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복합지지형 선박에 관한 것으로서, 워터젯트(A) 방식의 추진동력을 갖는 선박(10)에 있어서, 선박(10)은 폭 방향에 대하여 쌍동형의 선체(11)를 갖되, 선체(11)의 선수부 저면에 연결 설치되는 V형 지지체(12)와, 상기 선체(11)의 선미부 저면 중앙에 연결 설치되는 수직 지지체(13)와, 상기 V형 지지체(12) 및 수직 지지체(13) 일단에 연결 설치되어 선박(10)중량을 50% 부력으로 지지하는 유선형의 하부동체(14)와, 상기 하부동체(14)의 선수부 양측에 연결 설치되어 선수 자세를 제어하기 위한 날개(15)와, 상기 하부동체(14)의 선미부 양측에 연결 설치되어 양력을 발생하기 위한 주수중익(16)과, 상기 주수중익(16) 양측에 연결 설치되어 선박(10)의 엔진 출력축으로부터 연결 설치된 워터젯트(A)에 물을 공급하기 위한 포드형의 물흡입구(17)와, 상기 물흡입구(17)로부터 일단이 연통 가능하게 연결 설치되고, 타단은 선체(11)의 선미부 저면에 각각 연결 설치되는 중공형의 측면 지지체(18)와, 상기 측면 지지체(18) 내에 설치되어 물흡입구(17)로부터 유입되는 물을 워터젯트(A)에 배송하기 위한 물흡입관(19)으로 구성된 것인 바, 두 개의 동체를 갖도록 하여 화물적재공간을 위한 갑판면적을 향상시키고, 선체 저면의 선수 및 선미에 각 지지체의 고정에 의한 선박중량의 50%를 부력으로 지지할 수 있는 하부동체를 갖도록 함과 동시에, 하부동체에 마련된 주수중익의 양력작용으로 운항상태에서 선박의 선체를 수면상에서 완전히 띄워 수면과의 접촉면적을 최소화하는 상태로 운항속력을 고속화시킬 수 있음은 물론, 각 지지체 및 하부동체에 마련된 자세제어용 날개의 가변으로 선박의 고속화에 의한 안전성을 기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선박, 선체, V형 지지체, 수직지지체, 측면 지지체, 하부동체, 주수중익, 물흡입구, 물흡입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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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B63B 9/00 (2006.01) |
CPC | B63B 1/246(2013.01) B63B 1/246(2013.01) B63B 1/246(2013.01) B63B 1/246(2013.01) B63B 1/246(2013.01) B63B 1/246(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19990061170 (1999.12.23) |
출원인 | 한국해양연구원 |
등록번호/일자 | 10-0327967-0000 (2002.02.26) |
공개번호/일자 | 10-2000-0012764 (2000.03.06) 문서열기 |
공고번호/일자 | (20020316)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1999.12.23) |
심사청구항수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