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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섬유 격자기반 차량 충격 감지 시스템 및 그 작동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90541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광섬유 격자기반 차량 충격 감지 시스템 및 그 작동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서로 상이한 중심파장을 가진 스트레인 센서와 이 스트레인 센서의 중심파장의 이동의 크기로 차량의 충격 부위와 충격 세기를 탐지하는 광섬유 격자기반 차량 충격 감지 시스템 및 그 작동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광섬유 격자기반 차량 충격 감지 시스템은 저가의 광대역 광원과, 상기 광원에서 발생된 광을 광섬유격자를 다수로 연결하여, 광을 분배 결합시키는 광결합기 및, 상기 광결합기에 연결된 광검출기로 구성되는 사고 감지 광학부와; 상기 사고 감지 광학부의 광결합기에 연결되고 차량의 부위별로 부착된 다수의 스트레인 센서와; 상기 사고 감지 광학부의 광검출기에 연결된 동작 트리거 발생기 및; 상기 동작 트리거 발생기에 연결된 안전 응용 장치를 포함하며; 차량 충돌과 같은 차량 충격 발생시, 그 충격으로 인해 상기 광섬유격자를 통해 흐르는 광이 변형되고, 그 변형률을 해당 스트레인 센서가 감지하여, 이를 상기 광검출기에 전달함으로써, 상기 동작 트리거 발생기에 의해 트리거 신호가 발생되며, 이 트리거 신호에 의개 상기 안전 응용장치가 작동되어, 차량 점유자를 보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른 광섬유 격자기반 차량 충격 감지 시스템은 차량 충돌과 같은 차량 외부에 가해진 힘에 의한 충격에 대해 충격 부위별로 상이한 ID를 부여함으로써 다중 충돌시에도 시간대 별로 충격 상황을 정확하게 판별할 수 있다. 차량 충돌, 광섬유격자, 스트레인센서, 광원, 중심파장
Int. CL B60R 21/01 (2006.01) B60R 21/0132 (2006.01)
CPC B60R 21/01(2013.01) B60R 21/01(2013.01) B60R 21/0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52372 (2009.06.12)
출원인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133689 (2010.12.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6.12)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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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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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종훈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2 김상동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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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용주 대한민국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배방로***번길 *, 윤성빌딩 ***호(호서한별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한기형 대한민국 대전 서구 둔산중로***, ****호(둔산동, 주은오피스텔)(특허법인 남양(대전분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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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6.12 수리 (Accepted) 1-1-2009-0356554-9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1.13 수리 (Accepted) 4-1-2010-5006262-0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4.06 수리 (Accepted) 4-1-2010-5060059-92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11.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12.14 수리 (Accepted) 9-1-2010-0074954-80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1.13 수리 (Accepted) 4-1-2011-5007932-94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2.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77059-84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04.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24840-3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7.31 수리 (Accepted) 4-1-2012-5164108-1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7.31 수리 (Accepted) 4-1-2012-5164104-3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1.11 수리 (Accepted) 4-1-2013-5149764-8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18 수리 (Accepted) 4-1-2018-5260250-3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8 수리 (Accepted) 4-1-2020-513463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저가의 광대역 광원과, 상기 광원에서 발생된 광을 광섬유격자를 다수로 연결하여, 광을 분배 결합시키는 광결합기 및, 상기 광결합기에 연결된 광검출기로 구성되는 사고 감지 광학부와; 상기 사고 감지 광학부의 광결합기에 연결되고 차량의 주요 부위에 부착되며, 중심파장에 따라 상이한 ID가 부여된 다수의 스트레인 센서와; 상기 사고 감지 광학부의 광검출기에 연결된 동작 트리거 발생기 및; 상기 동작 트리거 발생기에 연결된 안전 응용 장치를 포함하며; 차량 충돌과 같은 차량 충격 발생시, 그 충격으로 인해 상기 광섬유격자를 통해 흐르는 광이 변형되고, 그 변형률을 해당 스트레인 센서가 감지하여, 이를 상기 광검출기에 전달함으로써, 상기 동작 트리거 발생기에 의해 트리거 신호가 발생되며, 이 트리거 신호에 의개 상기 안전 응용장치가 작동되어, 차량 점유자를 보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섬유 격자기반 차량 충격 감지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광검출기는 충격 발생시 해당 스트레인 센서의 ID와 중심 파장의 이동 크기를 감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섬유 격자기반 차량 충격 감지 시스템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변형률이 사전 설정된 트리거 임계치 이상이면, 상기 광 검출기는 동작 트리거 발생기를 작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섬유 격자기반 차량 충격 감지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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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주요 부위에 스트레인 센서를 장착시키는 단계와; 상기 스트레인 센서의 중심파장에 따라 서로 상이한 ID를 부여하는 단계와; 충격을 받은 부위의 스트레인을 감지하는 단계와; 상기 감지된 스트레인이 임계치를 초과하는 지를 판별하는 단계와; 상기 감지된 스트레인이 임계치를 초과하면, 동작개시 트리거 신호를 발생시키는 단계 및; 상기 발생된 트리거 신호에 의해 안전 응용 장치를 작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광섬유 격자기반 차량 충격 감지 시스템 작동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