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부유식 육상 상차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92331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부유식 육상 상차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해상에 부유되는 서로 간격을 갖는 한 쌍의 플로트베이스와; 상기 플로트베이스의 상면에 고정되고, 플로트베이스의 길이방향으로 일정간격을 두고 다수 고정된 수직프레임과; 상기 수직프레임의 상단을 길이방향으로 연결 고정하며, 해상에서 육상을 향해 외팔보 형태로 배열된 수평프레임과; 상기 수평프레임의 상부에 고정되어 상기 수직프레임들을 서로 연결고정하는 연결프레임과; 상기 수평프레임의 각 외주면에 일체로 고정된 한 쌍의 가이드프레임과; 상기 가이드프레임을 따라 이동가능하게 설치된 구동모터 및 구동윈치와; 상기 구동윈치에 권취된 와이어로프에 연결되어 어선으로부터 활어를 수납하는 컨테이너를 걸어 고정하는 후크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유식 육상 상차 시스템을 제공한다.본 발명에 따르면, 활어가 활어차로 이송되는 시간을 최대한 줄일 수 있어 활어가 받을 이송에 의한 스트레스를 줄여 활어의 상품성을 높이고, 소형어종에서 대형어종까지도 단시간에 이송이 가능하며, 해상에 떠있는 부유식이므로 육상의 공간을 차지 않지 않아 공간적 제약을 적게 받으므로 상차의 효율성을 배가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Int. CL B63B 27/08 (2006.01) B63B 35/44 (2006.01) B63B 43/06 (2006.01) B65G 67/60 (2006.01)
CPC B63B 35/44(2013.01) B63B 35/44(2013.01) B63B 35/44(2013.01) B63B 35/44(2013.01) B63B 35/44(2013.01) B63B 35/44(2013.01) B63B 35/44(2013.01) B63B 35/44(2013.01) B63B 35/4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70829 (2010.07.22)
출원인 한국해양연구원, 김성근
등록번호/일자 10-1202768-0000 (2012.11.13)
공개번호/일자 10-2012-0009081 (2012.02.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11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7.22)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2 김성근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학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흥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호 (역삼동, 하나빌딩)(테크빌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2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7.22 수리 (Accepted) 1-1-2010-0473073-1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1.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2.17 수리 (Accepted) 9-1-2012-0012003-2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5.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95007-13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7.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565010-1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7.16 수리 (Accepted) 1-1-2012-0565009-6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0.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87995-0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해상에 부유되는 서로 간격을 갖는 한 쌍의 플로트베이스와;상기 플로트베이스의 상면에 고정되고, 플로트베이스의 길이방향으로 일정간격을 두고 다수 고정된 수직프레임과;상기 수직프레임의 상단을 길이방향으로 연결 고정하며, 해상에서 육상을 향해 외팔보 형태로 배열된 수평프레임과;상기 수평프레임의 상부에 고정되어 상기 수직프레임들을 서로 연결고정하는 연결프레임과;상기 수평프레임의 각 외주면에 일체로 고정된 한 쌍의 가이드프레임과;상기 가이드프레임을 따라 이동가능하게 설치된 구동모터 및 구동윈치와;상기 구동윈치에 권취된 와이어로프에 연결되어 어선으로부터 활어를 수납하는 컨테이너를 걸어 고정하는 후크를 포함하고,상기 한 쌍의 플로트베이스들은 수면 하부에서 연결부재에 의해 상호 연결고정되며,상기 플로트베이스의 내부에는 밸러스트 탱크가 구비되어 선미 부분의 밸러스트를 통해 전후 트림(Trim)을 상쇄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유식 육상 상차 시스템
2 2
삭제
3 3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수직프레임은 적어도 하나 이상의 보강프레임에 의해 더 지지보강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유식 육상 상차 시스템
4 4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가이드프레임의 서로 마주보는 면에 길이방향으로 형성된 가이드레일과, 상기 가이드레일에 결합되어 슬라이딩되는 구동휠을 더 구비하고, 상기 구동휠에는 구동모터의 회전축이 연결되며;상기 가이드프레임의 하단면에 길이방향으로 가이드레일을 구비하고, 상기 구동윈치가 상기 구동모터와 함께 하단면에 형성된 가이드레일을 따라 슬라이딩 가능하게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유식 육상 상차 시스템
5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가이드프레임의 상부에는 작업자가 이동할 수 있도록 안전펜스를 갖춘 작업대가 더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유식 육상 상차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중소기업청 한국해양연구원 산학연공동기술개발 해상 가두리 활어의 운송 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