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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로상태 검사로봇

  • 기술번호 : KST2015190683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면에는 자율주행을 위한 카메라가 장착되는 몸체; 상기 몸체의 양측에 위치하며, 상기 몸체를 이동시키는 이동수단; 상기 몸체의 양측면 및 양측 상단에 위치하며, 철로의 너비 및 철로의 손상 여부를 측정하는 센서부; 상기 이동수단을 구동시키며, 상기 센서부에서 측정한 자료를 분석하는 제어부; 및 상기 몸체에 내장되며, 상기 이동수단을 구동시키는 동력원을 공급하는 배터리를 포함하며, 상기 센서부는 상기 몸체의 양측면에 위치하며 철로의 너비를 측정하는 제1센서와, 상기 제1센서의 하부에 위치하며 철로의 표면상태 및 철로 노치의 손상 여부를 검사하는 제2센서와, 상기 몸체의 양측 상단에 위치하며 철로의 접촉면 표면상태와 모서리의 손상여부를 검사하는 제3센서와, 상기 제3센서의 일측에 위치하며 철로의 내측 연결부위의 균열 및 손상여부를 검사하는 제4센서와, 상기 제3센서의 타측에 위치하며 철로의 외측 연결부위의 균열 및 손상여부를 검사하는 제5센서를 포함하는 철로상태 검사로봇을 제공한다.따라서, 몸체의 양측면 및 양측 위치하는 복수개의 센서를 이용하여 철로의 너비 및 철로의 손상 여부를 측정하고, 제어부에서 분석하여 손상 여부를 판별하여 손상된 위치를 작업자에게 제공함으로 인하여 작업자가 철로를 보수함으로 인하여 열차 및 지하철의 탈선으로 인한 안전사고 및 인명사고를 방지할 수 있으며, 작업자에 의한 수동검사가 아닌 자동검사를 함으로 인하여 철로를 정밀하게 검사할 수 있고, 검사인원을 감소시킬 수 있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Int. CL B61D 15/08 (2006.01) B25J 5/00 (2006.01) B61K 9/08 (2006.01)
CPC B25J 5/005(2013.01) B25J 5/005(2013.01) B25J 5/005(2013.01) B25J 5/005(2013.01) B25J 5/005(2013.01) B25J 5/005(2013.01) B25J 5/005(2013.01) B25J 5/0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19728 (2011.11.16)
출원인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300063-0000 (2013.08.19)
공개번호/일자 10-2013-0053979 (2013.05.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8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1.16)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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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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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손병락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2 공동욱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남구
3 이동하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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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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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구 달성군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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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1.16 수리 (Accepted) 1-1-2011-0906825-1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7.31 수리 (Accepted) 4-1-2012-5164108-16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7.31 수리 (Accepted) 4-1-2012-5164104-34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12.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1.11 수리 (Accepted) 9-1-2013-0003667-42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2.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80708-58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2.26 수리 (Accepted) 1-1-2013-0171636-24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2.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171633-9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6.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82313-2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1.11 수리 (Accepted) 4-1-2013-5149764-85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18 수리 (Accepted) 4-1-2018-5260250-3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8 수리 (Accepted) 4-1-2020-513463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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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면에는 자율주행을 위한 카메라가 장착되는 몸체;상기 몸체의 양측에 위치하며, 상기 몸체를 이동시키는 이동수단;상기 몸체의 양측면 및 양측 상단에 위치하며, 철로의 너비 및 철로의 손상 여부를 측정하는 센서부;상기 이동수단을 구동시키며, 상기 센서부에서 측정한 자료를 분석하는 제어부; 및상기 몸체에 내장되며, 상기 이동수단을 구동시키는 동력원을 공급하는 배터리를 포함하며,상기 센서부는,상기 몸체의 양측면에 위치하며 철로의 너비를 측정하는 제1센서와, 상기 제1센서의 하부에 위치하며 철로의 표면상태 및 철로 노치의 손상 여부를 검사하는 제2센서와, 상기 몸체의 양측 상단에 위치하며 철로의 접촉면 표면상태와 모서리의 손상여부를 검사하는 제3센서와, 상기 제3센서의 일측에 위치하며 철로의 내측 연결부위의 균열 및 손상여부를 검사하는 제4센서와, 상기 제3센서의 타측에 위치하며 철로의 외측 연결부위의 균열 및 손상여부를 검사하는 제5센서를 포함하는 철로상태 검사로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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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이동수단은,상기 몸체의 양측에 장착되는 복수개의 휠과, 상기 복수개의 휠을 감싸는 케터필러(Caterpillar)로 이루어지는 철로상태 검사로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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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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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3센서와 상기 제4센서 및 상기 제5센서는,상기 몸체의 상부에 양측 외측으로 절곡되게 장착된 가이드부에 장착되는 철로상태 검사로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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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몸체의 상부에는 태양광을 집열하여 상기 배터리를 충전시키는 집열판이 장착되는 철로상태 검사로봇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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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연구운영비 지원 신재생에너지 지능형로봇 융합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