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용 페달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90049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르면, 하판; 일측에 외부를 향하는 수평암의 일단이 각각 고정되고, 외주면에 구비된 기어에 의해 서로 맞물리며, 하단이 상기 하판의 상부에 회전 가능하도록 구비되는 한 쌍의 주축; 일단이 상기 수평암의 타단과 수직축상 회동 가능하도록 각각 결합되며, 타단에는 관통홀이 형성된 한 쌍의 제1 링크; 상기 관통홀들에 삽입되도록 제공되는 보조축; 일단이 상기 보조축의 하단과 수평축상 회동 가능하도록 결합되는 제2 링크; 중앙부가 수평축상 회전가능하도록 고정되고, 일단이 상기 제2 링크의 타단과 수평축상 회동 가능하도록 결합되는 ㄱ자 형상의 페달부재; 및 상기 보조축의 상단과 결합하여 상기 페달부재의 일단이 상기 주축 방향을 향하도록 탄성력을 제공하는 탄성부재를 포함하는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용 페달 시스템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링크 조인트마다 각각 4개의 토션 스프링이 비선형 답력을 생성하게 되고, 토션 스프링의 일부가 기능을 상실하여도 다른 토션 스프링이 그 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므로 안전성이 향상되고, 한 쌍의 포텐셔미터에 의해 브레이크 시그널을 전자제어장치로 전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주축, 링크, 페달부재,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
Int. CL B60T 7/06 (2006.01) B60T 7/04 (2006.01) G05G 1/30 (2008.04)
CPC B60T 7/042(2013.01) B60T 7/042(2013.01) B60T 7/042(2013.01) B60T 7/04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14285 (2008.11.17)
출원인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40421-0000 (2011.06.02)
공개번호/일자 10-2010-0055287 (2010.05.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6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1.17)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재원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2 이혁진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3 우상민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4 이재용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5 김병수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6 박은주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화원읍
7 허춘영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8 연제현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삼협정밀 울산광역시 울주군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1.17 수리 (Accepted) 1-1-2008-0792586-10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8.12.27 수리 (Accepted) 1-1-2008-0895272-27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2.25 수리 (Accepted) 4-1-2009-0002966-87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내부)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Inside)
2010.07.0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8.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0-0016066-74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1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86497-28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2.18 수리 (Accepted) 1-1-2011-0118089-03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2.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118090-49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5.