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동일한 색상의 파우더가 도포된, 서로 다른 색상을 가진 복수의 인조피부 또는 실제 피부를 촬영하여 촬영된 복수의 영상의 색상 정보를 측정하는 색상 측정부;상기 복수의 인조피부 또는 실제 피부 각각의 색상 정보, 상기 파우더 자체의 색상 정보 및 상기 촬영된 영상의 색상 정보를 이용하여 도포된 파우더의 투과도 및 두께를 추정하는 파우더 특징 추정부를 포함하는 메이크업 재료가 도포된 표면 색상 시뮬레이션 장치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인조피부 또는 실제 피부 각각의 색상 정보, 상기 파우더 자체의 색상 정보 및 상기 촬영된 영상의 색상 정보는 RGB(RED-GREEN-BLUE)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메이크업 재료가 도포된 표면 색상 시뮬레이션 장치
|
3 |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파우더 특징 추정부는,상기 복수의 인조피부 또는 실제 피부 중 하나의 피부에 도포된 파우더의 두께를 1로 고정하여,상기 도포된 파우더의 투과도 및 두께를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메이크업 재료가 도포된 표면 색상 시뮬레이션 장치
|
4 |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파우더 특징 추정부는,하기의 수학식 1을 이용하여, 상기 도포된 파우더의 투과도 및 두께를 추정하되,[수학식 1]상기 i는 서로 다른 색상을 가진 인조피부 또는 실제 피부의 갯수이고, 상기 C는 상기 색상 측정부에 의해 측정된 인조피부 또는 실제 피부의 색상 정보이고, P는 도포된 파우더 고유의 색상 정보이고, 상기 β는 도포된 파우더의 투과도, T는 도포된 파우더의 두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메이크업 재료가 도포된 표면 색상 시뮬레이션 장치
|
5 |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T 중 하나는 1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메이크업 재료가 도포된 표면 색상 시뮬레이션 장치
|
6 |
6
제4항에 있어서,상기 파우더 특징 추정부는,최소자승법(least square method)을 상기 수학식1에 적용하여 상기 도포된 파우더의 투과도 및 두께를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메이크업 재료가 도포된 표면 색상 시뮬레이션 장치
|
7 |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파우더 특징 추정부는,상기 도포된 파우더의 투과도를 상기 두께보다 우선적으로 추정하고,추정된 상기 도포된 파우더의 투과도 값을 하기의 수학식2에 적용하여[수학식 2]상기 도포된 파우더의 두께를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메이크업 재료가 도포된 표면 색상 시뮬레이션 장치
|
8 |
8
제1항에 있어서,데이터 베이스를 더 포함하고,상기 복수의 인조피부 또는 실제 피부 각각의 색상 정보 및 상기 파우더 자체의 색상 정보는 상기 데이터 베이스에 미리 저장되어 있거나 사용자에 의해 입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메이크업 재료가 도포된 표면 색상 시뮬레이션 장치
|
9 |
9
제1항에 있어서,사용자의 피부를 촬영하고 촬영된 영상에 가상 파우더를 도포하여 가상 파우더가 도포된 사용자의 피부의 색상정보를 시뮬레이션하는 메이크업 시뮬레이션 부를 더 포함하되,상기 메이크업 시뮬레이션 부는,상기 파우더 특징 추정부에의해 추정된 파우더의 투과도 및 두께에 대한 파라미터를 상기 가상 파우더에 적용하여 상기 가상 파우더가 도포된 사용자의 피부의 색상 정보를 시뮬레이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메이크업 재료가 도포된 표면 색상 시뮬레이션 장치
|
10 |
10
제9항에 있어서,표시부를 더 포함하되,상기 표시부는, 상기 시뮬레이션된 상기 사용자의 피부의 색상 정보를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메이크업 재료가 도포된 표면 색상 시뮬레이션 장치
|
11 |
11
동일한 색상의 파우더가 도포된, 서로 다른 색상을 가진 복수의 인조피부 또는 실제 피부를 촬영하는 단계;촬영된 복수의 영상의 색상 정보를 측정하는 단계; 및상기 복수의 인조피부 또는 실제 피부 각각의 색상 정보, 상기 파우더 자체의 색상 정보 및 상기 촬영된 영상의 색상 정보를 이용하여 도포된 파우더의 투과도 및 두께를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메이크업 재료가 도포된 표면 색상 시뮬레이션 방법
|
12 |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인조피부 또는 실제 피부 각각의 색상 정보, 상기 파우더 자체의 색상 정보 및 상기 촬영된 영상의 색상 정보는 RGB(RED-GREEN-BLUE)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메이크업 재료가 도포된 표면 색상 시뮬레이션 방법
|
13 |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도포된 파우더의 투과도 및 두께를 추정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인조피부 또는 실제 피부 중 하나의 피부에 도포된 파우더의 두께를 1로 고정하여,상기 도포된 파우더의 투과도 및 두께를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메이크업 재료가 도포된 표면 색상 시뮬레이션 방법
|
14 |
14
제12항에 있어서,상기 도포된 파우더의 투과도 및 두께를 추정하는 단계는,하기의 수학식 1을 이용하여, 상기 도포된 파우더의 투과도 및 두께를 추정하되,[수학식 1]상기 i는 서로 다른 색상을 가진 인조피부 또는 실제 피부의 갯수이고, 상기 C는 상기 색상 측정부에 의해 측정된 인조피부 또는 실제 피부의 색상 정보이고, P는 도포된 파우더 고유의 색상 정보이고, 상기 β는 도포된 파우더의 투과도, T는 도포된 파우더의 두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메이크업 재료가 도포된 표면 색상 시뮬레이션 방법
|
15 |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T 중 하나는 1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메이크업 재료가 도포된 표면 색상 시뮬레이션 방법
|
16 |
16
제14항에 있어서,상기 도포된 파우더의 투과도 및 두께를 추정하는 단계는,최소자승법(least square method)을 상기 수학식1에 적용하여 상기 도포된 파우더의 투과도 및 두께를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메이크업 재료가 도포된 표면 색상 시뮬레이션 방법
|
17 |
17
제16항에 있어서,상기 도포된 파우더의 투과도 및 두께를 추정하는 단계는,상기 도포된 파우더의 투과도를 상기 두께보다 우선적으로 추정하고,추정된 상기 도포된 파우더의 투과도 값을 하기의 수학식2에 적용하여[수학식 2]상기 도포된 파우더의 두께를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메이크업 재료가 도포된 표면 색상 시뮬레이션 방법
|
18 |
18
제11항에 있어서,사용자의 피부를 촬영하고 촬영된 영상에 가상 파우더를 도포하여 가상 파우더가 도포된 사용자의 피부의 색상정보를 시뮬레이션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되,상기 시뮬레이션하는 단계는, 상기 파우더 특징 추정부에의해 추정된 파우더의 투과도 및 두께에 대한 파라미터를 상기 가상 파우더에 적용하여 상기 가상 파우더가 도포된 사용자의 피부의 색상 정보를 시뮬레이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메이크업 재료가 도포된 표면 색상 시뮬레이션 방법
|
19 |
19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시뮬레이션된 상기 사용자의 피부의 색상 정보를 표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메이크업 재료가 도포된 표면 색상 시뮬레이션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