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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미널에서의 문제 인식과 해결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92207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항만의 컨테이너 터미널에서의 문제 인식과 해결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컨테이너 터미널에서의 작업시 발생하는 문제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작업자에게 실시간으로 알림과 동시에, 작업자에게 인식된 문제를 처리하기 위한 문제 해결 프로세스 제공함으로써, 터미널에서 발생된 문제를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제 해결 결과에 대한 처리결과를 저장하여 추후에 발생되는 문제원인 및 해결방법을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한다.
Int. CL G06Q 10/08 (2006.01)
CPC G06Q 10/08(2013.01) G06Q 10/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72595 (2008.07.25)
출원인 한국해양연구원, (주)토탈소프트뱅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011394 (2010.02.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7.25)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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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2 (주)토탈소프트뱅크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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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동열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래구
2 이훈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3 이승일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래구
4 최철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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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윤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호(서초동, 강남빌딩)(특허법인인터브레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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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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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7.25 수리 (Accepted) 1-1-2008-0535264-1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12.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1.15 수리 (Accepted) 9-1-2010-0003964-9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6.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59948-37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0.08.19 수리 (Accepted) 1-1-2010-0532920-0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9.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602873-1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9.16 수리 (Accepted) 1-1-2010-0602868-94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0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50220-6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8.23 수리 (Accepted) 4-1-2013-0039045-3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14 수리 (Accepted) 4-1-2015-5063569-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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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의 컨테이너 터미널에서의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는 시스템으로서, 운영정보 시스템(100)의 내부 및 외부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발생하는 이벤트(110)에 대한 작업을 처리하기 위해, 액션(150)을 명령하는 서브 프로세스(130)를 실행시키는 인보크 서브 프로세스부(210): 상기 서브 프로세스(130)를 통해 각 터미널 업무의 액션(150)에서 수행되는 작업을 검증하는 액션 수행부(220); 상기 액션 수행부(220)로부터 수행되는 작업이 정상적인 경우에 작업에 대한 내용을 저장하는 로깅부(230); 상기 컨테이터 터미널의 운영정보 시스템(100)에서 발생하는 문제 및 터미널 작업간 발생하는 문제 상황을 사례 별로 구축해 놓은 지식기반 DB(240); 상기 액션 수행부(220)가 인식한 이벤트(110)로부터의 문제처리를 위해 상기 지식기반 DB(240)를 참조하여 작업간 발생되는 문제를 모니터링 화면에 디스플레이하는 문제발생 경보부(250); 상기 문제발생 경보부(250)를 통해 통보되는 문제에 대한 내용을 인식하여, 웹 기반의 어플리케이션 위저드를 통해 발생된 문제를 해결하는 웹 위저드(260); 상기 웹 위저드(260)를 통해 문제가 해결된 경우에 해당 문제가 해결되었음을 통보하는 해결완료 경보부(270); 및 상기 발생된 문제의 원인 및 컨테이너의 터미널 작업 진행에 관한 상태 및 발생된 문제의 해결책을 분석 및 저장하는 문제 인식/분석부(28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미널에서의 문제 인식과 해결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액션 수행부(220)는, 상기 이벤트(110)를 통해 발생하는 작업의 규칙 항목에 대한 검증을 수행하고, 작업 항목에 대한 검증이 정해진 조건을 만족시키지 않은 경우에 문제를 발생시키는 서브 액션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미널에서의 문제 인식과 해결 시스템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로깅부(230)는 작업에 대한 내용 및 프로세스 진행에 대한 내용을 서브 액션 단위로 로그 테이블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미널에서의 문제 인식과 해결 시스템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지식기반 DB(240)는, 상기 터미널에서 행해지는 모든 작업에 대한 정보, 작업시 발생하는 문제 상황, 문제 상황시 수행해야 하는 프로세스들에 관한 집합체인 터미널 프로세스 매니저(245)와, 상기 액션 수행부(220)를 통해 처리해야 하는 작업의 판단 및 처리를 수행하는 규칙들의 집합체인 터미널 룰 매니저(246)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미널에서의 문제 인식과 해결 시스템
5 5
항만의 컨테이너 터미널에서의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는 방법으로서, (A) 인보크 서브 프로세스부(210)가 컨테이너 터미널에서 컨테이너의 작업에 대한 이벤트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S310); (B) 운영정보 시스템(100)이 컨테이너 터미널의 특정 프로세스에 대한 단위작업 정보를 수집(S320)함과 동시에, 상기 이벤트 정보 및 단위작업 정보를 통해 수행되는 상세 작업에 대한 정보를 지식기반 DB(240)를 통해 조회하는 단계(S330); (C) 액션 수행부(220)가 상기 지식기반 DB(240)를 참조하여, 터미널에서 수행되는 각 작업에 대한 검증을 수행함과 동시에 각 작업 항목에 문제가 발생되었는지의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S340); (D) 상기 (C) 단계의 판단 결과, 터미널에서의 작업에 문제가 발생된 경우, 문제발생 경보부(250)가 상기 액션 수행부(220)로부터 작업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정보를 전달받음과 동시에 모니터링 화면에 경보하는 단계(S350); (E) 웹 위저드(260)가 상기 문제 경보부(250)를 통해 통보되는 문제에 대한 내용을 인식하고, 웹 기반의 어플리케이션 위저드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단계(S360); (F) 상기 웹 위저드(260)를 통해 문제가 해결되면 해결완료 경보부(270)가 해당 담당자들의 모니터링 화면에 문제가 해결되었음을 통보하는 단계(S370); 및 (G) 문제 인식/분석부(280)가 문제 발생의 원인 및 컨테이너의 터미널 작업 진행에 관한 상태 및 발생된 문제의 해결책을 분석하여 로깅부(230)에 저장하는 단계(S38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미널에서의 문제 인식과 해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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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H) 상기 (C) 단계의 판단 결과, 터미널에서의 작업에 문제가 발생되지 않은 경우에는, 로깅부(230)가 작업에 대한 내용 및 프로세스 진행에 대한 내용을 서브 액션 단위로 로그 테이블(Log-Table)에 저장하는 단계(S345)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미널에서의 문제 인식과 해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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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F) 단계에서는, 상기 웹 위저드(260)를 통해 문제가 해결되면, 문제 해결에 대한 정보를 지식기반 DB(240)에 포함시켜, 상기 지식기반 DB를 업데이트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터미널에서의 문제 인식과 해결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