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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선의 이접안시 예선사용을 지원하는 시스템으로서,
본선 및 각 예선에 설치되어 본선 및 각 예선의 위치를 계측하는 위치제공 수단과, 상기 본선 및 각 예선에 설치되어 본선 및 각 예선의 선속, 엔진상태, 타각, 선수각을 포함하는 본선 및 각 예선 정보를 계측하고, 부두에 설치되어 부두 주변의 바람, 파도, 조류를 포함한 해양환경 정보를 포함하는 부두 정보를 계측하는 계측 수단을 구비한 계측 모듈과;
상기 부두에 설치되어 본선, 각 예선, 부두 및 항로계획에 관한 정보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 서버와;
상기 본선, 각 예선 및 부두에 설치되어 상기 데이터베이스 서버에 저장된 정보중 이접안을 위해 선택된 본선, 각 예선, 부두 및 항로계획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계측 모듈에서 계측된 해당되는 본선, 각 예선 및 부두 정보를 수신한 후 본선, 각 예선 및 부두 정보를 모니터링하고 본선의 이접안시 항로계획에 따라 계획된 본선의 선속 및 선수각을 유지하기 위한 예선의 예인력을 산출하는 예선사용 지원 서버와;
상기 본선, 각 예선 및 부두에 설치되어 상기 계측 모듈에서 계측된 계측 정보가 상기 예선사용 지원 서버로 송신되도록 하는 통신 모듈을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기반의 예선사용 지원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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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위치제공 수단은 RTK-DGPS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기반의 예선사용 지원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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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본선에 설치된 계측 수단은 본선의 6자유도 운동을 계측하는 6자유도 거동 계측기 및 수심, 유속, 엔진 상태 및 타각을 계측하는 본선 계측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기반의 예선사용 지원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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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예선에 설치된 계측 수단은 예선의 Yaw Angle 및 Yaw Rate를 계측하는 자이로 및 예선의 속도, 엔진상태, 및 추진장치 상태를 계측하는 예선 계측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기반의 예선사용 지원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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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선의 이접안시 예선사용을 지원하는 방법으로서,
본선, 각 예선 및 부두에 설치된 계측 모듈에서 본선 및 각 예선의 위치, 선속, 엔진상태, 타각, 선수각을 포함하는 본선 및 각 예선 정보, 부두 주변의 바람, 파도, 조류를 포함한 해양환경 정보를 포함하는 부두 정보를 계측하는 과정과;
상기 본선, 각 예선 및 부두에 설치된 통신 모듈을 통해 상기 계측 모듈에서 계측된 계측 정보를 상기 본선, 각 예선 및 부두에 설치된 예선사용 지원 서버로 송신하는 과정과;
상기 예선사용 지원 서버에서 상기 계측 모듈로부터 수신한 본선, 각 예선 및 부두 정보를 모니터링하고 예선사용 자동화 알고리즘에 의해 본선의 이접안시 항로계획에 따른 예선의 예인력을 산출하는 과정을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기반의 예선사용 지원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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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예선사용 자동화 알고리즘은,
상기 본선 및 각 예선의 현재위치 및 항로계획을 파악하는 단계와;
상기 파악된 현재위치에서 본선에 작용하는 힘을 산출하는 단계와;
상기 파악된 항로계획에 따라 본선을 예인하는데 필요한 예인력을 산출하는 단계와;
상기 산출된 예인력을 본선의 제어력 및 각 예선의 예인력으로 분배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기반의 예선사용 지원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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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예선사용 자동화 알고리즘은,
상기 분배된 본선의 제어력 및 각 예선의 예인력이 적정한지를 판단하는 단계와;
상기 판단 결과 적정하지 아니하면 본선의 제어력 및 각 예선의 예인력을 재분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기반의 예선사용 지원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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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9에 있어서,
상기 판단하는 단계에서는 항로계획에 설정된 선속을 유지하기 위한 본선의 엔진 상태에서 제어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한계 조건으로 본선의 제어력이 적정한지를 판단하고, 예선의 최대 엔진 마력과 추진기를 사용한 상태에서 예인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한계 조건으로 예선의 예인력이 적정한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기반의 예선사용 지원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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