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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이용한 선박충돌회피 지원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92405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기반으로 수십 척의 선박이 운항하는 해상에서 해상교통상황 및 그 위험상황을 실시간 반영하여 그 상황에 맞는 최적의 충돌회피경로를 탄력적으로 산출하고 이를 운항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충돌회피경로 탐색의 효율을 높이고 충돌사고를 방지하여 선박의 운항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수십 척의 선박들의 충돌위험을 동시에 고려하여 충돌회피경로를 탄력적으로 산출할 수 있고, 충돌위험의 변화에 따라 탐색공간을 변동시켜 탐색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충돌회피 지원을 통하여 인적오류에 의한 충돌사고를 방지하고 운항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Int. CL G08G 3/02 (2006.01)
CPC G08G 3/02(2013.01) G08G 3/02(2013.01) G08G 3/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36847 (2010.12.28)
출원인 한국해양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87182-0000 (2012.09.24)
공개번호/일자 10-2012-0074874 (2012.07.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9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2.28)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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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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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손남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선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공인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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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동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대치동,세풍빌딩)(동천특허)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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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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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28 수리 (Accepted) 1-1-2010-0868213-70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2.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20812-64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01.16 수리 (Accepted) 1-1-2012-0038998-60
4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02.28 수리 (Accepted) 1-1-2012-0161606-41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04.02 수리 (Accepted) 1-1-2012-0263411-15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05.04 수리 (Accepted) 1-1-2012-0357200-15
7 지정기간연장관련안내서
Notification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12.05.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2-0054339-61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6.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449189-79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6.05 수리 (Accepted) 1-1-2012-0449188-23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9.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55075-2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선 및 타선의 운항정보를 입력받는, 입력부; 상기 입력부와 연동하여 작동하며, 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이용하여, 상기 입력부에 입력된 자선 및 타선의 운항정보를 바탕으로, 자선 및 타선의 충돌위험도와 연동하여, 자선의 회피방향(Branch), 회피방향별 경유점(Node), 회피방향별 경유점들의 배치선(Layer)을 포함하는 변동행동공간을 구성하고, 최적의 충돌회피경로를 산정하되, 변동행동공간의 경우, 충돌위험도가 높으면 변동행동공간을 조밀하게 구성하여 회피방향은 좁히고 회피방향별 경유점은 늘리고 회피방향별 경유점들의 배치선 간격은 좁히며, 충돌위험도가 낮으면 변동행동공간을 성글게 구성하여 회피방향은 넓히고 회피방향별 경유점은 줄이고 회피방향별 경유점들의 배치선 간격은 넓히는 한편, 충돌회피경로의 경우, 충돌위험도가 높으면 여러 충돌회피경로 중 타선과의 충돌여유거리가 큰 경로를 최적의 충돌회피경로로 산정하고, 충돌위험도가 낮으면 여러 충돌회피경로 중 충돌위험도의 합이 최소가 되는 경로를 최적의 충돌회피경로로 산정하는, 계산부 및; 상기 계산부와 연동하여 작동하며, 전자해도를 기반으로 상기 계산부가 산정한 충돌회피경로를 표시하는, 표시부; 를 포함하는 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이용한 선박충돌회피 지원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입력부는 위성항법장치로부터 자선의 위경도, 침로, 속도에 관한 운항정보를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이용한 선박충돌회피 지원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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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입력부는 자이로 및 마그네틱콤파스로부터 자선의 선수각 및 각속도에 관한 운항정보를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이용한 선박충돌회피 지원 시스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입력부는 선박자동식별시스템이나 레이더, 혹은 무선통신을 통해 육상의 해상교통관제센터로부터 타선의 운항정보를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이용한 선박충돌회피 지원 시스템
5 5
제 4 항에 있어서, 타선의 운항정보에는 타선의 위경도, 침로, 속도가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이용한 선박충돌회피 지원 시스템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입력부는 자선의 경로는 운항자의 계획된 경로를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이용한 선박충돌회피 지원 시스템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계산부는 PC, 노트북, 스마트폰, 타블렛PC 중 어느 하나 이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이용한 선박충돌회피 지원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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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계산부는 해상교통정보 및 충돌위험도를 실시간 반영하여 변동행동공간을 실시간 재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이용한 선박충돌회피 지원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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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11
삭제
12 12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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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표시부는 PC, 노트북, 스마트폰, 타블렛PC 중 어느 하나 이상의 표시화면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이용한 선박충돌회피 지원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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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표시부는 자선의 충돌회피를 위한 최적의 충돌회피경로를 실시간으로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이용한 선박충돌회피 지원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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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표시부는 자선 및 해상교통정보의 입수가 가능한 선박들을 모두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이용한 선박충돌회피 지원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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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표시부는 선박 중 충돌위험도가 가장 높은 선박의 침로, 속도, 충돌예상위치 및 시각을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동행동공간탐색법을 이용한 선박충돌회피 지원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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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해양연구원 모바일하버 모바일 하버 자율운항 시스템 기술 개발
2 교육과학기술부 한국해양연구원 한국해양연구원 연구 운영비 지원 대과제명 : 해양재난 대응기술 및 안전성 향상 기술개발 사업, 과제명 : 네트워크 기반 항만관제 및 항법체계 기술 개발
3 교육과학기술부 한국해양연구원 한국해양연구원 연구 운영비 지원 대과제명 : 해양재난 대응기술 및 안전성 향상 기술개발 사업, 과제명 : 네트워크 기반 항만관제 및 항법체계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