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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92298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항만에서 선박 화물의 하역 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제안된 새로운 개념의 해양 화물하역 분야의 기술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탈착 가능한 화물창 게이트를 갖는 가변흘수 선박 및 자기추진 해상터미널의 상호 작용으로 해상에서 화물창 게이트를 교체하고 화물이 들어있는 부유식 초대형 화물통(Floating Mega Cargo-Box)을 교환하여 화물적재 및 하역작업을 완료함으로써, 해양 화물의 하역작업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해양 화물하역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화물이 들어 있는 화물통을 적재한 선박이 항구 내수면에 진입하면 해상터미널이 해상에서 선박의 화물통을 넘겨받아 이를 육상으로 이송시킴으로써 항만에서의 하역작업의 신속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Int. CL B63B 25/00 (2006.01) B63B 35/44 (2006.01) B65G 67/60 (2006.01) B65G 63/00 (2006.01)
CPC B65G 67/60(2013.01) B65G 67/60(2013.01) B65G 67/60(2013.01) B65G 67/60(2013.01) B65G 67/6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06642 (2010.01.25)
출원인 한국해양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087143 (2011.08.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1.25)
심사청구항수 2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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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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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진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문일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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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동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대치동,세풍빌딩)(동천특허)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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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1.25 수리 (Accepted) 1-1-2010-0050362-5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8.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9.15 수리 (Accepted) 9-1-2011-0072805-8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0.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96312-15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1.12.15 수리 (Accepted) 1-1-2011-0997500-06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01.10 수리 (Accepted) 1-1-2012-0025023-87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02.14 수리 (Accepted) 1-1-2012-0117536-77
8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03.15 수리 (Accepted) 1-1-2012-0209091-31
9 지정기간연장관련안내서
Notification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12.03.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2-0029266-40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4.16 수리 (Accepted) 1-1-2012-0301553-60
11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07.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15165-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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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구역별로 분리된 다수 개의 화물창 및 탈착 가능한 다수 개의 화물창 게이트를 갖는 선박; 선박의 화물창에 대하여 적재 및 하역되는 화물통; 구역별로 분리된 다수 개의 화물창 및 탈착 가능한 다수 개의 화물창 게이트를 가지며, 해상에서 선박의 화물창 게이트 및 화물통의 교체를 돕는 해상터미널 및; 화물통의 이동수단을 구비한 항만; 을 포함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선박은 발라스트 적재 현황 모니터링 및 통합 제어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선박의 화물창 게이트는 자체 발라스트 탱크를 갖추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선박은 화물창마다 종방향 보강재를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5 5
제 3 항에 있어서, 종방향 보강재는 화물창에 대하여 탈착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6 6
제 1 항에 있어서, 화물통은 자체 발라스트 탱크를 갖추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7 7
제 1 항에 있어서, 화물통은 온도 및 습도 제어시스템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8 8
제 1 항에 있어서, 화물통은 컨테이너의 선적을 위하여 화물통 내부에 컨테이너 고정장치를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9 9
제 8 항에 있어서, 화물통은 컨테이너를 5단 이상 적층할 수 있도록 중간 보강판을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10 10
제 1 항에 있어서, 해상터미널은 부유식 자가이동 터미널의 형태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11 11
제 1 항에 있어서, 해상터미널은 자체 발라스트 탱크를 갖추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12 12
제 1 항에 있어서, 해상터미널은 자체 추진기를 갖추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13 13
제 1 항에 있어서, 해상터미널은 발라스트 적재 현황 모니터링 및 통합 제어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14 14
제 1 항에 있어서, 항만의 안벽에는 화물통을 육상에서 해상으로 내리거나, 해상에서 육상으로 들어올릴 수 있는 대형 승강기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15 15
제 1 항에 있어서, 항만은 육상에서의 화물통 이송을 위한 컨베이어 시스템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16 16
구역별로 분리된 다수 개의 화물창 및 탈착 가능한 다수 개의 화물창 게이트를 갖는 선박; 선박의 화물창에 대하여 적재 및 하역되는 화물통 및; 구역별로 분리된 다수 개의 화물창 및 탈착 가능한 다수 개의 화물창 게이트를 가지며, 해상에서 선박의 화물창 게이트 및 화물통의 교체를 돕는 해상터미널; 을 포함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17 17
제 16 항에 있어서, 선박은 발라스트 적재 현황 모니터링 및 통합 제어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18 18
제 16 항에 있어서, 선박의 화물창 게이트는 자체 발라스트 탱크를 갖추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19 19
제 16 항에 있어서, 선박은 화물창마다 종방향 보강재를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20 20
제 18 항에 있어서, 종방향 보강재는 화물창에 대하여 탈착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21 21
제 16 항에 있어서, 화물통은 자체 발라스트 탱크를 갖추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22 22
제 16 항에 있어서, 화물통은 온도 및 습도 제어시스템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23 23
제 16 항에 있어서, 화물통은 컨테이너의 선적을 위하여 화물통 내부에 컨테이너 고정장치를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24 24
제 23 항에 있어서, 화물통은 컨테이너를 5단 이상 적층할 수 있도록 중간 보강판을 설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25 25
제 16 항에 있어서, 해상터미널은 부유식 자기이동 터미널의 형태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26 26
제 16 항에 있어서, 해상터미널은 자체 발라스트 탱크를 갖추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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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 항에 있어서, 해상터미널은 자체 추진기를 갖추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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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 항에 있어서, 해상터미널은 발라스트 적재 현황 모니터링 및 통합 제어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