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원터치 졸음 운전 방지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91097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원터치 졸음 운전 방지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운전 중인 운전자의 졸음을 방지하기 위한 원터치 졸음 운전 방지 시스템에 있어서, 차량 내부에 설치되어 운전자로부터 터치 신호를 입력받는 졸음 방지 버튼, 그리고 차량에 설치된 음악 모듈, 진동 모듈, 환기 모듈 및 비상등 동작 모듈과 연동되며, 운전자가 상기 졸음 방지 버튼을 터치하면, 상기 졸음 방지 버튼을 터치한 횟수에 대응하는 제어 신호를 상기 음악 모듈, 진동 모듈, 환기 모듈 및 비상등 동작 모듈에 전달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운전자가 졸음 방지 버튼을 터치하면 졸음을 쫓기 위한 여러 가지 동작을 차례로 하지 않더라도 여러 가지 동작이 동시에 수행되므로 운전 중 사고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다. 또한, 음악 모듈, 진동 모듈, 환기 모듈을 이용하여 1차적으로 운전자의 졸음을 없애기 위한 다양한 동작들이 동시에 구현될 뿐만 아니라, 비상등 동작 모듈을 통하여 외부의 차량 운전자들의 경적을 유도하여 2차적으로 졸음을 제거할 수 있다.
Int. CL B60W 50/10 (2012.01) B60W 50/08 (2006.01) B60W 50/14 (2012.01) B60K 28/06 (2006.01)
CPC B60K 28/06(2013.01) B60K 28/06(2013.01) B60K 28/06(2013.01) B60K 28/06(2013.01) B60K 28/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53593 (2014.05.02)
출원인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526116-0000 (2015.05.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6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5.02)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진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2 양정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5.02 수리 (Accepted) 1-1-2014-0423870-2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1.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3.13 수리 (Accepted) 9-1-2015-0019125-1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3.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78390-1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4.17 수리 (Accepted) 1-1-2015-0376141-1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4.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376140-67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51818-2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18 수리 (Accepted) 4-1-2018-5260250-3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8 수리 (Accepted) 4-1-2020-513463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운전 중인 운전자의 졸음을 방지하기 위한 원터치 졸음 운전 방지 시스템에 있어서, 차량 내부에 설치되어 운전자로부터 터치 신호를 입력받는 졸음 방지 버튼, 그리고 차량에 설치된 음악 모듈, 진동 모듈, 환기 모듈 및 비상등 동작 모듈과 연동되며, 운전자가 상기 졸음 방지 버튼을 터치하면, 상기 졸음 방지 버튼을 터치한 횟수에 대응하는 제어 신호를 상기 음악 모듈, 진동 모듈, 환기 모듈 및 비상등 동작 모듈에 전달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제어부는,상기 운전자가 1회 상기 졸음 방지 버튼을 터치하면, 상기 음악 모듈을 실행시키도록 하는 제어 신호를 상기 음악 모듈로 전달하고, 비상등을 비상 상태에서의 기준 속도보다 낮은 제1 속도로 점멸하도록 하는 제어 신호를 상기 비상등 동작 모듈로 전달하는 원터치 졸음 운전 방지 시스템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운전자가 2회 상기 졸음 방지 버튼을 터치하면, 상기 음악 모듈 및 진동 모듈을 실행시키도록 하는 제어 신호를 상기 음악 모듈 및 진동 모듈로 각각 전달하고, 상기 비상등을 상기 제1 속도보다 빠르고 상기 기준 속도보다 낮은 제2 속도로 점멸하도록 하는 제어 신호를 상기 비상등 동작 모듈로 전달하는 원터치 졸음 운전 방지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운전자가 3회 상기 졸음 방지 버튼을 터치하면, 상기 음악 모듈, 진동 모듈 및 환기 모듈을 실행시키도록 하는 제어 신호를 상기 음악 모듈, 진동 모듈 및 환기 모듈로 각각 전달하고, 상기 비상등을 상기 제2 속도보다 빠르고 상기 기준 속도보다 낮은 제3 속도로 점멸하도록 하는 제어 신호를 상기 비상등 동작 모듈로 전달하는 원터치 졸음 운전 방지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운전자가 4회 상기 졸음 방지 버튼을 터치하면, 상기 음악 모듈, 진동 모듈, 환기 모듈 및 비상등 동작 모듈의 동작을 해제하는 제어 신호를 상기 음악 모듈, 진동 모듈, 환기 모듈 및 비상등 동작 모듈로 전달하는 원터치 졸음 운전 방지 시스템
6 6
운전 중인 운전자의 졸음을 방지하기 위한 원터치 졸음 운전 방지 시스템의 졸음 운전 방지 방법에 있어서, 차량 내부에 설치된 졸음 방지 버튼을 통하여 운전자로부터 터치 신호를 입력받는 단계, 그리고, 상기 운전자가 상기 졸음 방지 버튼을 터치하면, 상기 졸음 방지 버튼을 터치한 횟수에 대응하는 제어 신호를 음악 모듈, 진동 모듈, 환기 모듈 및 비상등 동작 모듈에 전달하여 동작을 실행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동작을 실행시키는 단계는,상기 운전자가 1회 상기 졸음 방지 버튼을 터치하면, 상기 음악 모듈을 실행시키고, 비상등을 비상 상태에서의 기준 속도보다 낮은 제1 속도로 점멸하도록 하는 졸음 운전 방지 방법
7 7
삭제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동작을 실행시키는 단계는,상기 운전자가 2회 상기 졸음 방지 버튼을 터치하면, 상기 음악 모듈 및 진동 모듈을 실행시키고, 상기 비상등을 상기 제1 속도보다 빠르고 상기 기준 속도보다 낮은 제2 속도로 점멸하도록 하는 원터치 졸음 운전 방지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동작을 실행시키는 단계는,상기 운전자가 3회 상기 졸음 방지 버튼을 터치하면, 상기 음악 모듈, 진동 모듈 및 환기 모듈을 실행시키고, 상기 비상등을 상기 제2 속도보다 빠르고 상기 기준 속도보다 낮은 제3 속도로 점멸하도록 하는 원터치 졸음 운전 방지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동작을 실행시키는 단계는,상기 운전자가 4회 상기 졸음 방지 버튼을 터치하면, 상기 음악 모듈, 진동 모듈, 환기 모듈 및 비상등 동작 모듈의 동작을 해제하도록 하는 원터치 졸음 운전 방지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