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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기계 브레이크

  • 기술번호 : KST2015190894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 기계 브레이크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전기식 구동부에 의해 회전하는 디스크의 제동력을 발생시키는 전기 기계 브레이크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전기 기계 브레이크는, 사용자가 브레이크페달을 조작함에 따라 선택적으로 인가되는 전원에 의해 회전력을 발생시키는 구동부와; 상기 구동부에 연결되고, 상기 구동부의 회전력에 의해 일직선상으로 배치되어 회전축을 이루는 제1샤프트와 제2샤프트가 서로 같은 방향으로 회전하도록 설치된 차동기어부와; 브레이크 디스크의 일측에 배치되는 제1패드와; 상기 디스크의 타측에 배치되는 제2패드와; 일단이 상기 제1샤프트에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제1패드에 연결되어, 상기 제1샤프트의 회전에 의해 상기 제1패드를 상기 디스크의 일측면에 접촉시켜 제동력을 발생시키는 제1제동부와; 일단이 상기 제2샤프트에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제2패드에 연결되어, 상기 제2샤프트의 회전에 의해 상기 제2패드를 상기 디스크의 타측면에 접촉시켜 제동력을 발생시키는 제2제동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F16D 65/18 (2006.01) B60T 13/74 (2006.01) F16D 65/14 (2006.01) F16D 65/22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40069211 (2014.06.09)
출원인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479625-0000 (2014.12.3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1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6.09)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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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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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태상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면 테크노중앙대로 *** 대구
2 신동환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면 테크노중앙대로 *** 대구
3 정충표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면 테크노중앙대로 *** 대구
4 진성호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면 테크노중앙대로 *** 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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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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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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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6.09 수리 (Accepted) 1-1-2014-0534660-14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4.10.02 수리 (Accepted) 1-1-2014-0945263-20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0.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0.16 수리 (Accepted) 9-1-2014-0084428-14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0.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37349-2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1.10 수리 (Accepted) 1-1-2014-1079540-7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1.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1079539-25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1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85001-3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18 수리 (Accepted) 4-1-2018-5260250-3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8 수리 (Accepted) 4-1-2020-513463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가 브레이크페달을 조작함에 따라 선택적으로 인가되는 전원에 의해 회전력을 발생시키는 구동부와;상기 구동부에 연결되고, 상기 구동부의 회전력에 의해 일직선상으로 배치되어 회전축을 이루는 제1샤프트와 제2샤프트가 서로 같은 방향으로 회전하도록 설치된 차동기어부와;브레이크 디스크의 일측에 배치되는 제1패드와;상기 디스크의 타측에 배치되는 제2패드와;일단이 상기 제1샤프트에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제1패드에 연결되어, 상기 제1샤프트의 회전에 의해 상기 제1패드를 상기 디스크의 일측면에 접촉시켜 제동력을 발생시키는 제1제동부와;일단이 상기 제2샤프트에 연결되고 타단이 상기 제2패드에 연결되어, 상기 제2샤프트의 회전에 의해 상기 제2패드를 상기 디스크의 타측면에 접촉시켜 제동력을 발생시키는 제2제동부를 포함하고, 상기 제1제동부는 상기 제1샤프트와 평행한 방향으로 배치되어 상기 제1샤프트의 회전에 의해 상기 제1샤프트의 길이방향으로 그 길이가 가변되고,상기 제2제동부는 상기 제2샤프트와 평행한 방향으로 배치되어 상기 제2샤프트의 회전에 의해 상기 제2샤프트의 길이방향으로 그 길이가 가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기계 브레이크
2 2
청구항1에 있어서,상기 구동부는 회전축에 구동기어가 결합된 구동모터로 이루어지고,상기 차동기어부는,상기 구동기어와 맞물려 회전하는 링기어와;상기 링기어의 일측면에 결합되어 상기 링기어와 함께 회전되는 차동케이스와;상기 차동케이스를 관통하는 제1샤프트와;상기 링기어를 관통하고 상기 제1샤프트와 일직선상에 배치되는 제2샤프트와;상기 차동케이스의 내부에서 서로 마주보게 배치되고, 상기 제1샤프트의 일단과 상기 제2샤프트의 타단에 각각 결합된 한 쌍의 사이드기어와;상기 차동케이스의 내부에서 한 쌍의 상기 사이드기어와 수직으로 맞물리고, 서로 마주보게 배치되는 한 쌍의 차동피니언과;상기 제2샤프트의 일단에 결합된 제1피동기어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되,상기 구동모터의 회전시 상기 링기어 및 차동케이스의 회전에 의해 상기 제1샤프트와 제2샤프트는 동일한 방향으로 회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기계 브레이크
3 3
삭제
4 4
청구항1에 있어서,상기 제1제동부는,일단이 상기 제1샤프트에 연결되고 타단의 외주면에 나사산이 형성된 제1스크류부와;상기 제1스크류부에 나사 결합되고 상기 제1패드에 연결된 제1너트부로 이루어지되,상기 제1샤프트에 의한 상기 제1스크류부의 회전에 의해 상기 제1너트부에 결합된 상기 제1패드는 상기 디스크 방향으로 직선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기계 브레이크
5 5
청구항1에 있어서,상기 제2제동부는,상기 제2샤프트에 결합된 제1피동기어에 맞물려 상기 제2샤프트와 연결되는 제2피동기어와;일단이 상기 제2피동기어에 결합되고 타단의 외주면에 나사산이 형성된 제2스크류부와;상기 제2스크류부에 나사 결합되고 캘리퍼에 의해 상기 제2패드에 연결된 제2너트부로 이루어지되,상기 제2샤프트에 의한 상기 제2스크류부의 회전에 의해 상기 제2너트부에 연결된 상기 제2패드는 상기 디스크 방향으로 직선이동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기계 브레이크
6 6
청구항1, 청구항2, 청구항4 및 청구항5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제1제동부는 그 길이가 길어지면서 상기 제1패드를 상기 디스크 방향으로 이동시키고,상기 제2제동부는 그 길이가 짧아지면서 상기 제2패드를 상기 디스크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기계 브레이크
7 7
청구항1, 청구항2, 청구항4 및 청구항5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차동기어부의 회전에 의한 상기 제1제동부와 제2제동부의 작동에 의해 상기 제1패드와 제2패드는 상기 디스크에 동시에 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기계 브레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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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2015354651 US 미국 DOCDBFAMILY
2 US9476470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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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대구경북과학기술원 HRHR형(MIREBraiN) 창의융복합연구과제 미래자동차융합연구센터(스마트카융합기술개발)
2 미래창조과학부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미래산업융합기술개발 자동차 안전필수 시스템 기반기술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