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상온 고압 또는 저온 저압의 액화 이산화탄소를 저장할 수 있는 저장용기를 바지형 탱거(Tank Barge)로 제작하고, 이를 푸셔베슬(Pusher Vessel)을 이용하여 육상의 항구로부터 해양의 저장지까지 수송하는 새로운 개념의 액화 이산화탄소 수송선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효과가 발생한다. 첫째, 수송선이 이산화탄소 적하역 및 주입 기간 동안 항구 또는 저장지에 머무르지 않아도 되므로 수송선의 계류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수송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다. 둘째, 육상의 항구와 해상의 저장지에 별도의 임시저장설비가 필요치 않으므로 대규모 임시저장설비 투자비를 절감할 수 있다. 셋째, 본 발명은 이산화탄소 수송 전용선박이 파이프라인 수송에 비해 상대적으로 경제적인 열위에 있는 근거리 수송조건에 더욱 적합하며, 파이프라인의 설치가 어려운 근거리 환경에 절대적으로 유리하다. 넷째, 수송선과 탱크바지가 독립적으로 분리되어 제작 및 운용되므로 제작 및 유지보수에 유리하다. 푸셔베슬(Pusher Vessel), 탱크바지(Tank Barge), 이산화탄소, 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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