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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 가이드라인 제공 서버가 수행하는 학습 가이드라인 제공 방법에 있어서,학습자 기기로부터 수신한 학습 게시판의 접속 요청을 승인하는 단계;상기 학습 게시판에 접속 요청이 승인된 학습자의 행동에 관한 비정형 데이터 형태의 로우 데이터를 분석하여, 상기 학습자에 대한 하나 이상의 학습자 행동들에 내포된 학습자의 심리에 관한 정형 데이터 형태의 행동패턴 데이터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행동 패턴 데이터는 학습 게시판에 접속된 이후, 온라인 강의 수강 중, 상기 학습 게시판에 포함된 일반 게시판 및 프로젝트 게시판의 접속 횟수 및 상기 접속한 일반 게시판 및 프로젝트 게시판 내 개시된 글의 클릭 여부를 포함함-; 및상기 추출한 행동패턴 데이터와 상기 학습자를 식별할 수 있는 속성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학습자의 시선을 이용한 시선 추적 방법(eye tracking) 및 학습자의 회상을 이용한 회상 자극 방법(stimulated recall)을 통해 학습자의 심리와 관련된 학습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시선 추적 방법은,상기 학습 게시판에 포함된 컨텐츠를 이용하여 위해 상기 학습자 기기의 디스플레이 장치에 표시된 포인트를 이동시키는 학습자의 행동을 기반으로 상기 포인트가 지시하는 영역에 표시된 컨텐츠가 학습자의 관심이 있는 컨텐츠에 해당할 수 있음에 따라 상기 포인트가 지시하는 영역을 응시하는 학습자의 심리에 대응하는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포인트가 지시하는 영역을 응시하는 학습자의 시선을 추적하며,상기 회상 자극 방법은,상기 학습자가 학습 게시판에 접속한 동안 촬영된 학습자의 영상 및 임의의 시점에 수집된 자료를 통해 영상 및 자료를 수집한 시점을 회상하는 학습자의 심리에 대응하는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학습자의 회상을 자극하기 위한 데이터를 수집하고,상기 학습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단계는,상기 학습자의 전체 학습 기간에서 미리 설정된 기간을 도과한 경우, 미리 설정된 기간에 따라 미리 정해진 일자를 기반으로 상기 행동패턴 데이터에 기초한 상기 학습자 및 다른 학습자들 간에 온라인 강의 수강 중의 상기 접속 횟수 및 클릭 여부를 비교하여, 상기 학습자의 집중도에 따른 과거 성적에 대한 원인을 예측하고, 상기 예측된 원인에 대응하는 학습 전략 및 상기 학습 전략에 따른 각 날짜의 상기 학습자의 예상 성적을 포함하는 학습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상기 학습자의 예상 성적 및 학습 전략은,상기 학습자가 수행하는 학습 여부에 따라 각 일자 별로 변경되며, 상기 학습 전략은 상기 학습자의 과거 성적이 평균 이하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 태도인 학습 가이드라인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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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자 기기가 수행하는 학습 가이드라인 제공 방법에 있어서,학습 가이드라인 제공 서버에 학습 게시판의 접속 요청을 전달하는 단계;상기 학습 가이드라인 제공 서버로부터 접속 승인을 받으면, 학습 게시판에서 학습자의 심리에 대응하는 정보에 의해 발생하는 하나 이상의 학습자 행동들을 전달하는 단계; 및상기 학습 가이드라인 제공 서버로부터 학습자의 심리와 관련된 학습 가이드라인을 수신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학습 가이드라인 제공 서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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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 가이드라인 제공 방법을 수행하는 학습 가이드라인 제공 서버에 있어서,학습자 기기로부터 수신한 학습 게시판의 접속 요청을 승인하는 승인부;상기 학습 게시판에 접속 요청이 승인된 학습자의 행동에 관한 비정형 데이터 형태의 로우 데이터를 분석하여, 상기 학습자에 대한 하나 이상의 학습자 행동들에 내포된 학습자의 심리에 관한 정형 데이터 형태의 행동패턴 데이터를 추출하는 추출부-상기 행동 패턴 데이터는 학습 게시판에 접속된 이후, 온라인 강의 수강 중, 상기 학습 게시판에 포함된 일반 게시판 및 프로젝트 게시판의 접속 횟수 및 상기 접속한 일반 게시판 및 프로젝트 게시판 내 개시된 글의 클릭 여부를 포함함-; 및상기 추출한 행동패턴 데이터와 상기 학습자를 식별할 수 있는 속성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학습자의 시선을 이용한 시선 추적 방법(eye tracking) 및 학습자의 회상을 이용한 회상 자극 방법(stimulated recall)을 통해 학습자의 심리와 