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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동식 조향 장치의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91091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일실시예는 차량의 조향을 제한하는 인터락 모드를 구비한 전동식 조향 장치의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실시예는 다양한 인터락 조건을 감지하여 그 인터락 조건에 적합한 최적의 인터락 모드를 실행할 수 있다.
Int. CL B60W 10/20 (2006.01) B62D 6/02 (2006.01) B62D 6/10 (2006.01) B62D 5/04 (2006.01) B60R 25/02 (2006.01) B62H 5/02 (2006.01)
CPC B62D 6/02(2013.01) B62D 6/02(2013.01) B62D 6/02(2013.01) B62D 6/02(2013.01) B62D 6/02(2013.01) B62D 6/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28475 (2012.11.14)
출원인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690946-0000 (2016.12.23)
공개번호/일자 10-2014-0061630 (2014.05.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612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6.1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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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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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성훈 대한민국 대구 수성구
2 진성호 대한민국 대구 달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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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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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1.14 수리 (Accepted) 1-1-2012-0934051-2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1.11 수리 (Accepted) 4-1-2013-5149764-85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5.06.11 수리 (Accepted) 1-1-2015-0562561-38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1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2.10 수리 (Accepted) 9-1-2015-0078765-23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5.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326268-7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7.01 수리 (Accepted) 1-1-2016-0639587-32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7.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639588-88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10.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709885-55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6.11.01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1066042-11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11.01 수리 (Accepted) 1-1-2016-1066041-76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6.1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871425-88
1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7.11.14 수리 (Accepted) 1-1-2017-1131669-76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18 수리 (Accepted) 4-1-2018-5260250-39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8 수리 (Accepted) 4-1-2020-513463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조향을 제한하는 인터락 모드가 구비된 전동식 조향 장치의 제어 방법에 있어서,상기 인터락 모드의 실행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인터락 모드를 실행하는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차량의 조향 장치에 대한 인터락 조건을 감지하여 상기 인터락 조건에 따라 상기 인터락 모드를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인터락 조건에 따라 설정된 인터락 모드를 실행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인터락 모드를 설정하는 단계는,상기 차량의 운전자로부터 수동 인터락 모드 또는 자동 인터락 모드에 대한 인터락 조건을 입력받는 단계; 및상기 수동 인터락 모드 또는 상기 자동 인터락 모드에 대한 인터락 조건의 입력 여부에 따라 상기 수동 인터락 모드 또는 상기 자동 인터락 모드 중 어느 하나를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차량의 사고 위험을 감소시키기 위하여, 상기 수동 인터락 모드는 상기 차량의 속도가 5kph 이하에서만 실행되도록 설정되고,상기 자동 인터락 모드가 설정되면, 상기 차량의 도난 상태 또는 상기 운전자의 음주 상태를 판별하고,상기 자동 인터락 모드는,상기 차량의 도난 상태 또는 상기 운전자의 음주 상태가 감지되면, 상기 차량이 도로의 한쪽 방향으로만 접근하는 방향으로 주행되도록 좌측과 우측 중 어느 한 방향으로 조향 방향이 결정되고, 상기 차량을 한쪽 방향으로만 조향시키기 위한 최대 인터락 토크가 출력되어 상기 차량의 조향 방향이 제한되는 제1 자동 인터락 모드;상기 차량의 도난 상태가 감지되면, 상기 차량의 조향 방향 및 상기 차량의 조향 방향을 변경하는 주기가 랜덤 함수에 의해 연속적으로 변경되고, 상기 차량을 임의의 방향으로 조향시키기 위한 최대 인터락 토크가 출력되어 상기 차량의 조향 방향이 제한되는 제2 자동 인터락 모드; 및상기 차량의 도난 상태가 감지되면, 운전자 토크 및 조향휠 각도를 이용하여 운전자의 조향 방향이 판단되고, 상기 운전자의 조향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조향시키기 위한 최대 인터락 토크가 출력되어 상기 차량의 조향 방향이 제한되는 제3 자동 인터락 모드를 포함하고,상기 차량에는 운전자에 의해 조작되는 인터락 스위치가 구비되며, 상기 인터락 스위치의 조작을 통하여, 상기 제1 자동 인터락 모드, 상기 제2 자동 인터락 모드 및 상기 제3 자동 인터락 모드 중 어느 하나로 미리 설정되는 전동식 조향 장치의 제어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인터락 모드의 실행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에서는, 상기 인터락 스위치의 조작을 통하여 상기 인터락 모드의 실행 또는 정지를 판단하는 전동식 조향 장치의 제어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수동 인터락 모드에서는 상기 차량의 조향이 하나의 방식으로만 제한되는 전동식 조향 장치의 제어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인터락 조건을 입력받는 단계에서는, 상기 인터락 스위치의 조작을 통하여 상기 수동 인터락 모드에 대한 인터락 조건 또는 상기 자동 인터락 모드에 대한 인터락 조건 중 어느 하나가 선택적으로 입력되는 전동식 조향 장치의 제어 방법
5 5
삭제
6 6
제3항에 있어서,상기 수동 인터락 모드에서는 상기 차량의 조향을 정지시키기 위한 최대 인터락 토크가 출력되는 전동식 조향 장치의 제어 방법
7 7
삭제
8 8
삭제
9 9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량의 도난 상태는 상기 차량에 설치된 도난경보시스템의 신호를 이용하여 판별하고,상기 운전자의 음주 상태는 상기 차량에 배치된 음주운전방지시스템의 신호를 이용하여 판별하는 전동식 조향 장치의 제어 방법
10 10
삭제
11 11
삭제
12 12
삭제
13 13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자동차 안전필수 시스템 기반기술 연구 자동차 안전필수 시스템 기반기술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