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초고속선박을 위한 오토 파일럿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92491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위그선용 오토 파일럿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위그선(WIG)과 같은 초고속 선박의 승강키, 보조날개, 방향키에 대하여 각각의 자동제어계를 구성하고, 초고속선에 부합하는 최적항로를 설정하고 안정적으로 조종/유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서, 외부 통신을 위한 무선통신설비, GPS, 레이더, 엔진을 구비하고, 속도계, 수평계, 풍향계, 고도계, 승강키, 방향키, 보조날개 센서를 포함하되, 상기 승강키, 방향키, 보조날개에 대해서 자동제어계를 구성한 운항장치(200)와; 상기 운항장치(200)와 연결되어 각 운항장치의 검출신호를 입력받아 목표로하는 운항 제어 값이 되도록 엔진 제어장치로 운항제어를 함과 아울러 모니터링 제어기능을 수행하는 오토 파일럿 메인 유닛(100)과; 상기 오토 파일럿 메인 유닛(100)으로부터 데이터를 전송받아 해당 값을 게이지로 표시해주는 모니터링 시스템(300)과; 상기 오토 파일럿 메인 유닛(100)의 제어를 받아 엔진 및 자세 제어를 수행하고, 각 구동 설비들을 제어하여 상기 오토 파일럿 메인유닛(100)의 제어에 의해 운항제어가 이루어지도록 구성된 엔진 제어장치(400)를 포함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 한다. 위그, 초고속 선박, 운항, 오토 파일럿, 항법
Int. CL B63B 39/00 (2006.01) B63H 21/21 (2006.01) G06F 13/00 (2006.01) B63H 25/00 (2006.01)
CPC B63B 1/18(2013.01) B63B 1/18(2013.01) B63B 1/18(2013.01) B63B 1/18(2013.01) B63B 1/18(2013.01) B63B 1/18(2013.01) B63B 1/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60722 (2008.06.26)
출원인 한국해양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00445-0000 (2010.12.06)
공개번호/일자 10-2010-0000999 (2010.01.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121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6.26)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명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박홍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흥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호 (역삼동, 하나빌딩)(테크빌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6.26 수리 (Accepted) 1-1-2008-0459570-13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8.06.27 수리 (Accepted) 1-1-2008-0462797-41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4.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5.17 수리 (Accepted) 9-1-2010-0028834-97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6.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64501-61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8.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541182-1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8.23 수리 (Accepted) 1-1-2010-0541183-63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1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48104-2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외부 통신을 위한 무선통신설비, GPS, 레이더, 엔진을 구비하고, 속도계, 수평계, 풍향계, 고도계, 승강키, 방향키, 보조날개 센서를 포함하는 운항장치(200)와; 상기 운항장치(200)와 연결되어 각 운항장치의 검출신호를 입력받아 목표로하는 운항 제어 값이 되도록 엔진 제어장치로 운항제어를 함과 아울러 모니터링 제어기능을 수행하는 오토 파일럿 메인 유닛(100)과; 상기 오토 파일럿 메인 유닛(100)으로부터 데이터를 전송받아 해당 값을 게이지로 표시해주는 모니터링 시스템(300)과; 상기 오토 파일럿 메인 유닛(100)의 제어를 받아 엔진 및 자세 제어를 수행하고, 각 구동 설비들을 제어하여 상기 오토 파일럿 메인유닛(100)의 제어에 의해 운항제어가 이루어지도록 구성된 엔진 제어장치(400)를 포함하여 구성되되, 상기 운항장치(200)는, 상기 승강키, 방향키, 보조날개에 대해서 자동 제어계를 구성하여 상기 오토 파일럿 메인 유닛(100)의 제어에 의해 자동제어가 가능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선박의 오토 파일럿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오토 파일럿 메인 유닛(100)은, 마이크로 프로세서와 제어 프로그램이 저장되는 플래시 메모리(Flash Memory) 및 램(RAM)으로 구성되며 입력 및 출력에 대한 모든 제어와 A/D 변환을 위한 계산 기능을 수행하는 중앙제어장치(MPU)(110)와; 상기 중앙제어장치(MPU)(110)에 제어 프로그램을 삽입하기 위한 통신 모듈인 플래시 메모리 인터페이스 모듈(120)과; 상기 운항장치(200)의 속도계, 수평계, 고도계, 풍향풍속계, 승강키, 보조날개, 방향키와 연결되어 운항정보 데이터를 받아들이는 콘트롤 모듈(130)과; 상기 콘트롤모듈(130)에서 입력된 각각의 전기신호들을 디지털 값으로 변환하고 저장하여 상기 중앙제어장치(110)로 제공하는 A/D컨버팅 모듈(140)과; 상기 중앙제어장치(110)의 제어에 의해 상기 콘트롤모듈(130)에서 입력받은 운항장치(200)의 속도계, 수평계, 고도계, 풍향풍속계, 승강키, 보조날개, 방향키 상태를 세븐 세그먼트 LED(Seven Segment LED)로 표시하는 디스플레이 모듈(150)과; 노트북(notebook)이나 외부 PC로 데이터를 실시간 전달하기 위한 모듈로서 USB나 직렬 인터페이스(Serial Interface)를 지원하는 외부 인터페이스 모듈(160) 및 외부 전원 사용하여 각부의 전원을 공급하는 파워 모듈(170)로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초고속 선박의 오토 파일럿 시스템
3 3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