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운전 스타일을 이용한 연비 추정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90803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연비 추정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연비 추정 장치는 운전 차량의 운행 정보-여기서, 운행 정보는 차량의 평균속도, 엔진의 평균RPM, 가속페달 사용 횟수, 차량 속도의 표준편차, 평균기어레벨, 가속페달 사용 시간 표준편차, 가속페달 사용 깊이 표준편차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함-를 수집하는 운행 정보 수집부; 상기 운행 정보 별 가중치를 설정하는 가중치 설정부; 및 상기 수집된 운행 정보 및 기 설정된 운행 정보 별 가중치를 기초로 추정 연비를 산출하는 연산부; 를 포함한다.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운전자의 운전 스타일을 이용하여 기준 연비와 실제 연비의 차이 및 실제 연비에 가깝게 연비를 추정할 수 있다. 또한, 추정된 연비를 이용하여 운전자의 운전 스타일을 교정함으로써 연료 소모가 적은 에코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
Int. CL B60W 40/08 (2006.01) B60W 40/09 (2012.01) F02D 45/00 (2006.01) F02D 41/02 (2006.01)
CPC B60W 40/09(2013.01) B60W 40/09(2013.01) B60W 40/0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62994 (2013.05.31)
출원인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454115-0000 (2014.10.1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10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5.31)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손준우 대한민국 대구 수성구
2 박명옥 대한민국 대구 동구
3 오호상 대한민국 전남 광양시 광영로 ***,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구 달성군 현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5.31 수리 (Accepted) 1-1-2013-0488879-5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1.11 수리 (Accepted) 4-1-2013-5149764-85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4.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5.13 수리 (Accepted) 9-1-2014-0037633-7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8.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85764-9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9.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875978-8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9.16 수리 (Accepted) 1-1-2014-0875980-7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10.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96606-6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18 수리 (Accepted) 4-1-2018-5260250-3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8 수리 (Accepted) 4-1-2020-513463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운전자의 운전 스타일을 이용하여 연비를 추정하는 장치에 있어서,운전 차량의 운행 정보-여기서, 운행 정보는 차량의 평균속도, 엔진의 평균RPM, 가속페달 사용 횟수, 차량 속도의 표준편차, 평균기어레벨, 가속페달 사용 시간 표준편차, 가속페달 사용 깊이 표준편차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함-를 수집하는 운행 정보 수집부;상기 운행 정보 별 가중치를 설정하는 가중치 설정부; 및상기 수집된 운행 정보 및 기 설정된 운행 정보 별 가중치를 기초로 추정 연비를 산출하는 연산부를 포함하며,상기 연산부는,아래의 수학식에 따라 연비를 추정하는 연비 추정 장치:추정 연비 = 13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운전자의 성별 및 연령대와 도로의 타입을 파악하기 위한 센서부;운행 정보를 입력받는 입력부;상기 추정된 연비를 표시하는 표시부;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더 포함하는 연비 추정 장치
4 4
운전자의 운전 스타일을 이용하여 연비를 추정하는 방법에 있어서,운전 차량의 운행 정보-여기서, 운행 정보는 차량의 평균속도, 엔진의 평균RPM, 가속페달 사용 횟수, 차량 속도의 표준편차, 평균기어레벨, 가속페달 사용 시간 표준편차, 가속페달 사용 깊이 표준편차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함-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운행 정보 별로 가중치를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수집된 운행 정보를 바탕으로 운행 정보 별 가중치를 설정하는 단계;상기 수집된 운행 정보 및 상기 운행 정보 별 가중치를 기초로 추정 연비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추정 연비를 산출하는 단계는,아래의 수학식에 따라 연비를 추정하는 연비 추정 방법:추정 연비 = 13
5 5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자동차 부품연구원 그린카 등 수송시스템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그린 드라이브 스마트 제어시스템 기반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