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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롤러의 주행 자세 보정장치, 및 이것을 구비한 크롤러

  • 기술번호 : KST2015191846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타이어를 용이하게 교체할 수 있음과 아울러 관로 내부에서 크롤러가 이동할 때, 크롤러가 넘어지지 않는 크롤러용 바퀴 및 이를 구비한 크롤러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은 본체(2002)와; 상기 본체(2002)의 저면에 일정간격을 두고 설치된 샤프트(1002)와; 상기 샤프트(1002)에 설치되어 본체(2002)를 이동시키는 바퀴(1000)와; 본체(2002)의 내부 일측에 설치되어 기 설정된 프로그램에 따라 크롤러를 제어하는 제어부(2008)와; 상기 본체(2002)의 외부 좌측 상면에 설치되고, 상기 제어부(2008)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제어부(2008)의 제어신호에 따라 관로 내부에서의 본체(2002)의 이동시, 상기 본체(2002)의 좌측 기울기를 센싱하는 좌측자이로스코프(2012)와; 상기 본체(2002)의 외부 우측 상면에 설치되고, 상기 제어부(2008)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제어부(2008)의 제어신호에 따라 관로 내부에서의 본체(2002)의 이동시, 상기 본체(2002)의 우측 기울기를 센싱하는 우측자이로스코프(2014) 등을 포함하여 이루어진다.
Int. CL B25J 19/00 (2006.01) B25J 5/00 (2006.01)
CPC B25J 5/007(2013.01) B25J 5/007(2013.01) B25J 5/007(2013.01) B25J 5/007(2013.01) B25J 5/00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12931 (2013.09.24)
출원인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 한솔검사엔지니어링(주)
등록번호/일자 10-1454005-0000 (2014.10.16)
공개번호/일자 10-2013-0135208 (2013.12.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10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10-2012-0058920 (2012.05.31)
관련 출원번호 1020120058920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9.24)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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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동구
2 한솔검사엔지니어링(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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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병기 대한민국 광주 서구
2 박정우 대한민국 서울 구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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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재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호 (역삼동, 대우디오빌플러스)(샘터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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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 광주광역시 동구
2 에이원기술검사 주식회사 경기도 부천시 까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9.24 수리 (Accepted) 1-1-2013-0861189-6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2.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38042-72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9 수리 (Accepted) 4-1-2014-5004365-05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2.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101041-39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2.03 수리 (Accepted) 1-1-2014-0101059-50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21 수리 (Accepted) 4-1-2014-5049090-32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6.