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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전동식 브레이크

  • 기술번호 : KST2015190900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이너패드와 아우터패드가 상호 대향되게 구비되는 캘리퍼하우징, 캘리퍼하우징에 연결 결합되며, 일측에는 이너패드 후방에 배치된 상태로 전후방향으로 슬라이딩 가능하게 헤드가 구비된 브레이크바디, 브레이크바디에 설치되며, 회전력을 발생시키는 구동모터, 브레이크바디에 설치된 상태로 구동모터와 연결되어, 구동모터의 회전속도를 감속시키는 감속기어부, 브레이크바디에 설치된 상태로 일단이 감속기어부와 치합되어, 감속기어부의 회전에 따라 회전하는 볼스크류, 브레이크바디에 설치된 상태로 볼스크류에 나사 결합되어, 볼스크류의 회전에 따라 직선이동하면서 헤드를 이너패드 방향으로 밀어 이너패드가 아우터패드 방향으로 이동되게 하는 스크류너트, 브레이크바디에 설치되어, 스크류너트가 헤드를 이너패드방향으로 밀 때 동시에 헤드를 이너패드 방향으로 밀어주는 리니어모터를 포함하는 차량용 전동식 브레이크를 제공한다.이와 같은, 차량용 전동식 브레이크는, 헤드를 이동시켜 이너패드가 아우터패드 방향으로 가압될 수 있게 구동모터의 회전운동을 볼스트류 및 스크류너트로서 직선운동으로 전달되게 하는 바 동력전달효율이 우수해짐과 더불어, 리니어모터에 의해 헤드를 이동시키는 구동력이 추가적으로 발생됨으로서, 볼스크류와 스크류너트의 내구성을 향상시켜 안정적인 제동효과를 유지할 수 있게 한다.
Int. CL B60T 13/74 (2006.01) F16D 65/18 (2006.01)
CPC F16D 65/18(2013.01) F16D 65/18(2013.01) F16D 65/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15966 (2014.09.02)
출원인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549995-0000 (2015.08.2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9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9.02)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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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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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태상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2 신동환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3 정충표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서구
4 진성호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달서구
5 반동훈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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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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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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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9.02 수리 (Accepted) 1-1-2014-0837060-1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4.10 수리 (Accepted) 9-1-2015-0025862-2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5.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32985-4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6.19 수리 (Accepted) 1-1-2015-0595199-7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6.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595197-8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8.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67838-9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18 수리 (Accepted) 4-1-2018-5260250-3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8 수리 (Accepted) 4-1-2020-513463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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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너패드와 아우터패드가 상호 대향되게 구비되는 캘리퍼하우징과;상기 캘리퍼하우징에 연결 결합되며, 일측에는 상기 이너패드 후방에 배치된 상태로 전후방향으로 슬라이딩 가능하게 헤드가 구비된 브레이크바디와;상기 브레이크바디에 설치되며, 회전력을 발생시키는 구동모터와;상기 브레이크바디에 설치된 상태로 상기 구동모터와 연결되어, 상기 구동모터의 회전속도를 감속시키는 감속기어부와;상기 브레이크바디에 설치된 상태로 일단이 상기 감속기어부와 치합되어, 상기 감속기어부의 회전에 따라 회전하는 볼스크류와;상기 브레이크바디에 설치된 상태로 상기 볼스크류에 나사 결합되어, 상기 볼스크류의 회전에 따라 직선이동하면서 상기 헤드를 상기 이너패드 방향으로 밀어 상기 이너패드가 상기 아우터패드 방향으로 이동되게 하는 스크류너트; 및,상기 브레이크바디에 설치되어, 상기 스크류너트가 상기 헤드를 상기 이너패드방향으로 밀 때 동시에 상기 헤드를 상기 이너패드 방향으로 밀어주는 리니어모터를 포함하며,상기 리니어모터는, 상기 볼스크류에 수평상태로 나란하게 배치된 상태로 일단이 상기 헤드에 연결 결합되는 레일부와, 상기 레일부 상에 슬라이딩 가능하게 설치된 상태로 상기 브레이크바디에 결합되어, 상기 스크류너트가 상기 헤드를 상기 이너패드방향으로 밀 때 전원을 공급받아 상기 레일부 상에서 직선이동하면서 상기 헤드를 대응되게 이동시키는 모터블록부를 포함하는 차량용 전동식 브레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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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볼스크류는 상호 수평상태로 이격되게 복수개가 형성된 차량용 전동식 브레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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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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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브레이크바디에는,상기 볼스크류 일단 외측에 삽입 배치되는 테이퍼롤러베어링과,상기 테이퍼롤러베어링이 결합된 상기 볼스크류의 일단 후위 외측에 순차적으로 삽입 결합되는 스러스트베어링 및, 락너트를 더 구비하는 차량용 전동식 브레이크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대구경북과학기술원 HRHR형(MIREBraiN) 창의융복합연구과제 미래자동차융합연구센터(스마트카융합기술개발)
2 미래창조과학부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미래산업융합기술개발 자동차 안전필수 시스템 기반기술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