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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테이너 이송 차량의 자가 위치 확인 시스템, 방법 및 그방법을 기록한 기록 매체

  • 기술번호 : KST2015192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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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컨테이너 이송 차량의 자가 위치 확인 시스템, 방법 및 그 방법을 기록한 기록 매체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스캐너를 사용하여 주변 물체의 위치에 따른 상대 위치로 컨테이너 이송 차량의 위치를 확인하는 시스템이다. 컨테이너 이송 차량이 컨테이너의 하역을 위해 크레인 밑으로 들어간 경우, 이송 차량의 외부에 부착된 스캐너를 통해 크레인의 레그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각각의 레그로부터 떨어진 거리를 분석하여 크레인에 대한 차량의 상대적인 위치를 판단할 수 있다. 이와 같이 탐지된 크레인의 위치에 대한 이송 차량의 상대적인 위치에 따라 이송차량은 하역작업의 차선(LANE) 선택과 하역작업을 위한 정차 위치로의 이동을 하게 된다. 이러한 자가 위치 확인 시스템은 이송 차량이 크레인 아래에 위치하여 GPS 신호를 수신받지 못하는 경우에도 크레인의 구조물에 대한 상대적인 위치를 스스로 탐지하여 정차 위치를 판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컨테이너, 하역, 이송, 정차 위치, 스캐너
Int. CL B66C 13/46 (2006.01.01) B65G 63/00 (2014.01.01) B65G 67/02 (2006.01.01)
CPC B66C 13/46(2013.01) B66C 13/46(2013.01) B66C 13/46(2013.01) B66C 13/4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72563 (2008.07.25)
출원인 서호전기주식회사, 한국해양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11953-0000 (2011.01.25)
공개번호/일자 10-2010-0011376 (2010.02.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13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7.25)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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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호전기주식회사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한국해양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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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승남 오스트레일리아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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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미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서림빌딩 **층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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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호전기주식회사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2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7.25 수리 (Accepted) 1-1-2008-0535058-1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11.14 수리 (Accepted) 4-1-2008-5180878-91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11.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12.08 수리 (Accepted) 9-1-2009-0066959-51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3.10 수리 (Accepted) 4-1-2010-5041605-21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7.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29745-41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8.10 수리 (Accepted) 4-1-2010-5147237-85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8.31 수리 (Accepted) 1-1-2010-0565448-18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8.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565449-64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1.