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06379-1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8.10 수리 (Accepted) 4-1-2015-5106192-0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10.05 수리 (Accepted) 4-1-2016-5140727-5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2.06 수리 (Accepted) 4-1-2017-5199091-1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26 수리 (Accepted) 4-1-2020-5071333-0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4.17 수리 (Accepted) 4-1-2020-5088703-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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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체(2002);상기 본체(2002)의 저면에 일정간격을 두고 설치된 샤프트(1002);상기 샤프트(1002)에 설치되어 본체(2002)를 이동시키는 바퀴(1000);상기 본체(2002)의 내부 일측에 설치되어 기 설정된 프로그램에 따라 크롤러를 제어하는 제어부(2008);상기 본체(2002)의 외부 좌측 상면에 설치되고, 상기 제어부(2008)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제어부(2008)의 제어신호에 따라 관로 내부에서의 본체(2002)의 이동시, 상기 본체(2002)의 좌측 기울기를 센싱하는 좌측자이로스코프(2012);상기 본체(2002)의 외부 우측 상면에 설치되고, 상기 제어부(2008)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제어부(2008)의 제어신호에 따라 관로 내부에서의 본체(2002)의 이동시, 상기 본체(2002)의 우측 기울기를 센싱하는 우측자이로스코프(2014);상기 본체(2002)의 외부 좌측면에 설치되고, 상기 제어부(2008)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제어부(2008)의 제어신호에 따라 관로 내부에서의 본체(2002)의 이동시, 상기 본체(2002)의 좌측면과 관로의 좌측 내주면의 거리를 센싱하는 좌측거리감지부(2016);상기 본체(2002)의 외부 우측면에 설치되고, 상기 제어부(2008)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제어부(2008)의 제어신호에 따라 관로 내부에서의 본체(2002)의 이동시, 상기 본체(2002)의 우측면과 관로의 우측 내주면의 거리를 센싱하는 우측거리감지부(2018);상기 본체(2002)의 내부 일측에 설치되고, 상기 제어부(2008)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제어부(2008)의 제어신호에 따라 센싱된 좌측자이로스코프값과 기 설정된 좌측자이로스코프기준값, 센싱된 우측자이로스코프값과 기 설정된 우측자이로스코프기준값, 센싱된 좌측거리감지부값과 기 설정된 좌측거리기준값 및 센싱된 우측거리감지부값과 기 설정된 우측거리기준값을 각각 비교하여 연산한 후, 연산된 값을 제어부(2008)로 보내는 연산부(2020); 및상기 본체(2002)의 내부 일측에 설치되고, 상기 제어부(2008)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제어부(2008)의 제어신호에 따라 관로 내부에서의 본체(2002)의 이동시, 바퀴(1000)의 구동을 보정해 주는 바퀴구동보정부(2022);를 포함하고,여기서, 상기 바퀴(1000)는 샤프트(1002)의 일단에 연장 설치되고, 몸체에 일정간격을 두고 나사산을 구비하는 체결공(1004)을 갖고, 몸체의 외면이 테이퍼면(1006a)이 형성된 휠(1006);상기 휠(1006)의 체결공(1004)에 대응되게 몸체에 일정간격을 두고 수용공(1008)이 관통되고, 상기 수용공(1008)과 연통되게 몸체의 일측면에 상기 휠(1006)을 수용할 수 있도록 수용홈(1010a)이 형성되는 타이어(1010); 및상기 타이어(1010)의 수용홈(1010a)에 휠(1006)이 조립되면, 상기 수용공(1008)을 관통하여 휠(1006)의 체결공(1004)에 체결 고정되어 타이어(1010)를 휠에 고정시키는 볼트(1014);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롤러의 주행 자세 보정장치
2 2
본체(2002);상기 본체(2002)의 저면에 일정간격을 두고 설치된 샤프트(1002);상기 샤프트(1002)에 설치되어 본체(2002)를 이동시키는 바퀴(1000);상기 본체(2002)의 내부 일측에 설치되어 기 설정된 프로그램에 따라 크롤러를 제어하는 제어부(2008);상기 본체(2002)의 내부 일측에 설치되고, 상기 제어부(2008)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신호를 송/수신하는 통신부(2010);상기 본체(2002)의 외부 좌측 상면에 설치되고, 상기 제어부(2008)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제어부(2008)의 제어신호에 따라 관로 내부에서의 본체(2002)의 이동시, 상기 본체(2002)의 좌측 기울기를 센싱하는 좌측자이로스코프(2012);상기 본체(2002)의 외부 우측 상면에 설치되고, 상기 제어부(2008)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제어부(2008)의 제어신호에 따라 관로 내부에서의 본체(2002)의 이동시, 상기 