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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팬 방향 비틀림을 갖는 선박의 분리형 방향타

  • 기술번호 : KST2015192377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양력 손실을 감소시키고 표면에서 발생하는 캐비테이션을 저감시킬 수 있는 선박용 방향타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스티어링 기어룸(steering gear room)에 회전축으로 연결되어 작동하는 상부 방향타와, 슈피스(shoe piece)에 회전축으로 연결되어 작동하는 하부 방향타로 이루어져 있으며, 상기 상부 방향타 및 하부 방향타는 일정한 간격을 두고 완전히 분리된 상태에서 각각의 타각으로 개별적으로 회전하되, 상기 상부 방향타 및 하부 방향타 중 어느 하나 이상은 타의 스팬 방향으로 연속적으로 변화하는 비틀림을 갖는 단면이 적층하여 그 형상을 이루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팬 방향 비틀림을 갖는 선박의 분리형 방향타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3H 25/38 (2006.01)
CPC B63H 25/38(2013.01) B63H 25/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28962 (2010.03.31)
출원인 한국해양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00061-0000 (2011.12.22)
공개번호/일자 10-2011-0109305 (2011.10.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2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3.31)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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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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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기섭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안종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백부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김건도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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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동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대치동,세풍빌딩)(동천특허)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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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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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3.31 수리 (Accepted) 1-1-2010-0204228-6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1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12.15 수리 (Accepted) 9-1-2011-0095798-24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54492-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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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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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어링 기어룸에 회전축으로 연결되어 작동하는 상부 방향타와, 슈피스에 회전축으로 연결되어 작동하는 하부 방향타로 이루어져 있으며, 상기 상부 방향타 및 하부 방향타는 일정한 간격을 두고 완전히 분리된 상태에서 각각의 타각으로 개별적으로 회전하는 선박의 분리형 방향타에 있어서, 상기 상부 방향타 및 하부 방향타 중 어느 하나 이상은 타의 스팬 방향으로 연속적으로 변화하는 비틀림을 갖는 단면이 적층하여 그 형상을 이루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팬 방향 비틀림을 갖는 선박의 분리형 방향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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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 방향타 및 하부 방향타는 프로펠러 축을 중심으로 하여 상하 대칭의 간격을 두고 완전히 분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팬 방향 비틀림을 갖는 선박의 분리형 방향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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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 방향타와 하부 방향타의 분리된 간격은 프로펠러 축 중심을 기준으로 프로펠러 직경의 7% 내지 35%의 범위가 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팬 방향 비틀림을 갖는 선박의 분리형 방향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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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 방향타 및 하부 방향타의 단면이 스팬 방향으로 프로펠러 후류 입사각이 타 단면별로 최적화 되도록 연속적으로 변화하는 비틀림을 가지면서 적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팬 방향 비틀림을 갖는 선박의 분리형 방향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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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 방향타 및 하부 방향타의 단면이 스팬 방향으로 위치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프로펠러 후류 입사각이 양력-항력비가 높게 유지하도록 연속적으로 변화하는 비틀림을 가지면서 적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팬 방향 비틀림을 갖는 선박의 분리형 방향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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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적으로 완전 분리된 상부 방향타 및 하부 방향타가 각각 스티어링 기어룸과 슈피스에 연결 및 구동되도록 하고, 상기 상부 방향타 및 하부 방향타 중 어느 하나 이상은 타의 스팬 방향으로 연속적으로 변화하는 비틀림을 갖는 단면이 적층하여 그 형상을 이루게 하며, 상기 상부 방향타 및 하부 방향타가 각각의 타각으로 개별적으로 회전할 수 있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팬 방향 비틀림을 갖는 선박의 분리형 방향타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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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 방향타 및 하부 방향타는 프로펠러 축을 중심으로 하여 상하 대칭의 간격을 두고 완전히 분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팬 방향 비틀림을 갖는 선박의 분리형 방향타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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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 방향타와 하부 방향타의 분리된 간격은 프로펠러 축 중심을 기준으로 프로펠러 직경의 7% 내지 35%의 범위가 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팬 방향 비틀림을 갖는 선박의 분리형 방향타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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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 방향타 및 하부 방향타의 단면이 스팬 방향으로 프로펠러 후류 입사각이 타 단면별로 최적화 되도록 연속적으로 변화하는 비틀림을 가지면서 적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팬 방향 비틀림을 갖는 선박의 분리형 방향타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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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 방향타 및 하부 방향타의 단면이 스팬 방향으로 위치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프로펠러 후류 입사각이 양력-항력비가 높게 유지하도록 연속적으로 변화하는 비틀림을 가지면서 적층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팬 방향 비틀림을 갖는 선박의 분리형 방향타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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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해양연구원 중장기산업기술개발(구. 산학연기술개발(구중장기전략기술개발)) 저진동 고효율 추진기 및 방향타 개발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