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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항성능 향상을 위한 공기챔버가 형성된 위그선

  • 기술번호 : KST2015192111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공기챔버의 조정에 의한 내항성능 향상 위그선에 관한 것으로 좀더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위그선이 파랑중에 이수(물에서 하늘을 향하여 떠남)를 위하여 급속 전진할 때, 양력 증대를 위하여 공기를 조정중간판, 주익플랩 및 주선체로 둘러 쌓아 "ㄷ"자 형상의 공기 챔버를 형성시켜 주날개 밑에 공기가 가두어지도록 하고 가두어진 공기중 일부의 공기는 주익 하단 중간에 설치된 조정중간판으로 공기량을 조정함으로써 파랑중에도 안정된 추력증가램을 유지시키는 방식의 공기챔버의 조정에 의한 내항성능 향상 위그선에 관한 것이다.그 주요 구성은 주익(1), 주선체(2), 익단판(3), 슬라이딩 보조선체(7), 주익플랩(9), 보조날개(10), 수직꼬리날개(14), 수평꼬리날개(15) 및 외부조종익(16)이 결합된 수면효과선에 있어서, 상기 주익(1)은 수평보다 낮은 하반각(α)을 갖고 설치되며, 그 중간 하부에는 종방향으로 결합된 슬라이딩 보조선체(7)를 지지하면서 내부에 다수의 중간판조정구(8)가 형성된 조정중간판(6)이 설치되며, 추력증가램 효과를 발생시키기 위하여 상하부가 주익(1)과 수선에 의해 폐쇄되고 후방과 좌우 양측은 상기 주선체(2), 조정중간판(6) 및 주익플랩(9)에 의해 폐쇄되는 "ㄷ"자형 공기챔버(9-1)가 형성되며, 상기 공기챔버(9-1)에 균일한 추력증가램이 발생되도록 전연 양측에 제1추진장치(4)가 설치되며, 그 양외측에 제2추진장치(5)가 각각 설치되며 각각 결합.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항성능 향상을 위한 공기챔버가 형성된 위그선이다. 공기챔버, 슬라이딩 보조선체, 공기제어, 중간판, 추력증가램, 위그선,하반각. 추력증가램.
Int. CL B63B 43/02 (2006.01)
CPC B63B 1/18(2013.01) B63B 1/18(2013.01) B63B 1/18(2013.01) B63B 1/18(2013.01) B63B 1/18(2013.01) B63B 1/18(2013.01) B63B 1/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10062616 (2001.10.11)
출원인 한국해양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441113-0000 (2004.07.09)
공개번호/일자 10-2003-0030467 (2003.04.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4072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1.10.1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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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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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명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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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흥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호 (역삼동, 하나빌딩)(테크빌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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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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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1.10.11 수리 (Accepted) 1-1-2001-0260178-65
2 서지사항보정서
Amendment to Bibliographic items
2001.12.10 수리 (Accepted) 1-1-2001-5338165-6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3.07.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3.08.14 수리 (Accepted) 9-1-2003-0036227-94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09.25 수리 (Accepted) 4-1-2003-0051925-35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4.03.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090411-72
7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4.04.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4-0163688-44
8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4.04.21 수리 (Accepted) 1-1-2004-0163689-90
9 서지사항 보정서
Amendment to Bibliographic items
2004.04.30 수리 (Accepted) 1-1-2004-0183273-79
10 보정통지서
Request for Amendment
2004.04.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4-0028632-14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4.07.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276073-4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12.13 수리 (Accepted) 4-1-2004-0048788-3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주익(1), 주선체(2), 익단판(3), 슬라이딩 보조선체(7), 주익플랩(9), 보조날개(10), 수직꼬리날개(14), 수평꼬리날개(15) 및 외부조종익(16)이 결합된 수면효과선에 있어서, 상기 주익(1)은 수평보다 낮은 하반각(α)을 갖고 설치되며, 그 중간 하부에는 종방향으로 결합된 슬라이딩 보조선체(7)를 지지하면서 내부에 다수의 중간판조정구(8)가 형성된 조정중간판(6)이 설치되며, 추력증가램 효과를 발생시키기 위하여 상하부가 주익(1)과 수선에 의해 폐쇄되고 후방과 좌우 양측은 상기 주선체(2), 조정중간판(6) 및 주익플랩(9)에 의해 폐쇄되는 "ㄷ"자형 공기챔버(9-1)가 형성되며, 상기 공기챔버(9-1)에 균일한 추력증가램이 발생되도록 전연 양측에 제1추진장치(4)가 설치되며, 그 양외측에 제2추진장치(5)가 각각 설치되며 각각 결합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주익(1)의 하반각(α)은 3도-5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항성능 향상을 위한 공기챔버가 형성된 위그선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주선체(2)는 선미 하부가 트랜섬 선미(11)형상이고, 선수하부의 형상은 활주형인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항성능 향상을 위한 공기챔버가 형성된 위그선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조정중간판(6)은 누운 사다리꼴 형상으로 길이가 주익(1) 전단부에서 주익플랩(9) 후단부까지 연장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항성능 향상을 위한 공기챔버가 형성된 위그선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슬라이딩 보조선체(7)는 하면이 폭장비가 0

6 6

제 1항 또는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슬라이딩 보조선체(7)는 조정중간판(6)의 선단에서 중간부분까지 후방으로 연장되며 주선체(2)보다 아래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내항성능 향상을 위한 공기챔버가 형성된 위그선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