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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92303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탈착 가능한 화물창 게이트를 갖는 가변흘수 선박 및 자기추진 해상터미널의 상호 작용으로 해상에서 화물창 게이트를 교체하고 화물이 들어있는 부유식 초대형 화물통(Floating Mega Cargo-Box)을 교환하여 화물적재 및 하역작업을 완료함으로써, 해양 화물의 하역작업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해양 화물하역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선박이 항만에 도착하기 전 새로운 화물통에 화물을 담는 단계; 화물이 들어 있는 화물통을 적재한 선박이 항만에 도착하면 해상터미널이 해상에서 선박의 화물통을 넘겨받고 선박은 항만으로부터 새로운 화물통을 넘겨받는 단계 및; 새로운 화물통을 넘겨받은 선박이 출항한 후 선박의 화물통을 넘겨받은 해상터미널이 항만에 화물통을 하역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방법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3B 13/00 (2006.01) B63B 35/44 (2006.01) B65G 67/60 (2006.01) B65G 63/00 (2006.01)
CPC B65G 67/60(2013.01) B65G 67/60(2013.01) B65G 67/60(2013.01) B65G 67/60(2013.01) B65G 67/6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06643 (2010.01.25)
출원인 한국해양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36095-0000 (2012.04.05)
공개번호/일자 10-2011-0087144 (2011.08.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4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1.25)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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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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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진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문일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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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동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대치동,세풍빌딩)(동천특허)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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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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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1.25 수리 (Accepted) 1-1-2010-0050363-0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8.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9.15 수리 (Accepted) 9-1-2011-0072806-2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0.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96313-61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11.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936141-4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11.25 수리 (Accepted) 1-1-2011-0936140-0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3.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92476-6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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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역별로 분리된 다수 개의 화물창 및 탈착 가능한 다수 개의 화물창 게이트를 갖는 선박; 선박의 화물창에 대하여 적재 및 하역되는 화물통; 구역별로 분리된 다수 개의 화물창 및 탈착 가능한 다수 개의 화물창 게이트를 가지며, 해상에서 선박의 화물창 게이트 및 화물통의 교체를 돕는 해상터미널 및; 화물통의 이동수단을 구비한 항만;을 포함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상에서 구현되는 해양 화물하역방법으로서, 선박이 항만에 도착하기 전 새로운 화물통에 화물을 담는 S100 단계; 화물이 들어 있는 화물통을 적재한 선박이 항만에 도착하면 해상터미널이 해상에서 선박의 화물통을 넘겨받고 선박은 항만으로부터 새로운 화물통을 넘겨받는 S200 단계 및; 새로운 화물통을 넘겨받은 선박이 출항한 후 선박의 화물통을 넘겨받은 해상터미널이 항만에 화물통을 하역하는 S300 단계;를 포함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방법에 있어서, 상기 S200 단계는, 선박이 하역 흘수로 침수하는 S201 단계; 선박이 좌우현의 첫 번째 화물창 게이트를 분리하는 S202 단계; 선박의 첫 번째 화물창의 종방향 보강재를 제거하는 S203 단계; 선박이 첫 번째 화물창의 화물통을 분리하는 S204 단계; 화물통이 해상터미널의 화물창으로 이동하여 고정되는 S205 단계; 항만에 설치된 새로운 화물통이 선박의 첫 번째 화물창으로 이동하여 고정되는 S206 단계; 선박의 첫 번째 화물창의 종방향 보강재를 설치하는 S207 단계; 선박이 좌우현의 첫 번째 화물창 게이트를 설치하는 S208 단계; 선박이 두 번째 이후의 화물창에 대하여 상기 S202 단계 내지 S208 단계의 과정을 반복하여 모든 화물창의 선적을 완료하는 S209 단계 및; 선박이 운항 흘수로 부상하고 출항하는 S210 단계;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방법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S201 단계에서는, 선박의 한쪽 측면에는 항만이, 반대쪽 측면에는 해상터미널이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방법
