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자선 및 타선의 운항정보를 입력받는, 입력부; 상기 입력부와 연동하여 작동하며, 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이용하여, 상기 입력부에 입력된 자선 및 타선의 운항정보를 바탕으로, 자선 및 타선의 충돌위험도와 연동하여, 자선의 회피방향(Branch), 회피방향별 경유점(Node), 회피방향별 경유점들의 배치선(Layer)을 포함하는 변동행동공간을 구성하고, 최적의 충돌회피경로를 산정하되, 변동행동공간의 경우, 충돌위험도가 높으면 변동행동공간을 조밀하게 구성하여 회피방향은 좁히고 회피방향별 경유점은 늘리고 회피방향별 경유점들의 배치선 간격은 좁히며, 충돌위험도가 낮으면 변동행동공간을 성글게 구성하여 회피방향은 넓히고 회피방향별 경유점은 줄이고 회피방향별 경유점들의 배치선 간격은 넓히는 한편, 충돌회피경로의 경우, 충돌위험도가 높으면 여러 충돌회피경로 중 타선과의 충돌여유거리가 큰 경로를 최적의 충돌회피경로로 산정하고, 충돌위험도가 낮으면 여러 충돌회피경로 중 충돌위험도의 합이 최소가 되는 경로를 최적의 충돌회피경로로 산정하는, 계산부 및; 상기 계산부와 연동하여 작동하며, 전자해도를 기반으로 상기 계산부가 산정한 충돌회피경로를 표시하는, 표시부; 를 포함하는 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이용한 선박충돌회피 지원 시스템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입력부는 위성항법장치로부터 자선의 위경도, 침로, 속도에 관한 운항정보를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이용한 선박충돌회피 지원 시스템
|
3 |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입력부는 자이로 및 마그네틱콤파스로부터 자선의 선수각 및 각속도에 관한 운항정보를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이용한 선박충돌회피 지원 시스템
|
4 |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입력부는 선박자동식별시스템이나 레이더, 혹은 무선통신을 통해 육상의 해상교통관제센터로부터 타선의 운항정보를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이용한 선박충돌회피 지원 시스템
|
5 |
5
제 4 항에 있어서, 타선의 운항정보에는 타선의 위경도, 침로, 속도가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이용한 선박충돌회피 지원 시스템
|
6 |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입력부는 자선의 경로는 운항자의 계획된 경로를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이용한 선박충돌회피 지원 시스템
|
7 |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계산부는 PC, 노트북, 스마트폰, 타블렛PC 중 어느 하나 이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이용한 선박충돌회피 지원 시스템
|
8 |
8
삭제
|
9 |
9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계산부는 해상교통정보 및 충돌위험도를 실시간 반영하여 변동행동공간을 실시간 재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이용한 선박충돌회피 지원 시스템
|
10 |
10
삭제
|
11 |
11
삭제
|
12 |
12
삭제
|
13 |
1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표시부는 PC, 노트북, 스마트폰, 타블렛PC 중 어느 하나 이상의 표시화면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이용한 선박충돌회피 지원 시스템
|
14 |
1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표시부는 자선의 충돌회피를 위한 최적의 충돌회피경로를 실시간으로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이용한 선박충돌회피 지원 시스템
|
15 |
1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표시부는 자선 및 해상교통정보의 입수가 가능한 선박들을 모두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이용한 선박충돌회피 지원 시스템
|
16 |
1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표시부는 선박 중 충돌위험도가 가장 높은 선박의 침로, 속도, 충돌예상위치 및 시각을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이용한 선박충돌회피 지원 시스템
|
17 |
17
삭제
|
18 |
18
삭제
|
19 |
19
삭제
|
20 |
20
삭제
|
21 |
21
삭제
|
22 |
22
삭제
|
23 |
23
삭제
|
24 |
24
삭제
|
25 |
25
삭제
|
26 |
26
삭제
|
27 |
27
삭제
|
28 |
28
삭제
|
29 |
29
삭제
|
30 |
30
삭제
|
31 |
31
삭제
|
32 |
32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