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도로변에 설치되어 도로의 노면 상태를 센싱하는 센서를 통해 수집된 도로 상태 정보 및 도로변 기상 정보에 따라 적정 공기압 조건 범위가 산출되어 매칭된 룩업 테이블을 생성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과정과,신호처리부에서 기설정된 수집 주기별 센싱된 도로의 노면 상태 및 온도를 수신하는 과정과,상기 룩업 테이블을 통해 도로의 노면 상태 및 온도에 대응되는 적정 공기압 조건의 룩업 테이블 데이터를 호출하여 기설정된 주기별로 제어부로 수신하는 과정과,상기 호출된 룩업 테이블 데이터와 TPMS 센서부로부터 감지된 타이어별 공기압 데이터 비교 결과에 따라 상태 모드를 선택적으로 전환하여 상기 TPMS 센서부로부터 감지된 타이어별 공기압 데이터에 대한 전송 주기를 설정하는 과정을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TPMS의 적응적 신호 제어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비교 결과는,상기 TPMS 센서부로부터 감지된 타이어별 공기압 데이터와 호출된 룩업 테이블 데이터에 대응하는 적정 공기압 조건 범위 간의 비교대조를 통해 상기 감지된 공기압 데이터가 상기 적정 공기압 조건 범위를 초과한 지 여부를 판단하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TPMS의 적응적 신호 제어 방법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상태 모드는,상기 TPMS 센서부로부터 감지된 공기압 데이터가 상기 룩업 테이블의 적정 공기압 조건 범위 내 임계치를 초과하지 않은 경우 기설정된 주기별 소정 비트를 전송하도록 동작하는 정상 상태 모드와,상기 TPMS 센서부로부터 감지된 공기압 데이터가 상기 룩업 테이블의 적정 공기압 조건 범위 내 임계치 이상인 경우 상기 정상 상태 모드에서 설정된 주기보다 짧은 주기로 상기 TPMS 센서부로부터 감지된 공기압 데이터가 전송되도록 동작하는 위험 상태 모드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TPMS의 적응적 신호 제어 방법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호출된 룩업 테이블 데이터와 TPMS 센서부로부터 감지된 타이어별 공기압 데이터는 하기의 식을 통해 비교됨을 특징으로 하는 TPMS의 적응적 신호 제어 방법
|
5 |
5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정상 상태 모드에서는,미리 설정된 수의 필드들로 구성된 데이터 패킷에서 필드별 기할당된 비트로 제어부와 신호처리부 간 프레임별 송수신을 순차적으로 수행하되,상기 제어부의 데이터 패킷 내 특정 필드는 정상 상태를 알리는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신호처리부의 데이터 패킷 내 특정 필드는, 소정 프레임에서 상기 TPMS 센서부의 제어부로부터 정상 상태 정보 비트 수신을 위한 블랭크(blank) 필드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TPMS의 적응적 신호 제어 방법
|
6 |
6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위험 상태 모드에서는,상기 제어부의 데이터 패킷 내 특정 필드별 위험 상태를 알리는 정보 및 측정된 공기압 데이터 정보가 표시되고,상기 신호처리부의 데이터 패킷 내 특정 필드별 소정 프레임에서 상기 제어부로부터 위험 상태 정보 비트 수신 및 공기압 데이터 정보 수신을 위한 블랭크 필드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TPMS의 적응적 신호 제어 방법
|
7 |
7
차량의 각 타이어별 공기압을 감지하고, 기설정된 수집 주기별 센싱된 도로의 노면 상태 및 온도를 수신하고, 룩업 테이블을 통해 전송된 도로의 노면 상태 및 온도에 대응되는 적정 공기압 조건의 룩업 테이블 데이터를 호출하여 기설정된 주기별로 수신하고, 상기 호출된 룩업 테이블 데이터와 감지된 타이어별 공기압 데이터 비교 결과에 따라 상태 모드를 선택적으로 전환하여 상기 감지된 타이어별 공기압 데이터에 대한 요청 주기를 설정하는 TPMS(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 센서부/제어부와,도로변에 설치되어 도로의 노면 상태를 센싱하는 센서를 통해 수집된 도로 상태 정보 및 도로변 기상 정보에 따라 적정 공기압 조건 범위가 산출되어 매칭된 룩업 테이블을 생성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고, 상기 TPMS 센서부/제어부 연계되어 통신하는 신호처리부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TPMS의 적응적 신호 제어 장치
|
8 |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감지된 타이어별 공기압 데이터와 호출된 룩업 테이블 데이터에 대응하는 적정 공기압 조건 범위 간의 비교대조를 통해 상기 감지된 공기압 데이터가 상기 적정 공기압 조건 범위를 초과한 지 여부를 판단함을 특징으로 하는 TPMS의 적응적 신호 제어 장치
|
9 |
9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상태 모드는,상기 TPMS 센서부로부터 감지된 공기압 데이터가 상기 룩업 테이블의 적정 공기압 조건 범위 내 임계치를 초과하지 않은 경우 기설정된 주기별 소정 비트를 전송하도록 동작하는 정상 상태 모드와,상기 TPMS 센서부로부터 감지된 공기압 데이터가 상기 룩업 테이블의 적정 공기압 조건 범위 내 임계치 이상인 경우 상기 정상 상태 모드의 설정된 주기보다 짧은 주기로 상기 감지된 공기압 데이터를 전송하도록 동작하는 위험 상태 모드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TPMS의 적응적 신호 제어 장치
|
10 |
10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상기 호출된 룩업 테이블 데이터와 감지된 타이어별 공기압 데이터는 하기의 식을 통해 비교함을 특징으로 하는 TPMS의 적응적 신호 제어 장치
|
11 |
11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정상 상태 모드에서는,미리 설정된 수의 필드들로 구성된 데이터 패킷에서 필드별 기할당된 비트로 제어부와 신호처리부 간 프레임별 송수신을 순차적으로 수행하되,상기 제어부의 데이터 패킷 내 특정 필드는 정상 상태를 알리는 정보를 포함하고,상기 신호처리부의 데이터 패킷 내 특정 필드는, 소정 프레임에서 상기 제어부로부터 정상 상태 정보 비트 수신을 위한 블랭크(blank) 필드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TPMS의 적응적 신호 제어 장치
|
12 |
12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위험 상태 모드에서는,상기 제어부의 데이터 패킷 내 특정 필드별 위험 상태를 알리는 정보 및 측정된 공기압 데이터 정보가 표시되고,상기 신호처리부의 데이터 패킷 내 특정 필드별 소정 프레임에서 상기 TPMS 센서부로부터 위험 상태 정보 비트 수신 및 공기압 데이터 정보 수신을 위한 블랭크 필드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TPMS의 적응적 신호 제어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