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기차량의 회생제동 제어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91699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차량의 회생제동 제어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전기차량의 바퀴 구동용 전동기에 인버터를 통해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된 배터리와, 전기차량의 제동시 전동기로부터 인버터를 통해 역으로 흐르는 회생 전류를 검출하는 전류검출부와, 회생전류 도통 경로상에 설치되어 회생전류를 배터리의 충전경로로 이어지는 제1단자와 제1단자와 분리된 제2단자중 어느 하나로 선택적으로 접속하는 선택 스위치부와, 배터리의 충전전압을 검출하는 충전전압 검출부와, 전류검출부로부터 출력된 정보를 이용하여 전기차량이 가속모드인지 제동모드인지를 판단하여 제동모드시에는 충전전압 검출부의 전압정보를 이용하여 배터리가 정격전압에 도달할 때까지 회생전류가 배터리에 충전되도록 제1단자와 접속되게 선택 스위치부를 제어하고, 배터리의 충전전압이 정격전압에 도달되면, 제2단자와 접속되게 처리하는 메인 제어부를 구비한다. 이러한 전기차량의 회생 제동 제어 장치에 의하면, 제동시 전동기로부터 발생되는 회생전류를 배터리의 정격전압에 도달할 때까지만 이용하고, 정격전압에 도달된 이후에 발생되는 잉여에어지는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또는 살균용 자외선 램프와 같은 장치의 구동전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Int. CL B60L 7/10 (2006.01)
CPC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09400 (2012.01.31)
출원인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01760-0000 (2013.08.23)
공개번호/일자 10-2013-0088271 (2013.08.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8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1.31)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동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백섭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동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재량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광산구 하남산단*번로 ***, *층(도천동, 광주경제고용진흥원)(가온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지알엠 광주광역시 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1.31 수리 (Accepted) 1-1-2012-0079068-29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138777-81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4.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378511-70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4.29 수리 (Accepted) 1-1-2013-0378507-97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8.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65206-37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9 수리 (Accepted) 4-1-2014-5004365-05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1 수리 (Accepted) 4-1-2014-5049090-3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8.10 수리 (Accepted) 4-1-2015-5106192-0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2.06 수리 (Accepted) 4-1-2017-5199091-1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26 수리 (Accepted) 4-1-2020-5071333-0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4.17 수리 (Accepted) 4-1-2020-5088703-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차량의 바퀴 구동용 전동기에 인버터를 통해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된 배터리와;상기 전기차량의 제동시 상기 전동기로부터 상기 인버터를 통해 역으로 흐르는 회생 전류를 검출하는 전류검출부와;상기 배터리로부터 상기 인버터로 이어지는 전력공급경로와 병렬상으로 접속되어 상기 회생전류가 흐르는 회생전류 도통 경로상에 설치되어 상기 회생전류를 상기 배터리의 충전경로로 이어지는 제1단자와 상기 제1단자와 분리된 제2단자중 어느 하나로 선택적으로 접속하는 선택 스위치부와;상기 배터리의 충전전압을 검출하는 충전전압 검출부와;상기 전류검출부로부터 출력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전기차량이 가속모드인지 제동모드인지를 판단하여 제동모드시에는 상기 충전전압 검출부의 전압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배터리가 정격전압에 도달할 때까지 상기 회생전류가 상기 배터리에 충전되도록 상기 제1단자와 접속되게 상기 선택 스위치부를 제어하고, 상기 배터리의 충전전압이 정격전압에 도달되면, 상기 제2단자와 접속되게 처리하는 메인 제어부;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량의 회생 제동 제어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2단자에는 공급된 전력에 의해 상기 전기차량의 실내 공기를 이온화 시키는 클러스터 이오나이저;가 접속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량의 회생 제동 제어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2단자에는 상기 전기차량의 공조기 내에 설치된 살균용 자외선 램프와 접속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차량의 회생 제동 제어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