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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기반의 예선사용 지원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92396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네트워크 기반의 예선사용 지원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본선 및 각 예선에 설치되어 본선 및 각 예선의 위치를 계측하는 위치제공 수단과, 상기 본선 및 각 예선에 설치되어 본선 및 각 예선의 선속, 엔진상태, 타각, 선수각을 포함하는 본선 및 각 예선 정보를 계측하고, 부두에 설치되어 부두 주변의 바람, 파도, 조류를 포함한 해양환경 정보를 포함하는 부두 정보를 계측하는 계측 수단을 구비한 계측 모듈과; 상기 부두에 설치되어 본선, 각 예선, 부두 및 항로계획에 관한 정보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 서버와; 상기 본선, 각 예선 및 부두에 설치되어 상기 데이터베이스 서버에 저장된 정보중 이접안을 위해 선택된 본선, 각 예선, 부두 및 항로계획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계측 모듈에서 계측된 해당되는 본선, 각 예선 및 부두 정보를 수신한 후 본선, 각 예선 및 부두 정보를 모니터링하고 본선의 이접안시 항로계획에 따라 계획된 본선의 선속 및 선수각을 유지하기 위한 예선의 예인력을 산출하는 예선사용 지원 서버와; 상기 본선, 각 예선 및 부두에 설치되어 상기 계측 모듈에서 계측된 계측 정보가 상기 예선사용 지원 서버로 송신되도록 하는 통신 모듈을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한다. 예선, 본선, 부두, 이접안
Int. CL G06Q 50/10D0 (2006.01) G06Q 50/02 (2006.01)
CPC G06Q 50/02(2013.01) G06Q 50/02(2013.01) G06Q 50/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133020 (2007.12.18)
출원인 한국해양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92577-0000 (2010.11.01)
공개번호/일자 10-2009-0065628 (2009.06.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11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2.18)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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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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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연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중구
2 김선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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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흥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호 (역삼동, 하나빌딩)(테크빌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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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2.18 수리 (Accepted) 1-1-2007-0908635-6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7.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8.12 수리 (Accepted) 9-1-2008-0051248-2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11.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85016-8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1.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001408-20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1.04 수리 (Accepted) 1-1-2010-0001409-76
7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0.05.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24970-23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6.01 수리 (Accepted) 1-1-2010-0353439-46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6.01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353437-55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10.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488869-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본선의 이접안시 예선사용을 지원하는 시스템으로서, 본선 및 각 예선에 설치되어 본선 및 각 예선의 위치를 계측하는 위치제공 수단과, 상기 본선 및 각 예선에 설치되어 본선 및 각 예선의 선속, 엔진상태, 타각, 선수각을 포함하는 본선 및 각 예선 정보를 계측하고, 부두에 설치되어 부두 주변의 바람, 파도, 조류를 포함한 해양환경 정보를 포함하는 부두 정보를 계측하는 계측 수단을 구비한 계측 모듈과; 상기 부두에 설치되어 본선, 각 예선, 부두 및 항로계획에 관한 정보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 서버와; 상기 본선, 각 예선 및 부두에 설치되어 상기 데이터베이스 서버에 저장된 정보중 이접안을 위해 선택된 본선, 각 예선, 부두 및 항로계획에 관한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계측 모듈에서 계측된 해당되는 본선, 각 예선 및 부두 정보를 수신한 후 본선, 각 예선 및 부두 정보를 모니터링하고 본선의 이접안시 항로계획에 따라 계획된 본선의 선속 및 선수각을 유지하기 위한 예선의 예인력을 산출하는 예선사용 지원 서버와; 상기 본선, 각 예선 및 부두에 설치되어 상기 계측 모듈에서 계측된 계측 정보가 상기 예선사용 지원 서버로 송신되도록 하는 통신 모듈을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기반의 예선사용 지원 시스템
3 3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위치제공 수단은 RTK-DGPS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기반의 예선사용 지원 시스템
4 4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본선에 설치된 계측 수단은 본선의 6자유도 운동을 계측하는 6자유도 거동 계측기 및 수심, 유속, 엔진 상태 및 타각을 계측하는 본선 계측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기반의 예선사용 지원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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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예선에 설치된 계측 수단은 예선의 Yaw Angle 및 Yaw Rate를 계측하는 자이로 및 예선의 속도, 엔진상태, 및 추진장치 상태를 계측하는 예선 계측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기반의 예선사용 지원 시스템
6 6
삭제
7 7
본선의 이접안시 예선사용을 지원하는 방법으로서, 본선, 각 예선 및 부두에 설치된 계측 모듈에서 본선 및 각 예선의 위치, 선속, 엔진상태, 타각, 선수각을 포함하는 본선 및 각 예선 정보, 부두 주변의 바람, 파도, 조류를 포함한 해양환경 정보를 포함하는 부두 정보를 계측하는 과정과; 상기 본선, 각 예선 및 부두에 설치된 통신 모듈을 통해 상기 계측 모듈에서 계측된 계측 정보를 상기 본선, 각 예선 및 부두에 설치된 예선사용 지원 서버로 송신하는 과정과; 상기 예선사용 지원 서버에서 상기 계측 모듈로부터 수신한 본선, 각 예선 및 부두 정보를 모니터링하고 예선사용 자동화 알고리즘에 의해 본선의 이접안시 항로계획에 따른 예선의 예인력을 산출하는 과정을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기반의 예선사용 지원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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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예선사용 자동화 알고리즘은, 상기 본선 및 각 예선의 현재위치 및 항로계획을 파악하는 단계와; 상기 파악된 현재위치에서 본선에 작용하는 힘을 산출하는 단계와; 상기 파악된 항로계획에 따라 본선을 예인하는데 필요한 예인력을 산출하는 단계와; 상기 산출된 예인력을 본선의 제어력 및 각 예선의 예인력으로 분배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기반의 예선사용 지원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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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예선사용 자동화 알고리즘은, 상기 분배된 본선의 제어력 및 각 예선의 예인력이 적정한지를 판단하는 단계와; 상기 판단 결과 적정하지 아니하면 본선의 제어력 및 각 예선의 예인력을 재분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기반의 예선사용 지원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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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9에 있어서, 상기 판단하는 단계에서는 항로계획에 설정된 선속을 유지하기 위한 본선의 엔진 상태에서 제어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한계 조건으로 본선의 제어력이 적정한지를 판단하고, 예선의 최대 엔진 마력과 추진기를 사용한 상태에서 예인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한계 조건으로 예선의 예인력이 적정한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기반의 예선사용 지원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