관련된 학습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제공부를 포함하고,상기 시선 추적 방법은,상기 학습 게시판에 포함된 컨텐츠를 이용하여 위해 상기 학습자 기기의 디스플레이 장치에 표시된 포인트를 이동시키는 학습자의 행동을 기반으로 상기 포인트가 지시하는 영역에 표시된 컨텐츠가 학습자의 관심이 있는 컨텐츠에 해당할 수 있음에 따라 상기 포인트가 지시하는 영역을 응시하는 학습자의 심리에 대응하는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포인트가 지시하는 영역을 응시하는 학습자의 시선을 추적하며,상기 회상 자극 방법은,상기 학습자가 학습 게시판에 접속한 동안 촬영된 학습자의 영상 및 임의의 시점에 수집된 자료를 통해 영상 및 자료를 수집한 시점을 회상하는 학습자의 심리에 대응하는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학습자의 회상을 자극하기 위한 데이터를 수집하고,상기 제공부는,상기 학습자의 전체 학습 기간에서 미리 설정된 기간을 도과한 경우, 미리 설정된 기간에 따라 미리 정해진 일자를 기반으로 상기 행동패턴 데이터에 기초한 상기 학습자 및 다른 학습자들 간에 온라인 강의 수강 중의 상기 접속 횟수 및 클릭 여부를 비교하여, 상기 학습자의 집중도에 따른 과거 성적에 대한 원인을 예측하고, 상기 예측된 원인에 대응하는 학습 전략 및 상기 학습 전략에 따른 각 날짜의 상기 학습자의 예상 성적 및 학습 전략을 포함하는 학습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상기 학습자의 예상 성적 및 학습 전략은,상기 학습자가 수행하는 학습 여부에 따라 각 일자 별로 변경되며, 상기 학습 전략은 상기 학습자의 과거 성적이 평균 이하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 태도인 학습 가이드라인 제공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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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 가이드라인 제공 방법을 수행하는 학습자 기기에 있어서,학습 가이드라인 제공 서버에 학습 게시판의 접속 요청을 전달하는 접속 요청 전달부;상기 학습 가이드라인 제공 서버로부터 접속 승인을 받으면, 학습 게시판에서 학습자의 심리에 의해 발생하는 하나 이상의 학습자 행동들을 전달하는 학습자 행동 전달부; 및상기 학습 가이드라인 제공 서버로부터 학습자의 심리와 관련된 학습 가이드라인을 수신하는 수신부를 포함하고,상기 학습 가이드라인 제공 서버는,상기 학습자 기기로부터 학습자의 행동에 대한 비정형 데이터 형태의 로우 데이터를 분석하여, 상기 학습자의 행동에 내포된 학습자의 심리에 관한 정형 데이터 형태의 행동패턴 데이터-상기 행동 패턴 데이터는 학습 게시판에 접속된 이후, 온라인 강의 수강 중, 상기 학습 게시판에 포함된 일반 게시판 및 프로젝트 게시판의 접속 횟수 및 상기 접속한 일반 게시판 및 프로젝트 게시판 내 개시된 글의 클릭 여부를 포함함-를 추출하고,상기 추출한 행동패턴 데이터와 상기 학습자를 식별할 수 있는 속성 정보를 기초하여 상기 학습자의 시선을 이용한 시선 추적 방법(eye tracking) 및 학습자의 회상을 이용한 회상 자극 방법(stimulated recall)을 통해 추출한 학습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상기 시선 추적 방법은,상기 학습 게시판에 포함된 컨텐츠를 이용하여 위해 상기 학습자 기기의 디스플레이 장치에 표시된 포인트를 이동시키는 학습자의 행동을 기반으로 상기 포인트가 지시하는 영역에 표시된 컨텐츠가 학습자의 관심이 있는 컨텐츠에 해당할 수 있음에 따라 상기 포인트가 지시하는 영역을 응시하는 학습자의 심리에 대응하는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포인트가 지시하는 영역을 응시하는 학습자의 시선을 추적하며,상기 회상 자극 방법은,상기 학습자가 학습 게시판에 접속한 동안 촬영된 학습자의 영상 및 임의의 시점에 수집된 자료를 통해 상기 영상 및 자료를 수집한 시점을 회상하는 학습자의 심리에 대응하는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학습자의 회상을 자극하기 위한 데이터를 수집하고,상기 학습 가이드라인은,상기 학습자의 전체 학습 기간에서 미리 설정된 기간을 도과한 경우, 미리 설정된 기간에 따라 미리 정해진 일자를 기반으로 상기 행동패턴 데이터에 기초한 상기 학습자 및 다른 학습자들 간에 온라인 강의 수강 중의 상기 접속 횟수 및 클릭 여부를 비교하여, 상기 학습자의 집중도에 따른 과거 성적에 대한 원인을 예측하고, 상기 예측된 원인에 대응하는 학습 전략 및 상기 학습 전략에 따른 각 날짜의 상기 학습자의 예상 성적 및 학습 전략을 포함하고,상기 학습자의 예상 성적 및 학습 전략은,상기 학습자가 수행하는 학습 여부에 따라 각 일자 별로 변경되며, 상기 학습 전략은 상기 학습자의 과거 성적이 평균 이하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한 학습 태도인 학습자 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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