본체(2002)의 우측 기울기를 센싱하는 우측자이로스코프(2014);상기 본체(2002)의 외부 좌측면에 설치되고, 상기 제어부(2008)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제어부(2008)의 제어신호에 따라 관로 내부에서의 본체(2002)의 이동시, 상기 본체(2002)의 좌측면과 관로의 좌측 내주면의 거리를 센싱하는 좌측거리감지부(2016);상기 본체(2002)의 외부 우측면에 설치되고, 상기 제어부(2008)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제어부(2008)의 제어신호에 따라 관로 내부에서의 본체(2002)의 이동시, 상기 본체(2002)의 우측면과 관로의 우측 내주면의 거리를 센싱하는 우측거리감지부(2018);상기 본체(2002)의 내부 일측에 설치되고, 상기 제어부(2008)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제어부(2008)의 제어신호에 따라 센싱된 좌측자이로스코프값과 기 설정된 좌측자이로스코프기준값, 센싱된 우측자이로스코프값과 기 설정된 우측자이로스코프기준값, 센싱된 좌측거리감지부값과 기 설정된 좌측거리기준값 및 센싱된 우측거리감지부값과 기 설정된 우측거리기준값을 각각 비교하여 연산한 후, 연산된 값을 제어부(2008)로 보내는 연산부(2020); 및상기 본체(2002)의 내부 일측에 설치되고, 상기 제어부(2008)에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제어부(2008)의 제어신호에 따라 관로 내부에서의 본체(2002)의 이동시, 바퀴(1000)의 구동을 보정해 주는 바퀴구동보정부(2022);를 포함하고,여기서, 상기 바퀴(1000)는 샤프트(1002)의 일단에 연장 설치되고, 몸체에 일정간격을 두고 나사산을 구비하는 체결공(1004)을 갖고, 몸체의 외면이 테이퍼면(1006a)이 형성된 휠(1006);상기 휠(1006)의 체결공(1004)에 대응되게 몸체에 일정간격을 두고 수용공(1008)이 관통되고, 상기 수용공(1008)과 연통되게 몸체의 일측면에 상기 휠(1006)을 수용할 수 있도록 수용홈(1010a)이 형성되는 타이어(1010); 및상기 타이어(1010)의 수용홈(1010a)에 휠(1006)이 조립되면, 상기 수용공(1008)을 관통하여 휠(1006)의 체결공(1004)에 체결 고정되어 타이어(1010)를 휠에 고정시키는 볼트(1014);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롤러의 주행 자세 보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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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4 4
청구항 1 또는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바퀴(1000)는 샤프트(1002)의 일단에 연장 설치되고, 몸체에 일정간격을 두고 나사산을 구비하는 체결공(1004)을 갖고, 몸체의 외면이 테이퍼면(1006a)이 형성된 휠(1006);상기 휠(1006)의 체결공(1004)에 대응되게 몸체에 일정간격을 두고 수용공(1008)이 관통되고, 상기 수용공(1008)과 연통되게 몸체의 일측면에 상기 휠(1006)을 수용할 수 있도록 수용홈(1010a)이 형성되는 타이어(1010);관형상의 몸체가 상기 타이어(1010)의 수용공(1008)에 삽입 고정되는 간격유지부재(1012); 및상기 타이어(1010)의 수용홈(1010a)에 휠(1006)이 조립되면, 상기 간격유지부재(1012)를 관통하여 휠(1006)의 체결공(1004)에 체결 고정되어 타이어(1010)를 휠에 고정시키는 볼트(1014);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롤러의 주행 자세 보정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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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 또는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바퀴(1000)는 샤프트(1002)의 일단에 연장 설치되고, 몸체에 일정간격을 두고 나사산을 구비하는 체결공(1004)을 갖고, 몸체의 외면이 테이퍼면(1006a)이 형성된 휠(1006);상기 휠(1006)의 체결공(1004)에 대응되게 몸체에 일정간격을 두고 수용공(1008)이 관통되고, 상기 수용공(1008)과 연통되게 몸체의 일측면에 상기 휠(1006)을 수용할 수 있도록 수용홈(1010a)이 형성되는 타이어(1010);관형상의 몸체가 상기 타이어(1010)의 수용공(1008)에 삽입 고정되는 간격유지부재(1012);상기 타이어(1010)의 수용홈(1010a)에 휠(1006)이 조립되면, 상기 간격유지부재(1012)를 관통하여 휠(1006)의 체결공(1004)에 체결 고정되어 타이어(1010)를 휠에 고정시키는 볼트(1014); 및 상기 타이어(1010)의 수용홈(1010a)에 휠(1006)이 조립되어 휠(1006)의 체결공(1004)에 타이어(1010)의 수용공(1008)이 대응될 때, 휠(1006)의 외주면과 타이어(1010)의 내주면 사이에 형성되는 유격(1016);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크롤러의 주행 자세 보정장치
6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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