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92741-4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3.10 수리 (Accepted) 4-1-2014-5029868-8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3.26 수리 (Accepted) 4-1-2014-5037590-23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03 수리 (Accepted) 4-1-2017-5175631-1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23 수리 (Accepted) 4-1-2019-5220555-6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하판(110); 일측에 외부를 향하는 수평암(210)의 일단이 각각 고정되고, 외주면에 구비된 기어(220)에 의해 서로 맞물리며, 하단이 상기 하판(110)의 상부에 회전 가능하도록 구비되는 한 쌍의 주축(200); 일단이 상기 수평암(210)의 타단과 수직축 상 회동 가능하도록 각각 결합되며, 타단에는 관통홀(310)이 형성된 한 쌍의 제1 링크(300); 상기 관통홀(310)들에 삽입되도록 제공되는 보조축(400); 일단이 상기 보조축(400)의 하단과 수평축상 회동 가능하도록 결합되는 제2 링크(500); 중앙부가 수평축상 회전가능하도록 고정되고, 일단이 상기 제2 링크(500)의 타단과 수평축상 회동 가능하도록 결합되는 ㄱ자 형상의 페달부재(600); 및 상기 제2링크(500)의 타단 상부에 배치되어, 상기 페달부재(600)의 일단이 상기 주축(200)방향을 향하여 탄성력을 제공하도록 일측이 상기 보조축(400)의 상단에 결합되고 타측이 상기 페달부재(600)의 수평축 중심부분에 결합되는 탄성부재(700)를 포함하는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용 페달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 한 쌍의 상기 주축(200)과 한 쌍의 상기 수평암(210)의 일단이 결합되는 부분에 개재되어 상기 수평암(210)이 각각 벌어지는 방향으로 회전하도록 탄성력을 제공하는 제1 토션스프링(810)이 각각 더 구비되고, 한 쌍의 상기 수평암(210)의 타단과 한 쌍의 상기 제1링크(300)의 일단이 결합되는 부분에 개재되어 상기 수평암(210)과 상기 제1링크(300)가 모아지는 방향으로 회전하도록 탄성력을 제공하는 제2 토션스프링(820)이 각각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용 페달 시스템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주축(200)들의 상단에는 전자제어장치(ECU)로 상기 주축들의 회전각에 대한 신호를 보내는 포텐셔미터(900)가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용 페달 시스템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포텐셔미터(900)는 각각 저항식(910) 및 광학식(92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용 페달 시스템
5 5
제 3항 또는 제 4항에 있어서, 가장자리에 한쌍의 원형홀(121)이 형성되고, 중앙에 슬릿 형상의 슬라이딩 홀(122)이 형성된 중판(120); 및 가장자리에 사각 형상의 사각홀(131)이 형성된 상판(130)을 더 구비하되, 상기 주축(200)들의 상단은 상기 원형홀(121)에 삽입되고, 상기 보조축(400)의 상단은 상기 슬라이딩 홀(122)에 삽입되며, 상기 수평암(210), 상기 제1 링크(300)들, 상기 제2 링크(500) 및 상기 페달부재(600)의 일단은 상기 중판(120)의 하부에 위치하고, 상기 포텐셔미터(900) 및 상기 탄성부재(700)는 상기 중판(120)의 상부에 위치하며, 상기 페달부재(600)는 중앙부가 상기 중판(120)의 하부와 힌지 결합하고, 일부가 상기 사각홀(131)을 관통하여 상기 상판(130)의 상부에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용 페달 시스템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탄성부재(700)는, 상기 중판(120)의 상부에 고정되는 한 쌍의 브라켓(710); 상기 브라켓(710) 사이에서 상기 중판(120)과 이격되어 고정되는 로드(720); 상기 로드(720)에 삽입되는 압축 스프링(730); 및 상기 압축스프링(730)의 일단과 접촉하고, 상기 보조축(400)의 상단과 결합하여 상기 로드(720) 상에서 왕복 운동하는 슬라이딩 부재(74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용 페달 시스템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슬라이딩 부재(740)의 하부에는 충격 완화를 위한 댐퍼(750)가 더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용 페달 시스템
8 8
중앙에 슬릿 형상의 슬라이딩 홀(111)이 형성된 하판(110); 일측에 외부를 향하는 수평암(210)의 일단이 각각 고정되고, 외주면에 구비된 기어(220)에 의해 서로 맞물리며, 하단이 상기 하판(110)의 상부에 회전 가능하도록 구비되는 한 쌍의 주축(200); 일단이 상기 수평암(210)의 타단과 수직축상 회동 가능하도록 각각 결합되며, 타단에는 관통홀(310)이 형성된 한 쌍의 제1 링크(300); 상기 관통홀(310)들과 상기 슬라이딩 홀(111)에 상단이 삽입되도록 제공되는 보조축(400); 상기 하판(110)의 하부에서 일단이 상기 보조축(400)의 하단과 수평축상 회동 가능하도록 결합되는 제2 링크(500); 및 중앙부가 수평축상 회전가능하도록 고정되고, 일단이 상기 제2 링크(500)의 타단과 수평축상 회동 가능하도록 결합되는 ㄱ자 형상의 페달부재(600)를 포함하되, 각각의 상기 주축(200)과 상기 수평암(210)의 일단이 결합되는 부분에 개재되어 상기 수평암(210)이 서로 벌어지는 방향으로 회전하도록 탄성력을 제공하는 제1 토션스프링(810)이 각각 구비되고, 상기 주축(200)들의 기어(220)는 상기 하판(110)의 하부에 위치하는 한 쌍의 모터(830)의 축에 구비된 기어(831)와 맞물리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용 페달 시스템
9 9
제 8항에 있어서, 가장자리에 사각 형상의 사각홀(131)이 형성된 상판(130)을 더 구비하되, 상기 페달부재(600)는 중앙부가 상기 상판(130)의 하부와 힌지 결합하고, 일부가 상기 사각홀(131)을 관통하여 상기 상판(130)의 상부에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용 페달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