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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이상의 싱크 패킷들을 순차적으로 방송하고, 상기 방송에 응답하여 하나 이상의 수중 노드들 각각이 전송하는 응답 메시지를 수신하고, 수신된 응답 메시지를 고려하여, 상기 수중 노드들 각각의 전송 지연을 추정하고 추정된 결과를 고려하여 상기 수중 노드들 각각의 블록 타임 바운드(BTB: Block Time Bound)를 결정하는 초기화부; 및상기 결정된 블록 타임 바운드에 따라 상기 수중 노드로부터 통신 데이터를 전송받고 이 후 매 사이클마다, 다음 사이클에서의 상기 블록 타임 바운드를 결정하며 상기 수중 노드로부터 통신 데이터를 전송받는 데이터 통신부를 포함하는 수중음향 네트워크의 매체 접속을 위한 마스터 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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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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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초기화부는 상기 응답 메시지에 나타난 상기 수중 노드의 위치 및 상기 응답 메시지가 상기 마스터 노드에 수신된 시점으로부터 해당 싱크 패킷의 종료 시점까지의 시간을 고려하여 상기 수중 노드의 위치를 추정하고, 추정된 결과를 고려하여 상기 수중 노드의 상기 전송 지연을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음향 네트워크의 매체 접속을 위한 마스터 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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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초기화부는 상기 수중 노드들의 상기 전송 지연들을 고려하여, 상기 수중 노드들 간의 전송 순서 및 상기 수중 노드들 각각의 데이터 타임 블록의 개수를 결정하고, 결정된 바에 따라 상기 수중 노드들 각각의 블록 타임 바운드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음향 네트워크의 매체 접속을 위한 마스터 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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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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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 항에 있어서, 상기 초기화부는상기 수중 노드들의 상기 전송 지연들의 내림차순 순서로 상기 수중 노드들 간의 상기 전송 순서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음향 네트워크의 매체 접속을 위한 마스터 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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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 항에 있어서, 상기 초기화부는 기 설정된 데이터 타임 블록의 길이와 상기 수중 노드의 상기 전송 지연을 고려하여 상기 수중 노드의 상기 블록 타임 바운드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음향 네트워크의 매체 접속을 위한 마스터 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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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6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초기화부는 상기 마스터 노드가 속한 수중음향 네트워크에 존재하는 모든 상기 수중 노드들에 대한 네트워크 구성이 종료될 때까지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음향 네트워크의 매체 접속을 위한 마스터 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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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 통신부는 상기 수중 노드들 각각에 대한 상기 블록 타임 바운드를 나타내는 비콘 패킷을 방송하고,상기 수중 노드들 각각은 상기 블록 타임 바운드의 개시 시점에 통신 데이터 및 상기 수중 노드들 각각의 위치정보의 상기 마스터 노드로의 전송을 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음향 네트워크의 매체 접속을 위한 마스터 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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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7 항에 있어서, 상기 비콘 패킷이 제1 사이클에서의 비콘 패킷인 경우, 상기 비콘 패킷은 상기 초기화부에 의해 결정된 상기 블록 타임 바운드들을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음향 네트워크의 매체 접속을 위한 마스터 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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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제7 항에 있어서, 상기 수중 노드들이 제n(단, n은 자연수) 사이클에서 상기 마스터 노드에 상기 통신 데이터와 상기 위치정보를 전송한 경우, 상기 데이터 통신부는 상기 제n 사이클 수행 중에 제n+1 사이클에서의 상기 블록 타임 바운드를 미리 결정하고, 상기 제n+1 사이클에서 상기 수중 노드들은 상기 제n 사이클 수행 중 상기 데이터 통신부에 의해 결정된 블록 타임 바운드의 개시 시점에 통신 데이터 및 상기 수중 노드들 각각의 위치정보의 상기 마스터 노드로의 전송을 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음향 네트워크의 매체 접속을 위한 마스터 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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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a) 하나 이상의 싱크 패킷들을 순차적으로 방송하고, 상기 방송에 응답하여 하나 이상의 수중 노드들 각각이 전송하는 응답 메시지를 수신하고, 수신된 응답 메시지를 고려하여, 상기 수중 노드들 각각의 전송 지연을 추정하고 추정된 결과를 고려하여 상기 수중 노드들 각각의 블록 타임 바운드(BTB: Block Time Bound)를 결정하는 단계; 및(b) 상기 결정된 블록 타임 바운드에 따라 상기 수중 노드로부터 통신 데이터를 전송받고, 이 후, 매 사이클마다, 다음 사이클에서의 상기 블록 타임 바운드를 결정하며 상기 수중 노드로부터 통신 데이터를 전송받는 단계를 포함하는 수중음향 네트워크의 매체 접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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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제10 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상기 응답 메시지에 나타난 상기 수중 노드의 위치 및 상기 응답 메시지가 수신된 시점으로부터 해당 싱크 패킷의 종료 시점까지의 시간을 고려하여 상기 수중 노드의 위치를 추정하고, 추정된 결과를 고려하여 상기 수중 노드의 상기 전송 지연을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음향 네트워크의 매체 접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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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제10 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 상기 수중 노드들의 상기 전송 지연들을 고려하여, 상기 수중 노드들 간의 전송 순서 및 상기 수중 노드들 각각의 데이터 타임 블록의 개수를 결정하고, 결정된 바에 따라 상기 수중 노드들 각각의 블록 타임 바운드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음향 네트워크의 매체 접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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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제12 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상기 수중 노드들의 상기 전송 지연들의 내림차순 순서로 상기 수중 노드들 간의 상기 전송 순서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음향 네트워크의 매체 접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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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 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 기 설정된 데이터 타임 블록의 길이와 상기 수중 노드의 상기 전송 지연을 고려하여 상기 수중 노드의 상기 블록 타임 바운드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음향 네트워크의 매체 접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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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제10 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 상기 수중음향 네트워크에 존재하는 모든 상기 수중 노드들에 대한 네트워크 구성이 종료될 때까지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음향 네트워크의 매체 접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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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 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상기 수중 노드들 각각에 대한 상기 블록 타임 바운드를 나타내는 비콘 패킷을 방송하는 단계; 및상기 수중 노드들 각각이 상기 블록 타임 바운드의 개시 시점에 통신 데이터 및 상기 수중 노드들 각각의 위치정보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음향 네트워크의 매체 접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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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 항에 있어서, 상기 비콘 패킷이 제1 사이클에서의 비콘 패킷인 경우, 상기 비콘 패킷은 상기 (a) 단계에 의해 결정된 상기 블록 타임 바운드들을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음향 네트워크의 매체 접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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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제16 항에 있어서, 상기 비콘 패킷이 제n+1 (단, n은 자연수) 사이클에서의 비콘 패킷인 경우, 상기 비콘 패킷은 제n 사이클 수행 중 상기 (b) 단계에 의해 결정된 상기 블록 타임 바운드들을 나타내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음향 네트워크의 매체 접속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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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 항 내지 제18 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저장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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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이상의 수중 노드들 각각에 대한 제1 사이클에서의 블록 타임 바운드를 결정하기 위한 하나 이상의 싱크 패킷들을 전송하기 위한 하나 이상의 싱크 타임슬롯들;상기 수중 노드들 각각의 블록 타임 바운드를 나타내는 비콘 패킷을 전송하기 위한 비콘 타임 슬롯;기 설정된 개수의 데이터 타임 블록들; 및상기 수중 노드들에 대한 데이터 타임 슬롯들을 포함하는 프레임 구조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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