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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속도가 제한된 유연시스템의 과도변위 제한 및 잔류진동 저감을 위한 입력성형 제어기 및 이에 의한 과도변위 제한 및 잔류진동 저감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91798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가속도가 제한된 구동기 드라이브의 유연시스템에서 과도변위 및 잔류진동을 저감하는 입력성형 제어기에 있어서, 일정한 방향성을 갖는 상기 구동기 드라이브의 입력속도()와 최대속도 이하의 속도비율(A3)을 통해 구동기 드라이브의 시작(start) 동작 후 일시 정지시간(t2), 상기 t2 후 구동기 드라이브의 가속시간(t3), 구동기 드라이브의 마침(stop) 동작 후 일시 가속시간(t5), 상기 t5 후 구동기 드라이브의 감속시간(t6)을 구하고, 상기 A3에 따른 t2, t3, t5, t6의 각 입력성형 신호를 기반으로 생성되는 입력성형 명령(command)을 통해 구동기 드라이브를 제어하여, 가속도가 제한된 유연시스템인 구동기 드라이브의 잔류진동의 저감은 물론 과도변위도 적절하게 제한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G05B 19/00 (2006.01) F16F 15/00 (2006.01) F16F 15/02 (2006.01)
CPC F16F 15/02(2013.01) F16F 15/02(2013.01) F16F 15/02(2013.01) F16F 1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21927 (2013.02.28)
출원인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32432-0000 (2014.08.1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82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2.28)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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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동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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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윤경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동구
2 민윤상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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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에이치엠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길 **, *층 (서소문동, 부영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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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 광주광역시 동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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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2.28 수리 (Accepted) 1-1-2013-0181471-7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9 수리 (Accepted) 4-1-2014-5004365-05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2.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3.10 수리 (Accepted) 9-1-2014-0022161-8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4.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31780-6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1 수리 (Accepted) 4-1-2014-5049090-3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6.02 수리 (Accepted) 1-1-2014-0521163-30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6.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521164-86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8.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31025-7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8.10 수리 (Accepted) 4-1-2015-5106192-0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2.06 수리 (Accepted) 4-1-2017-5199091-1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26 수리 (Accepted) 4-1-2020-5071333-0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4.17 수리 (Accepted) 4-1-2020-5088703-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가속도가 제한된 구동기 드라이브의 유연시스템에서 과도변위 및 잔류진동을 저감하는 입력성형 제어기에 있어서,일정한 방향성을 갖는 상기 구동기 드라이브의 입력속도()와 최대속도 이하의 속도비율(A3)을 통해 구동기 드라이브의 시작(start) 동작 후 일시 정지시간(t2), 상기 t2 후 구동기 드라이브의 가속시간(t3), 구동기 드라이브의 마침(stop) 동작 후 일시 가속시간(t5), 상기 t5 후 구동기 드라이브의 감속시간(t6)을 구하고,상기 A3에 따른 t2, t3, t5, t6의 각 입력성형 신호를 기반으로 생성되는 입력성형 명령(command)을 통해 구동기 드라이브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속도가 제한된 유연시스템의 과도변위 및 잔류진동 저감을 위한 입력성형 제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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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속도가 제한된 구동기 드라이브의 과도변위 제한 및 잔류진동을 저감하는 방법으로서,상기 구동기 드라이브의 입력속도()와 최대속도 이하의 속도비율(A3)을 통해 식 (a), (b), (c), (d)로부터 구해지는 상기 구동기 드라이브 각각의 제어시간인 입력성형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a)(b)(c)(d)상기에서 t2는 구동기 드라이브의 시작(start) 동작 후 일시 정지시간, 상기 t3는 t2 후 구동기 드라이브의 가속시간, t5는 구동기 드라이브의 마침(stop) 동작 후 일시 가속시간, 상기 t6는 t5 후 구동기 드라이브의 감속시간, A3는 구동기 드라이브의 최대속도를 1로 하였을 때 1 이하의 속도비율, 또한 t4는 구동기 드라이브의 구동 지속시간, ωn은 시스템의 각속도, Vf는 시스템의 최대속도, β는 수학식 17의 결과값, τ1 및 τ2 는 시스템의 가속도와 감속도, n은 m은 시간과 관련된 일반상수, T는 시스템의 주기,상기 각 입력성형 신호를 임펄스(impluse) 시퀀스와 중첩(convolution)하여 입력성형 명령(command)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입력성형 명령(command)을 가속도가 제한된 구동기 드라이브에 인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속도가 제한된 유연시스템의 입력성형 제어기에 의한 과도변위 및 잔류진동 저감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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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식 (a)와 (b)의항은 -1과 1 사이에 있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속도가 제한된 유연시스템의 입력성형 제어기에 의한 과도변위 및 잔류진동 저감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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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 또는 제3항에 있어서,상기 구동기 드라이브의 마침(stop) 동작의 시작시간은 tP(t4=구동기 드라이브의 구동 지속시간)에 의해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속도가 제한된 유연시스템의 입력성형 제어기에 의한 과도변위 및 잔류진동 저감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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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 또는 제3항에 있어서,상기 t2, t3, t5, t6를 이용하여 구동기 드라이브의 원하는 이동거리 xd를 구하고, 상기 xd에 의해 상기 구동기 드라이브의 원하는 이동거리를 이동하는데 걸리는 시간 tp를 구하면, 상기 tp를 t4로 활용하여 구동기 드라이브의 원하는 이동거리 xd만큼의 스위치 오프(switch off) 시간을 사용하여, 상기 구동기 드라이브를 원하는 거리만큼 이동시킬 수 있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속도가 제한된 유연시스템의 입력성형 제어기에 의한 과도변위 및 잔류진동 저감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xd는 다음의 식,에 의해 구해지고,상기 tp는 다음의 식,에 의해 구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속도가 제한된 유연시스템의 입력성형 제어기에 의한 과도변위 및 잔류진동 저감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 일반연구자지원사업 비선형 유연시스템의 변위저감을 위한 강건제어기술의 연구
2 교육과학기술부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 EV 동력계의 Jerk 저감을 위한 통합제어기술의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