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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의 컨테이너 터미널에서의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는 시스템으로서,
운영정보 시스템(100)의 내부 및 외부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발생하는 이벤트(110)에 대한 작업을 처리하기 위해, 액션(150)을 명령하는 서브 프로세스(130)를 실행시키는 인보크 서브 프로세스부(210):
상기 서브 프로세스(130)를 통해 각 터미널 업무의 액션(150)에서 수행되는 작업을 검증하는 액션 수행부(220);
상기 액션 수행부(220)로부터 수행되는 작업이 정상적인 경우에 작업에 대한 내용을 저장하는 로깅부(230);
상기 컨테이터 터미널의 운영정보 시스템(100)에서 발생하는 문제 및 터미널 작업간 발생하는 문제 상황을 사례 별로 구축해 놓은 지식기반 DB(240);
상기 액션 수행부(220)가 인식한 이벤트(110)로부터의 문제처리를 위해 상기 지식기반 DB(240)를 참조하여 작업간 발생되는 문제를 모니터링 화면에 디스플레이하는 문제발생 경보부(250);
상기 문제발생 경보부(250)를 통해 통보되는 문제에 대한 내용을 인식하여, 웹 기반의 어플리케이션 위저드를 통해 발생된 문제를 해결하는 웹 위저드(260);
상기 웹 위저드(260)를 통해 문제가 해결된 경우에 해당 문제가 해결되었음을 통보하는 해결완료 경보부(270); 및
상기 발생된 문제의 원인 및 컨테이너의 터미널 작업 진행에 관한 상태 및 발생된 문제의 해결책을 분석 및 저장하는 문제 인식/분석부(28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미널에서의 문제 인식과 해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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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액션 수행부(220)는,
상기 이벤트(110)를 통해 발생하는 작업의 규칙 항목에 대한 검증을 수행하고, 작업 항목에 대한 검증이 정해진 조건을 만족시키지 않은 경우에 문제를 발생시키는 서브 액션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미널에서의 문제 인식과 해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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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로깅부(230)는 작업에 대한 내용 및 프로세스 진행에 대한 내용을 서브 액션 단위로 로그 테이블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미널에서의 문제 인식과 해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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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지식기반 DB(240)는,
상기 터미널에서 행해지는 모든 작업에 대한 정보, 작업시 발생하는 문제 상황, 문제 상황시 수행해야 하는 프로세스들에 관한 집합체인 터미널 프로세스 매니저(245)와,
상기 액션 수행부(220)를 통해 처리해야 하는 작업의 판단 및 처리를 수행하는 규칙들의 집합체인 터미널 룰 매니저(246)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미널에서의 문제 인식과 해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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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의 컨테이너 터미널에서의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는 방법으로서,
(A) 인보크 서브 프로세스부(210)가 컨테이너 터미널에서 컨테이너의 작업에 대한 이벤트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S310);
(B) 운영정보 시스템(100)이 컨테이너 터미널의 특정 프로세스에 대한 단위작업 정보를 수집(S320)함과 동시에, 상기 이벤트 정보 및 단위작업 정보를 통해 수행되는 상세 작업에 대한 정보를 지식기반 DB(240)를 통해 조회하는 단계(S330);
(C) 액션 수행부(220)가 상기 지식기반 DB(240)를 참조하여, 터미널에서 수행되는 각 작업에 대한 검증을 수행함과 동시에 각 작업 항목에 문제가 발생되었는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S340);
(D) 상기 (C) 단계의 판단 결과, 터미널에서의 작업에 문제가 발생된 경우, 문제발생 경보부(250)가 상기 액션 수행부(220)로부터 작업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정보를 전달받음과 동시에 모니터링 화면에 경보하는 단계(S350);
(E) 웹 위저드(260)가 상기 문제 경보부(250)를 통해 통보되는 문제에 대한 내용을 인식하고, 웹 기반의 어플리케이션 위저드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단계(S360);
(F) 상기 웹 위저드(260)를 통해 문제가 해결되면 해결완료 경보부(270)가 해당 담당자들의 모니터링 화면에 문제가 해결되었음을 통보하는 단계(S370); 및
(G) 문제 인식/분석부(280)가 문제 발생의 원인 및 컨테이너의 터미널 작업 진행에 관한 상태 및 발생된 문제의 해결책을 분석하여 로깅부(230)에 저장하는 단계(S38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미널에서의 문제 인식과 해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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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H) 상기 (C) 단계의 판단 결과, 터미널에서의 작업에 문제가 발생되지 않은 경우에는, 로깅부(230)가 작업에 대한 내용 및 프로세스 진행에 대한 내용을 서브 액션 단위로 로그 테이블(Log-Table)에 저장하는 단계(S345)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미널에서의 문제 인식과 해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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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F) 단계에서는, 상기 웹 위저드(260)를 통해 문제가 해결되면, 문제 해결에 대한 정보를 지식기반 DB(240)에 포함시켜, 상기 지식기반 DB를 업데이트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미널에서의 문제 인식과 해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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