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23441-1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9.25 수리 (Accepted) 4-1-2020-0034366-5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컨테이너 이송차량이 크레인으로부터 컨테이너를 하역 받을 수 있도록 지정된 정차 위치에 정차하도록 하는 컨테이너 이송 차량의 자가 위치 확인 시스템으로서, 소정 방향의 사물을 감지하는 스캐너; 컨테이너를 하역할 정차 위치를 저장하는 정차위치 저장부; 컨테이너 레그 구조물의 위치를 저장하는 컨테이너 레그 구조물 위치 저장부; 상기 스캐너에 감지된 크레인 레그 구조물과의 거리를 계산하여 이송차량의 현재 위치를 계산하고, 계산된 이송 차량의 위치와 상기 정차 위치와 비교하여 위치 보정 거리를 산출 하는 데이터 분석부; 상기 데이터 분석부에서 산출된 보정 거리에 따라 차량의 위치를 이동하도록 제어 신호를 주행 제어 시스템에 전송하는 차량이동 제어부를 포함하며, 상기 위치 보정거리를 저장하는 위치 보정거리 저장부를 더 포함하며, 상기 데이터 분석부는 상기 위치 보정 거리를 상기 위치 보정거리 저장부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이송 차량의 자가 위치 확인 시스템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스캐너는 2개이며, 상기 이송 차량의 좌,우에 각각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이송 차량의 자가 위치 확인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스캐너는 4개이며, 상기 이송 차량의 좌,우, 전, 후에 각각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 이송 차량의 자가 위치 확인 시스템
5 5
컨테이너 이송차량이 크레인으로부터 컨테이너를 하역 받을 수 있도록 지정된 정차 위치에 정차하도록 하는 컨테이너 이송 차량의 자가 위치 확인 방법으로서, 이송차량의 정차해야할 목표인 정차 위치 및 크레인 레그 구조물의 위치를 저장하는 단계; 이송차량의 외부에 부착된 스캐너를 통해 크레인 레그 구조물을 스캔하는 단계; 상기 크레인 레그 구조물과의 거리를 계산하고, 상기 크레인 레그 구조물의 위치를 이용하여 현재 이송차량의 위치를 계산하는 단계; 계산된 이송차량의 위치와 상기 정차위치를 비교하여 이송차량이 정차위치까지 가기 위해 이동해야할 위치 보정 거리를 산출 하는 단계; 산출된 보정 거리에 따라 차량의 위치를 이동하도록 제어 신호를 주행 제어 시스템에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산출된 보정 거리에 따라 차량의 위치를 이동하도록 제어 신호를 주행 제어 시스템에 전송하는 단계는, 상기 이송 차량과 컨테이너 레그 구조물의 각도가 서로 평행인지 판단하는 단계; 평행이 아니면, 평행이 되도록 이송 차량이 이동해야할 각도 및 거리를 계산하여 좌회전 또는 우회전을 하도록 주행제어신호를 출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컨테이너 이송 차량의 자가 위치 확인 방법
6 6
삭제
7 7
제5항에 있어서, 산출된 보정 거리에 따라 차량의 위치를 이동하도록 제어 신호를 주행 제어 시스템에 전송하는 단계는, 상기 이송 차량이 주행중인 차선(Lane)이 상기 정차 위치의 차선과 같은지 판단하는 단계; 차선이 올바르지 않으면 좌회전 평행주행 또는 우회전 평행주행을 하여 차선을 변경하도록 주행제어신호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컨테이너 이송 차량의 자가 위치 확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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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산출된 보정 거리에 따라 차량의 위치를 이동하도록 제어 신호를 주행 제어 시스템에 전송하는 단계는, 상기 이송 차량의 현재 상태가 정차위치와 비교하여 보정거리가 있는지 판단하는 단계; 보정 거리가 있다면, 전진 또는 후진을 하여 상기 정치 위치로 이동하도록 주행제어 신호를 출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컨테이너 이송 차량의 자가 위치 확인 방법
9 9
컨테이너 이송차량이 크레인으로부터 컨테이너를 하역 받을 수 있도록 지정된 정차 위치에 정차하도록 하는 컨테이너 이송 차량의 자가 위치 확인 방법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로서, 이송차량의 정차해야할 목표인 정차 위치 및 크레인 레그 구조물의 위치를 저장하는 기능; 이송차량의 외부에 부착된 스캐너를 통해 크레인 레그 구조물을 스캔하는 기능; 상기 크레인 레그 구조물과의 거리를 계산하고, 상기 크레인 레그 구조물의 위치를 이용하여 현재 이송차량의 위치를 계산하는 기능; 계산된 이송차량의 위치와 상기 정차위치를 비교하여 이송차량이 정차위치까지 가기 위해 이동해야할 위치 보정 거리를 산출 하는 기능; 산출된 보정 거리에 따라 차량의 위치를 이동하도록 제어 신호를 주행 제어 시스템에 전송하는 기능을 포함하고, 산출된 보정 거리에 따라 차량의 위치를 이동하도록 제어 신호를 주행 제어 시스템에 전송하는 기능은, 상기 이송 차량과 컨테이너 레그 구조물의 각도가 서로 평행인지 판단하는 기능; 평행이 아니면, 평행이 되도록 이송 차량이 이동해야할 각도 및 거리를 계산하여 좌회전 또는 우회전을 하도록 주행제어신호를 출력하는 기능이 구현된 프로그램을 저장하는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