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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인선의 과도장력에 의한 전복 경보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92594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예인선의 안전 확보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예인선의 과도장력에 의한 전복 경보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예인선에 대한 기본 자료와 저가 센서들 및 프로세서를 이용하여 예인선 전복 및 침몰 사고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예인선, 장력, 전복, 경보
Int. CL G08B 23/00 (2006.01) G08B 21/00 (2006.01)
CPC G08B 23/00(2013.01) G08B 23/00(2013.01) G08B 23/00(2013.01) G08B 23/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41332 (2009.05.12)
출원인 한국해양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03499-0000 (2010.12.16)
공개번호/일자 10-2010-0122338 (2010.11.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12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5.12)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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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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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현규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2 김선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여동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김연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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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동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대치동,세풍빌딩)(동천특허)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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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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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5.12 수리 (Accepted) 1-1-2009-5018610-5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9.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10.19 수리 (Accepted) 9-1-2010-0065971-45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12.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69672-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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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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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인선의 횡경사를 계측하기 위한 1축경사계(1) 및 예인줄의 횡방향 장력을 계측하기 위한 1축로드셀(2)로 구성된 계측 센서와, 계산 알고리즘을 수행하기 위한 컴퓨터와, 경보장치를 구비하는 시스템 상에서 수행되는 방법으로서, 계측 센서로부터 일정 시간 간격으로 샘플링을 수행하고 매 샘플링 시간 간격마다 장력팔을 적분하되, 장력팔 적분은 다음의 식과 같이 사다리꼴 법칙을 적용하는 단계; 횡동요 각속도 의 부호가 바뀔 때 다음의 적분식을 계산하고, 장력팔 적분 T 는 0으로 설정하는 단계; 및 Tn+1 > A0 이면 경보장치를 통하여 경보를 발령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예인선의 과도장력에 의한 전복 경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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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예인선의 횡동요 감쇠는 무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예인선의 과도장력에 의한 전복 경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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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1축로드셀(2)에서 계측되는 장력을 장력팔로 치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예인선의 과도장력에 의한 전복 경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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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횡동요각과 장력팔 계측시 강한 저주파수 필터를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예인선의 과도장력에 의한 전복 경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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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계측된 다수 개의 횡동요각과 장력팔 데이터를 읽어서 스무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예인선의 과도장력에 의한 전복 경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