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맞춤 선택형 광고 티켓 생성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89917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인터넷 등의 통신망을 통하여 소정의 공연 티켓을 예매하고, 그 티켓의 이미지를 사용자가 편집, 제작할 수 있는 주문형 티켓 발행하면서 소정의 광고를 광고주와 사용자가 상호 선택하여 발행하는 방법 및 그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우선 사용자가 공연 티켓을 예매한 후 위 예매한 티켓의 디자인을 직접 편집하여 저장하고, 광고를 선택 저장한 후 발권기를 통하여 위 디자인된 티켓을 발급받는 단계로 이루어진다.
Int. CL G06Q 30/02 (2012.01.01) G06Q 10/02 (2012.01.01) G06Q 50/10 (2012.01.01) G06F 21/31 (2013.01.01)
CPC G06Q 30/0241(2013.01) G06Q 30/0241(2013.01) G06Q 30/0241(2013.01) G06Q 30/024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59081 (2006.06.29)
출원인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이강헌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8-0001043 (2008.01.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6.24)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2 이강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동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민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2 이강헌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강화군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이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 *층 (서초동, 신한국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6.29 수리 (Accepted) 1-1-2006-0465964-15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06.07.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6-0096711-19
3 서지사항보정서
Amendment to Bibliographic items
2006.07.07 수리 (Accepted) 1-1-2006-0489263-80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06.25 수리 (Accepted) 4-1-2007-5098651-42
5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1.06.24 수리 (Accepted) 1-1-2011-0484610-21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16953-88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3.01.28 수리 (Accepted) 1-1-2013-0082297-84
8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3.02.26 수리 (Accepted) 1-1-2013-0172274-78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6.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97137-3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1.20 수리 (Accepted) 4-1-2020-5262087-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광고가 포함된 티켓의 생성방법에 있어서,(1) 소정의 공연 티켓을 구매하는 사용자의 컴퓨터인 사용자 컴퓨터, 상기 티켓을 발매하는 공연사의 컴퓨터인 공연사 컴퓨터와 인터넷을 포함하는 통신망을 통하여 접속되어 있으며, 상기 사용자의 요청에 따라 상기 티켓을 예매하는 주문형 티켓 발행서버에서 주문형 티켓을 발행하는 하기와 같은 전단계;(a) 상기 주문형 티켓 발행서버는 상기 공연사 컴퓨터로부터 공연장소, 공연시간, 좌석번호, 티켓의 가격정보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판매할 티켓의 정보를 제공받아 판매용 티켓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단계;(b) 상기 주문형 티켓 발행서버는 상기 판매할 티켓의 이미지 정보를 제공받고, 이를 복수개의 이미지로 분할한 아이템으로 변환시켜 티켓 이미지 아이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단계;(c) 상기 주문형 티켓 발행서버는 상기 사용자 컴퓨터로부터 상기 통신망을 통하여 접속을 받으면, 상기 사용자가 정당한 사용자인지 여부를 확인하여 인증하거나 상기 사용자가 정당한 사용자가 아닌 경우에는 회원가입절차를 통하여 상기 사용자를 회원 가입시키고 상기 사용자 컴퓨터의 접속을 허용하는 단계;(d) 상기 주문형 티켓 발행서버는 상기 판매용 티켓 정보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된 예매 가능한 티켓정보를 상기 사용자 컴퓨터에 제공하고, 상기 사용자 컴퓨터로부터 상기 예매 가능한 티켓 중 어느 하나 이상을 선택받아 예매 처리하는 단계;(e) 상기 주문형 티켓 발행서버는 상기 사용자 컴퓨터로부터 주문형 티켓을 제작하여 줄 것을 요청받으면, 상기 티켓 이미지 아이템 데이터베이스 상의 주문형 티켓 제작에 필요한 컨텐츠를 독출하여 상기 사용자 컴퓨터에 제공하는 단계;(f) 상기 주문형 티켓 발행서버는 상기 사용자 컴퓨터가 상기 사용자로부터 입력받은 주문형 티켓 제작 정보를 상기 사용자 컴퓨터로부터 제공받고, 상기 주문형 티켓 제작 정보에 대응되는 주문형 티켓의 이미지 정보를 생성시켜 상기 사용자 정보 또는 상기 예매에 관련된 정보와 연계시켜 저장하는 단계; 및(2) 광고주가 광고의 조건을 선택하여 티켓 발행서버에 입력되는 단계;(3) 광고가 포함된 티켓의 발행을 사용자가 선택한 경우 상기 광고주가 선택한 조건과 사용자의 개인정보조건과 비교하는 단계;(4) 상기 비교된 조건의 최적조건에 따라 선택된 광고를 사용자에게 노출하는 단계;(5) 상기 노출된 광고를 미리 정해진 조건에 따라 사용자가 선택하거나 광고주가 선택하는 단계;(6) 상기 (f) 단계에서 생성된 주문형 티켓의 이미지 정보와 광고 이미지 정보를 연계하여 저장하는 단계; 및(7) 상기 주문형 티켓 발행서버는 상기 예매된 티켓을 발행하는 소정의 발권기로부터 상기 주문형 티켓의 이미지 정보를 요청받으면, 이를 독출하여 상기 발권기에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맞춤 선택형 광고 티켓 생성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광고의 조건은 일반조건과 선택조건으로 구분되되, 일반조건은 노출기간, 노출시간, 노출지역을 결정하고, 선택조건은 성별, 연령별, 직업별, 기호도별로서 구분되어 상기 조건마다 가중치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맞춤 선택형 광고 티켓 생성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f) 단계의 상기 주문형 티켓 발행서버는 상기 사용자 컴퓨터가 상기 사용자로부터 입력받은, 상기 사용자 컴퓨터 상에 저장되어 있는 소정의 이미지인 사용자 이미지를 상기 주문형 티켓의 이미지에 포함시켜 줄 것으로 요청하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주문형 티켓 제작정보를 상기 사용자 컴퓨터로부터 제공받으면, 상기 사용자 이미지를 상기 사용자 컴퓨터로부터 제공받아 상기 주문형 티켓 제작 정보에 대응되는 주문형 티켓의 이미지 정보를 생성시켜 상기 사용자 정보 또는 상기 예매에 관련된 정보와 연계시켜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맞춤 선택형 광고 티켓 생성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3) 단계는 광고주가 미리 설정한 조건의 가중치를 우선으로 하여 사용자의 개인정보와 비교하고, 가중치에 따른 조건이 동일할 경우 선택조건을 차선으로 다음에 일반조건을 비교하는 단계를 더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맞춤 선택형 광고 티켓 생성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