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타이어 펑크 감지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91896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타이어 펑크 감지장치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차량 시동키 및 엔진 ECU측에 연결되어 시동키의 전원 온/오프 및 엔진 ECU측의 전기적 신호에 따라 전원공급을 제어하는 릴레이; 상기 릴레이에 연결되어 릴레이에서 공급되는 전기적 신호에 따라 개폐동작이 이루어지면서 동작유체의 공급을 제어할 수 있도록 차량에 설치된 동작유체 저장탱크의 출구 측에 설치되는 전자석밸브; 상기 전자석밸브에 의해 공급이 제어되는 동작유체의 공급/차단에 따라 피스톤의 신축동작이 이루어지도록 상기 전자석밸브와 연결되는 동작실린더; 상기 동작실린더 피스톤의 신축에 따라 차체 외부로 출입되면서 타이어 트레드 표면에 근접/이격되도록 피스톤의 말단에 설치되되, 상기 릴레이에 연결되어 릴레이에서 전달되는 전기적 신호에 따라 자력 또는 비자력상태가 유지되면서 타이어 트레드의 표면에 근접시 타이어에 박힌 금속제 이물질을 검출하는 전자석금속감지기; 상기 전자석금속감지기에서 타이어 트레드 표면에 금속제 이물질이 박힌 것을 감지한 경우, 운전자에게 일정한 경고신호를 보내도록 상기 전자석금속감지기와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계기판 또는 계기판 주변에 설치되는 이물질감지 경고장치; 를 포함한 구성으로 이루어진다.
Int. CL B60C 23/04 (2006.01)
CPC B60C 23/0486(2013.01) B60C 23/0486(2013.01) B60C 23/048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038853 (2015.03.20)
출원인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26138-0000 (2015.05.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6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5.03.20)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동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천인범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남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병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월평북로 **, ***호 (월평동, 만년오피스텔)(금강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동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03.20 수리 (Accepted) 1-1-2015-0275413-35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5.03.25 수리 (Accepted) 1-1-2015-0292275-74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3.3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4.03 수리 (Accepted) 9-1-2015-0021391-3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4.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247235-5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5.07 수리 (Accepted) 1-1-2015-0437436-30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5.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437440-1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51690-7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8.10 수리 (Accepted) 4-1-2015-5106192-0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2.06 수리 (Accepted) 4-1-2017-5199091-1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3.26 수리 (Accepted) 4-1-2020-5071333-0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4.17 수리 (Accepted) 4-1-2020-5088703-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삭제
3 3
삭제
4 4
차량 시동키 및 엔진 ECU측에 연결되어 시동키의 온에 따라 전원공급이 이루어지고, 차속감지기(25)에서 차량속도 정보를 수신하여 설정된 기준속도 여부를 판단하는 엔진 ECU측의 제어에 의해 외부로 공급되는 전원을 제어하는 릴레이(30); 상기 릴레이(30)에 연결되어 릴레이에서 공급되는 전기적 신호에 따라 개폐동작이 이루어지면서 동작유체의 공급을 제어할 수 있도록 차량에 설치된 동작유체 저장탱크(40)의 출구 측에 설치되는 전자석밸브(50); 상기 전자석밸브(50)에 의해 공급이 제어되는 동작유체의 공급/차단에 따라 피스톤의 신축동작이 이루어지도록 내부에 복원스프링(65)이 구비되어 상기 전자석밸브(50)와 연결되는 동작실린더(60); 상기 동작실린더(60)의 신축에 따라 차체 외부로 출입되면서 타이어 트레드 의 표면에 근접/이격되도록 피스톤로드의 말단에 설치되되, 상기 릴레이(30)에 연결되어 릴레이(30)에서 전달되는 전기적 신호에 따라 자력 또는 비자력상태가 유지되면서 타이어 트레드에 박힌 금속제 이물질을 검출하는 전자석금속감지기(70); 상기 전자석금속감지기(70)에서 타이어 트레드의 표면에 금속제 이물질이 박힌 것을 감지한 경우, 운전자에게 일정한 경고신호를 보내도록 상기 전자석금속감지기(70)와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계기판 또는 계기판 주변에 설치되는 이물질감지 경고장치(80); 를 포함하되,상기 릴레이(30)는 상기 엔진ECU(20)에 설정된 기준속도 이상일 경우에도 강제로 릴레이스위치를 온(on) 시킬 수 있도록 운전석에 설치되는 별도의 수동감시스위치(90)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이어 펑크 감지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엔진ECU에 설정된 차량의 기준속도는 10~15Km/h로 셋팅되도록 구성되고, 상기 동작유체는 에어 또는 오일 중 어느 하나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타이어 펑크 감지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