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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체의 일부만 이용하며 러더 벌브를 구비하는 선박용 방향타

  • 기술번호 : KST2015192290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양력 손실을 감소시키고 표면에서 발생하는 캐비테이션을 저감시키며 선체 효율을 증가시키는 선박용 방향타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프로펠러 축을 기준으로 프로펠러 축의 위 또는 아래의 일측에만 방향타를 적용하되, 방향타의 프로펠러 축 방향 끝단에는 러더 벌브를 구비함으로써, 부호가 다른 프로펠러 후류 입사각으로 인하여 양력이 상쇄되는 현상을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몸체의 일부만 이용하며 러더 벌브를 구비하는 선박용 방향타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3H 25/38 (2006.01)
CPC B63H 25/38(2013.01) B63H 25/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28964 (2010.03.31)
출원인 한국해양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06709-0000 (2012.01.10)
공개번호/일자 10-2011-0109307 (2011.10.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1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3.31)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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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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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기섭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안종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문일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4 백부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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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동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대치동,세풍빌딩)(동천특허)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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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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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3.31 수리 (Accepted) 1-1-2010-0204230-51
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1491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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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프로펠러 축을 기준으로 프로펠러 축의 위 또는 아래의 일측에만 방향타를 적용하되, 방향타의 프로펠러 축 방향 끝단에는 러더 벌브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몸체의 일부만 이용하며 러더 벌브를 구비하는 선박용 방향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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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어링 기어룸에 회전축으로 연결되어 작동하며 프로펠러 축 중심선과 일치하는 방향타로서, 몸체의 하부 끝단이 프로펠러 축보다 위쪽에 위치하며, 몸체의 하부 끝단에는 러더 벌브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몸체의 일부만 이용하며 러더 벌브를 구비하는 선박용 방향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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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방향타의 몸체 하부 끝단에 설치되는 벌브 중심축은 프로펠러 축과 일치하게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몸체의 일부만 이용하며 러더 벌브를 구비하는 선박용 방향타
4 4
슈피스에 회전축으로 연결되어 작동하는 방향타로서, 몸체의 상부 끝단이 프로펠러 축보다 아래쪽에 위치하며, 몸체의 상부 끝단에는 러더 벌브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몸체의 일부만 이용하며 러더 벌브를 구비하는 선박용 방향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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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방향타의 몸체 상부 끝단에 설치되는 벌브 중심축은 프로펠러 축과 일치하도록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몸체의 일부만 이용하며 러더 벌브를 구비하는 선박용 방향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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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식경제부 한국해양연구원 중장기산업기술개발(구. 산학연기술개발(구중장기전략기술개발)) 저진동 고효율 추진기 및 방향타 개발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