 창작 지원 장치
|
8 |
8
청구항 1에 있어서, 생성 중인 퀘스트 또는 생성한 퀘스트들을 저장 및 관리하는 퀘스트 관리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퀘스트 서사 창작 지원 장치
|
9 |
9
사용자로부터 적어도 하나의 모티브를 입력받는 모티브 처리부;입력된 모티브에 관련된 스토리 유닛들에 태깅된 행위 동사들에 기초하여 추천 스토리 유닛들을 선별하는 스토리 유닛 처리부; 및추천 스토리 유닛들 중 사용자가 선택한 스토리 유닛의 액션 세트들을 사용자에게 표시하고 사용자가 액션 세트를 선택하면, 다른 스토리 유닛들 내의 액션 세트들 중에서 사용자가 선택한 액션 세트와 유사하다고 판정되는 액션 세트들을 사용자에게 추천하는 액션 세트 처리부를 포함하며,상기 스토리 유닛은, 작품들이 복수의 정형화된 시퀀스 단위들을 포함하는 시퀀스 계층 구조 모델로써 체계화되고 각각 적어도 하나의 모티브가 매칭되며 각 시퀀스 단위에 매칭되는 적어도 하나의 행위 동사들 및 시계열적 행위 동사들의 집합인 적어도 하나의 액션 세트들이 태깅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퀘스트 서사 창작 지원 장치
|
10 |
10
삭제
|
11 |
11
컴퓨터를 이용한 퀘스트 서사 창작 지원 방법에 있어서,상기 컴퓨터가,스토리 유닛들을 저장하는 스토리 유닛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는 단계;사용자로부터 적어도 하나의 모티브를 입력받는 단계;입력된 모티브에 관련된 스토리 유닛들을 상기 스토리 유닛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검색하고, 검색된 스토리 유닛에 태깅된 행위 동사들에 기초하여, 검색된 스토리 유닛들 중에서 추천 스토리 유닛들을 선별하는 단계;추천 스토리 유닛들 중 사용자가 선택한 스토리 유닛의 액션 세트들을 사용자에게 표시하고 사용자가 액션 세트를 선택하면, 다른 스토리 유닛들 내의 액션 세트들을 상기 스토리 유닛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검색하고, 상기 검색된 액션 세트들 중에서 사용자가 선택한 액션 세트와 유사하다고 판정되는 액션 세트들을 사용자에게 추천하는 단계; 및사용자로부터 퀘스트의 기본 정보를 입력받고, 선택된 액션 세트, 퀘스트 기본 정보 및 사용자가 입력하는 텍스트를 조합하여 퀘스트 스크립트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스토리 유닛은, 작품들이 복수의 정형화된 시퀀스 단위들을 포함하는 시퀀스 계층 구조 모델로써 체계화되고 각각 적어도 하나의 모티브가 매칭되며 각 시퀀스 단위에 매칭되는 적어도 하나의 행위 동사들 및 시계열적 행위 동사들의 집합인 적어도 하나의 액션 세트들이 태깅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퀘스트 서사 창작 지원 방법
|
12 |
12
청구항 11에 있어서, 상기 시퀀스 계층 구조 모델은 작품을 복수의 막, 복수의 챕터 및 복수의 시퀀스로 계층적으로 구조화한 모델이고, 하나의 막은 복수의 챕터를 포함하며, 하나의 챕터는 적어도 하나의 시퀀스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퀘스트 서사 창작 지원 방법
|
13 |
13
청구항 12에 있어서, 상기 스토리 유닛은 각각의 시퀀스를 하나 이상의 씬 단위로 구분하여 포함하고, 각각의 씬 단위마다 하나의 행위 동사가 태깅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퀘스트 서사 창작 지원 방법
|
14 |
14
청구항 11에 있어서, 상기 추천 스토리 유닛들을 선별하는 단계는,입력된 모티브에 관련된 스토리 유닛들을 상기 스토리 유닛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검색하는 단계;검색된 스토리 유닛에 태깅된 행위 동사들 중에서 MMORPG 퀘스트 서사를 위해 미리 선별된 행위 동사들이 등장하는 빈도에 기초하여, 검색된 스토리 유닛들 중에서 추천 스토리 유닛들을 선별하는 단계; 및 추천 스토리 유닛들을 사용자에게 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퀘스트 서사 창작 지원 방법
|
15 |
15
청구항 11에 있어서, 상기 액션 세트들을 사용자에게 추천하는 단계는,사용자가 선택한 액션 세트 및 검색된 액션 세트들의 유사도를 연산하는 단계; 및연산된 유사도가 소정의 문턱값보다 큰 액션 세트들을 사용자가 선택한 액션 세트와 유사하다고 판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퀘스트 서사 창작 지원 방법
|
16 |
16
청구항 15에 있어서, 상기 유사도를 연산하는 단계는,사용자가 선택한 액션 세트 및 검색된 액션 세트들에 관하여, 모티브, 액션 세트, 스토리 유닛 내의 액션 세트의 시간적 위치, 액션 세트에 상응하는 행위 동사들의 조합에 기초하여 유사도를 연산하는 단계; 및연산된 유사도가 소정의 문턱값보다 큰 액션 세트들을 사용자가 선택한 액션 세트와 유사하다고 판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퀘스트 서사 창작 지원 방법
|
17 |
17
청구항 11에 있어서, 상기 액션 세트들을 사용자에게 추천하는 단계는,추천 스토리 유닛들 중에서 사용자가 선택한 스토리 유닛에 태깅된 행위 동사들을 상기 스토리 유닛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되는 정형화된 액션 세트들에 매칭된 행위 동사들에 비교하고, 상기 사용자가 선택한 스토리 유닛에 태깅된 행위 동사들이 전부 또는 부분적으로 나타나는 액션 세트를 선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퀘스트 서사 창작 지원 방법
|
18 |
18
청구항 11에 있어서, 생성 중인 퀘스트 또는 생성한 퀘스트들을 저장 및 관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퀘스트 서사 창작 지원 방법
|
19 |
19
컴퓨터에서 청구항 11 내지 청구항 18 중 어느 한 청구항에 따른 퀘스트 서사 창작 지원 방법을 구현하도록 작성된 컴퓨터 프로그램이 수록된 컴퓨터로 독출할 수 있는 기록 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