7 7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S202 단계에서는, 선박이 자신의 발라스트 탱크에 물을 채워 흘수를 증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방법
8 8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S204 단계에서는, 화물통이 자신의 발라스트를 외부로 배출함으로써 선박으로부터의 분리를 더욱 용이하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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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S205 단계에서는, 해상터미널이 로프 및 윈치 등의 수단을 이용하여 선박으로부터 분리되어 나와 부유하고 있는 화물통을 해상터미널의 화물창으로 끌어당겨 적재한 후 잠금장치로 구속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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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S206 단계에서는, 선박이 로프 및 윈치 등의 수단을 이용하여 항만으로부터 분리되어 나와 부유하고 있는 화물통을 선박의 첫 번째 화물창으로 끌어당겨 적재한 후 잠금장치로 구속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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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S208 단계에서는, 선박이 로프 및 윈치 등의 수단을 이용하여 선박으로부터 분리되어 나와 부유하고 있던 첫 번째 화물창 게이트를 선박의 첫 번째 화물창으로 끌어당긴 후 유압을 가하여 구속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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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S210 단계에서는, 선박이 자신의 발라스트를 배출하여 흘수를 감소시키고 수면으로 부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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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역별로 분리된 다수 개의 화물창 및 탈착 가능한 다수 개의 화물창 게이트를 갖는 선박; 선박의 화물창에 대하여 적재 및 하역되는 화물통 및; 구역별로 분리된 다수 개의 화물창 및 탈착 가능한 다수 개의 화물창 게이트를 가지며, 해상에서 선박의 화물창 게이트 및 화물통의 교체를 돕는 해상터미널;을 포함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시스템 상에서 구현되는 해양 화물운송방법으로서, 해상터미널이 하역 흘수로 침수하여 화물창 게이트를 분리하는 S1 단계; 화물이 들어 있는 화물통을 적재한 선박이 항만에 도착한 후 하역 흘수로 침수하는 S2 단계; 선박이 좌우현의 첫 번째 화물창 게이트를 분리하는 S3 단계; 선박이 첫 번째 화물창의 화물통을 분리하는 S4 단계; 화물통이 해상터미널의 화물창으로 이동하여 고정되는 S5 단계; 선박이 좌우현의 첫 번째 화물창 게이트를 설치하는 S6 단계; 선박이 두 번째 이후의 화물창에 대하여 상기 S3 단계 내지 S6 단계의 과정을 반복하여 모든 화물창의 이동을 완료하는 S7 단계; 선박이 운항 흘수로 부상하고 이동하는 S8 단계; 해상터미널이 화물창 게이트를 설치하는 S9 단계 및; 해상터미널이 운항 흘수로 부상하고 이동하는 S10 단계; 를 포함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방법
17 17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S1 단계에서는, 해상터미널이 자신의 발라스트 탱크에 물을 채워 흘수를 증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방법
18 18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S3 단계에서는, 선박이 자신의 발라스트 탱크에 물을 채워 흘수를 증가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방법
19 19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S4 단계에서는, 화물통이 자신의 발라스트를 외부로 배출함으로써 선박으로부터의 분리를 더욱 용이하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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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S5 단계에서는, 해상터미널이 로프 및 윈치 등의 수단을 이용하여 선박으로부터 분리되어 나와 부유하고 있는 화물통을 해상터미널의 화물창으로 끌어당겨 적재한 후 잠금장치로 구속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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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S6 단계에서는, 선박이 로프 및 윈치 등의 수단을 이용하여 선박으로부터 분리되어 나와 부유하고 있던 첫 번째 화물창 게이트를 선박의 첫 번째 화물창으로 끌어당긴 후 유압을 가하여 구속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방법
22 22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S8 단계에서는, 선박이 자신의 발라스트를 배출하여 흘수를 감소시키고 수면으로 부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방법
23 23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S9 단계에서는, 해상터미널이 로프 및 윈치 등의 수단을 이용하여 해상터미널로부터 분리되어 나와 부유하고 있던 해상터미널의 화물창 게이트를 해상터미널의 화물창으로 끌어당긴 후 유압을 가하여 구속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방법
24 24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S10 단계에서는, 해상터미널이 자신의 발라스트를 배출하여 흘수를 감소시키고 수면으로 부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화물통을 이용한 해양 화물하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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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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