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타설치 이중반전 전동추진기

  • 기술번호 : KST2015192253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방향타에 설치된 전동기에 의해 구동되는 이중반전추진기의 작동원리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타두재에 전동기를 설치하고 이와 연결된 후부 프로펠러를 전부 프로펠러와 반대 방향으로 회전시켜 추진력을 얻음으로써 이중반전추진기와 동일한 효과를 달성할 수 있으며, 기존의 복잡한 축계를 설치하지 않고도 이중반전추진기와 같은 추진효율 향상을 달성할 수 있는 “타설치 이중반전 전동추진기”에 관한 것이다. 이중반전프로펠러(contra-rotating propeller), 방향타(rudder), 전동기(motor)
Int. CL B63H 5/08 (2006.01) B63H 25/42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90073861 (2009.08.11)
출원인 한국해양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016252 (2011.02.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8.11)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진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김기섭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안종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4 문일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동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대치동,세풍빌딩)(동천특허)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8.11 수리 (Accepted) 1-1-2009-0489877-17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0.08.09 수리 (Accepted) 1-1-2010-0511032-3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4.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5.16 수리 (Accepted) 9-1-2011-0040153-2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5.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90324-75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1.07.22 수리 (Accepted) 1-1-2011-0565667-45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09.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12300-2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부 프로펠러는 주기관과 연결된 축계와 연결되어 구동되도록 하고; 후부 프로펠러는 방향타의 타두재에 설치된 전동기에 의해 전부 프로펠러와 반대 방향으로 구동되도록 배치하여; 전부 및 후부의 프로펠러를 상반회전 시키고 이를 통하여 전부 프로펠러가 허비하는 회전방향 운동에너지를 후부 프로펠러가 회수하도록 하는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타설치 이중반전 전동추진기
2 2
제 1 항에 있어서, 전부 프로펠러 축 중심의 연장선과 타두재가 만나는 위치에 전동기를 설치하고, 전부 프로펠러와 전동기 사이 공간에 후부 프로펠러를 전동기에 연결하여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타설치 이중반전 전동추진기
3 3
제 1 항에 있어서, 전동기는 방수처리 전동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타설치 이중반전 전동추진기
4 4
제 1 항에 있어서, 전동기는 수밀구조의 케이싱 내부에 설치하며, 케이싱에는 프로펠러 연결 축계를 통하여 스며든 해수를 모아서 배출하기 위한 해수탱크와 해수펌프를 추가로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타설치 이중반전 전동추진기
5 5
제 4 항에 있어서, 케이싱에는 전동기에서 발생하는 열을 냉각시키기 위한 냉각장치를 추가로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타설치 이중반전 전동추진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사업 한국해양연구원 중장기산업기술개발 추진기 및 방향타 최적설계 시스템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