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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형 역사 문화 체험 교육용 게임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90275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의한 학습형 역사 문화 체험 교육용 게임 방법은, 게임 생성자에 의해 부여된 지역 역사 문화 관련 이벤트 및 정보를 포함하는 가상의 월드를 형성하고 게임 참여자의 입력에 따라 해당 지역, 특정 문화 속의 인물를 주제로 하는 가상의 캐릭터를 생성하는 제1 단계와, 생성한 캐릭터의 지역 이동에 따라 발생하는 지역 이벤트를 형성하고 참여자에게 해당 위치에서 발생한 이벤트를 제공하는 제 2단계와, 이벤트에서 발생한 포인트 및 아이템을 게임 참여자에게 제공하고 게임 참여자가 선택 및 조합 할 수 있도록 하는 제 3단계와, 제3단계에서 획득한 포인트 및 아이템을 기반으로 해당 이벤트와 관련된 지역문화 콘텐츠를 모바일 위치기반 기술을 이용 현실세계에서 제공하고 반영하는 제 4단계와, 현실에서 발생한 콘텐츠와 가상의 게임 공간에서 발생한 포인트 및 아이템을 1단계에서 생성한 캐릭터 성장에 반영 및 조합 하여 성장시키는 제 5단계를 포함한다.따라서, 게임 참여자의 지역 문화 정보에 대한 사전 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학습자가 게임상에서 주어진 이벤트로부터 발생된 사전 학습을 통해 현실 공간안에서의 지역 문화 컨텐츠를 복습 및 조합함으로써 게임에서 놓칠 수 있는 다양한 현장 경험을 줄 뿐만 아니라 문화 탐방 기회를 가지게 되어 경험적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게임상의 이벤트와 현실공간의 지역 문화 콘텐츠의 상호 작용으로 일방적으로 제공하던 지역문화 정보에서 벗어나 학습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 함으로써 현실에서 다양한 형태의 지역문화 콘텐츠 상품으로 개발이 가능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Int. CL G06Q 50/20 (2012.01) G06Q 50/10 (2012.01)
CPC G06Q 50/20(2013.01) G06Q 50/20(2013.01) G06Q 50/20(2013.01) G06Q 50/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51651 (2013.05.08)
출원인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132846 (2014.11.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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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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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창기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2 김보상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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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경수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 **** 세기헬스마트 *층(대경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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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5.08 수리 (Accepted) 1-1-2013-0405035-7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3.10 수리 (Accepted) 4-1-2014-5029868-88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3.26 수리 (Accepted) 4-1-2014-5037590-23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03 수리 (Accepted) 4-1-2017-5175631-14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23 수리 (Accepted) 4-1-2019-5220555-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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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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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생성자에 의해 부여된 지역 역사 문화 관련 이벤트 및 정보를 포함하는 가상의 월드를 형성하고 게임 참여자의 입력에 따라 해당 지역, 특정 문화 속의 인물를 주제로 하는 가상의 캐릭터를 생성하는 제1 단계; 생성한 캐릭터의 지역 이동에 따라 발생하는 지역 이벤트를 형성하고 참여자에게 해당 위치에서 발생한 이벤트를 제공하는 제 2단계;이벤트에서 발생한 포인트 및 아이템을 게임 참여자에게 제공하고 게임 참여자가 선택 및 조합 할 수 있도록 하는 제 3단계; 제3단계에서 획득한 포인트 및 아이템을 기반으로 해당 이벤트와 관련된 지역문화 콘텐츠를 모바일 위치기반 기술을 이용 현실세계에서 제공하고 반영하는 제 4단계;현실에서 발생한 콘텐츠와 가상의 게임 공간에서 발생한 포인트 및 아이템을 1단계에서 생성한 캐릭터 성장에 반영 및 조합 하여 성장시키는 제 5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형 역사 문화 체험 교육용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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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3단계에 앞서, 게임 참여자에 입력에 따라, 해당 지역의 역사 문화 및 관련 인물 정보를 게임 참여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을 하는, 학습형 역사 문화 체험 교육용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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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1단계에서 게임 생성자에 의해 결정된 캐릭터의 관련성에 따른 포인트 및 아이템은 컨텐츠 등록자에 의해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형 역사 문화 체험 교육용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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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제1 단계에서 게임 생성자에 의해 생성된 캐릭터는 특성 및 방향성과 성장에 있어서 게임 생성자에 의해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형 역사 문화 체험 교육용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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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결정이 게임 생성자의 교육 목적에 따라 수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형 역사 문화 체험 교육용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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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이벤트의 생성은 특정 지역, 특정 문화 또는 특정 행사에 따라 각기 달리 설정되고, 리얼 타임 이벤트를 특징으로하는, 학습형 역사 문화 체험 교육용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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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의 이벤트의 생성은 캐릭터 레벨 및 포인트 또는 관련 아이템 정도에 따라 참여 및 획득 포인트가 달라지도록 설정되는 것을 포함하는, 학습형 역사 문화 체험 교육용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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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4단계에서, 게임 참여자가 생성한 캐릭터와 레벨 포인트 및 아이템을 현실에서 반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학습형 역사 문화 체험 교육용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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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제4단계에서, 참여자가 가상의 게임공간과 모바일 위치기반 현실공간의 연동을 가능하게 하고 발생한 이벤트를 상호 연계하는, 학습형 역사 문화 체험 교육용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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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공간과 모바일상에서 지자체와 관련된 문화 상품 및 관련 콘텐츠의 광고를 실시간 랜덤 발생, 참여자의 캐릭터가 광고 발생 위치 및 해당 광고 레벨 충족시 다양한 문화상품과 포인트로 보상하는, 학습형 역사 문화 체험 교육용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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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참여자의 캐릭터의 성장 과정 및 최종 목표 도달시 지역 교육기관과 지자체를 연계한 평가 제도를 포함 명예 보상을 가능하게 하는, 학습형 역사 문화 체험 교육용 게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