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현재 주행 중인 차량으로부터 조향 토크, 조향 휠 각도, 조향 휠 각속도 및 차량 속도를 입력받는 신호 입력부, 상기 조향 휠 각도, 조향 휠 각속도 및 차량 속도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이 직진하고 있는지를 판단하는 직진 판별부,상기 차량이 직진하는 것으로 판단되면, 입력된 상기 조향 토크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쏠림이 발생하였는지 판단하는 쏠림 판단부,상기 차량의 쏠림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차량에 설치된 전동식 조향 장치(EPS)를 제어하여 조향 토크를 보상하는 조향 토크 보상부, 상기 조향 토크의 보상 시간을 기준 값과 비교하여, 기준 값보다 큰 경우 섀시의 불균형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는 섀시 불균형 판단부, 그리고상기 섀시의 불균형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되면, 직선도로뿐만 아니라 곡선도로에서도 지속적으로 조향 토크를 보상하는 섀시 불균형 보상부를 포함하며,상기 쏠림 판단부는,상기 조향 토크가 기준 토크값 이상이면 상기 차량의 쏠림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고, 상기 섀시 불균형 보상부는,상기 조향 토크 보상부보다 더 큰 값으로 조향 토크를 보상하는 차량 섀시 불균형 판단 장치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입력된 신호로부터 노이즈를 제거하여 필터링하는 필터링부,상기 섀시의 불균형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되면, 음성 또는 영상 신호를 통하여 상기 섀시의 불균형 발생을 운전자에게 알리는 알람부를 더 포함하는 차량 섀시 불균형 판단 장치
|
3 |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직진 판별부는,상기 차량이 기준 속도 이상으로 주행 중인 상태에서, 기 설정된 일정 시간동안 상기 조향 휠 각도가 기준 휠 각도값 이하이고, 상기 조향 휠 각속도가 기준 휠 각속도 값 이하인 경우 상기 차량이 직진 도로를 주행하는 것으로 판단하는 차량 섀시 불균형 판단 장치
|
4 |
4
삭제
|
5 |
5
삭제
|
6 |
6
현재 주행 중인 차량으로부터 조향 토크, 조향 휠 각도, 조향 휠 각속도 및 차량 속도를 입력받는 단계, 상기 조향 휠 각도, 조향 휠 각속도 및 차량 속도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이 직진하고 있는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차량이 직진하는 것으로 판단되면, 입력된 상기 조향 토크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의 쏠림이 발생하였는지 판단하는 단계, 상기 차량의 쏠림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차량에 설치된 전동식 조향 장치(EPS)를 제어하여 조향 토크를 보상하는 조향 토크 보상 단계, 상기 조향 토크의 보상 시간을 기준 값과 비교하여, 기준 값보다 큰 경우 섀시의 불균형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섀시의 불균형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되면, 직선도로뿐만 아니라 곡선도로에서도 지속적으로 조향 토크를 보상하는 섀시 불균형 보상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차량의 쏠림이 발생하였는지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조향 토크가 기준 토크값 이상이면 상기 차량의 쏠림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고, 상기 섀시 불균형 보상 단계는,상기 조향 토크 보상 단계보다 더 큰 값으로 조향 토크를 보상하는 차량 섀시 불균형 판단 방법
|
7 |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입력된 신호로부터 노이즈를 제거하여 필터링하는 단계,상기 섀시의 불균형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되면, 음성 또는 영상 신호를 통하여 상기 섀시의 불균형 발생을 운전자에게 알리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 섀시 불균형 판단 방법
|
8 |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직진을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차량이 기준 속도 이상으로 주행 중인 상태에서, 기 설정된 일정 시간동안 상기 조향 휠 각도가 기준 휠 각도값 이하이고, 상기 조향 휠 각속도가 기준 휠 각속도 값 이하인 경우 상기 차량이 직진 도로를 주행하는 것으로 판단하는 차량 섀시 불균형 판단 방법
|
9 |
9
삭제
|
10 |
10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