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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부 방향타와 하부 방향타로 완전 분리되어 개별 구동하는 선박의 분리형 방향타

  • 기술번호 : KST2015192476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양력 손실을 감소시키고 표면에서 발생하는 캐비테이션을 저감시킬 수 있는 선박용 방향타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스티어링 기어룸(steering gear room)에 회전축으로 연결되어 작동하는 상부 방향타와, 슈피스(shoe piece)에 회전축으로 연결되어 작동하는 하부 방향타로 이루어져 있으며, 상기 상부 방향타 및 하부 방향타는 일정한 간격을 두고 완전히 분리된 상태에서 각각의 타각으로 개별적으로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분리형 방향타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3H 25/38 (2006.01)
CPC B63H 25/38(2013.01) B63H 25/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28960 (2010.03.31)
출원인 한국해양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109303 (2011.10.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3.31)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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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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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기섭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안종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문일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4 박영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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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동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대치동,세풍빌딩)(동천특허)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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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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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3.31 수리 (Accepted) 1-1-2010-0204226-78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14913-96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02.28 수리 (Accepted) 1-1-2012-0161597-17
4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04.02 수리 (Accepted) 1-1-2012-0263408-77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05.04 수리 (Accepted) 1-1-2012-0357201-50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06.01 수리 (Accepted) 1-1-2012-0441543-53
7 지정기간연장관련안내서
Notification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12.06.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2-0069507-86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07.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22645-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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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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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어링 기어룸에 회전축으로 연결되어 작동하는 상부 방향타와, 슈피스에 회전축으로 연결되어 작동하는 하부 방향타로 이루어져 있으며, 상기 상부 방향타 및 하부 방향타는 일정한 간격을 두고 완전히 분리된 상태에서 각각의 타각으로 개별적으로 회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부 방향타와 하부 방향타로 완전 분리되어 개별 구동하는 선박의 분리형 방향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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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 방향타 및 하부 방향타는 프로펠러 축을 중심으로 하여 상하 대칭의 간격을 두고 완전히 분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부 방향타와 하부 방향타로 완전 분리되어 개별 구동하는 선박의 분리형 방향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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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 방향타와 하부 방향타의 분리된 간격은 프로펠러 축 중심을 기준으로 프로펠러 직경의 7% 내지 35%의 범위가 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부 방향타와 하부 방향타로 완전 분리되어 개별 구동하는 선박의 분리형 방향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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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적으로 완전 분리된 상부 방향타 및 하부 방향타가 각각 스티어링 기어룸과 슈피스에 연결 및 구동되도록 하여, 상부 방향타 및 하부 방향타가 각각의 타각으로 개별적으로 회전할 수 있게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부 방향타와 하부 방향타로 완전 분리되어 개별 구동하는 선박의 분리형 방향타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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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 방향타 및 하부 방향타는 프로펠러 축을 중심으로 하여 상하 대칭의 간격을 두고 완전히 분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부 방향타와 하부 방향타로 완전 분리되어 개별 구동하는 선박의 분리형 방향타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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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 방향타와 하부 방향타의 분리된 간격은 프로펠러 축 중심을 기준으로 프로펠러 직경의 7% 내지 35%의 범위가 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부 방향타와 하부 방향타로 완전 분리되어 개별 구동하는 선박의 분리형 방향타의 제조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해양연구원 중장기산업기술개발(구. 산학연기술개발(구중장기전략기술개발)) 저진동 고효율 추진기 및 방향타 개발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