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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공모터와 유성기어유닛을 이용한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92737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중공모터와 유성기어유닛을 이용한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장치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스티어링칼럼 상에 중공모터와 유성기어유닛을 길이방향으로 설치한 구조를 통해 스티어링휠의 조향력을 증대시킴에 따라, 상기 중공모터와 유성기어유닛이 스티어링칼럼 상에서 외측으로 길게 돌출되지 않으므로 파워 스티어링 장치가 차지하는 공간을 줄일 수 있고, 상기 중공모터와 유성기어유닛이 스티어링칼럼에 축설되어 방향의 전환 없이 조향력을 증대시키므로 스티어링휠의 조타감과 탄력감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 중공모터와 유성기어유닛을 이용한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스티어링휠이 상부에 설치되고 유니버셜조인트가 하부에 설치되는 스티어링칼럼과, 스티어링휠의 조향력을 증대시키는 구동수단 및 감속수단과, 스티어링칼럼으로 가해지는 토크를 감지하는 토크센서와; 차속을 감지하는 차속센서와; 차속센서 및 토크센서로부터 감지된 차속과 토크에 따라 구동수단의 작동을 제어하여 스티어링휠의 조향력을 적절하게 증대시키는 전자제어유닛으로 구성된 것에 있어서, 상기 구동수단은 고정자와 회전자로 구성되어 하우징에 의해 고정된 상태로 스티어링칼럼 상에 길이방향으로 회전자와 유격을 두고 환설된 중공모터로 구성되고, 상기 감속수단은 중공모터의 하우징의 하단 내부에 상하 2단으로 고정 설치되되, 제1단의 선기어가 중공모터의 회전자와 일체로 회전되고 제2단의 케리어가 스티어링칼럼과 일체로 회전되게 설치되며 제1단의 케어리가 스티어링칼럼과 유격을 두고 제2단의 선기어와 일체로 회전되게 설치된 제1유성기어유닛 및 제2유성기어유닛으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한 중공모터와 유성기어유닛을 이용한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장치가 제공된다.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장치, 중공모터, 유성기어유닛
Int. CL B62D 5/04 (2006.01.01) B62D 6/10 (2006.01.01)
CPC B62D 5/0409(2013.01) B62D 5/0409(2013.01) B62D 5/0409(2013.01) B62D 5/0409(2013.01) B62D 5/0409(2013.01) B62D 5/040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13848 (2009.02.19)
출원인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 주식회사 엘파워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094731 (2010.08.2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2.19)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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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남 김해시 인제로 *
2 주식회사 엘파워 대한민국 경상북도 구미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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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영진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수영구
2 김석수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3 부광석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래구
4 김흥섭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5 윤득선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북구
6 손민혁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7 서영욱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인제
8 백승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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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덕태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법원로 ** (거제동, 서정빌딩) *층(럭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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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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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2.19 수리 (Accepted) 1-1-2009-0103178-69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1.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21807-84
3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09.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57745-12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12 수리 (Accepted) 4-1-2012-5124408-82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0.18 수리 (Accepted) 4-1-2012-5216806-20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19 수리 (Accepted) 4-1-2013-5061114-98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19 수리 (Accepted) 4-1-2013-0014427-4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2.27 수리 (Accepted) 4-1-2013-5175090-7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26 수리 (Accepted) 4-1-2017-5100061-6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8.11 수리 (Accepted) 4-1-2017-5128602-1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2.29 수리 (Accepted) 4-1-2017-5214791-6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1.08 수리 (Accepted) 4-1-2018-5225800-86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5.15 수리 (Accepted) 4-1-2019-5095841-10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4.09 수리 (Accepted) 4-1-2020-5082225-25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6 수리 (Accepted) 4-1-2020-5149036-0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스티어링휠(10)이 상부에 설치되고 유니버셜조인트가 하부에 설치되는 스티어링칼럼(20)과, 스티어링휠(10)의 조향력을 증대시키는 구동수단 및 감속수단과, 스티어링칼럼(20)으로 가해지는 토크를 감지하는 토크센서(50)와; 차속을 감지하는 차속센서(60)와; 차속센서(60) 및 토크센서(50)로부터 감지된 차속과 토크에 따라 구동수단의 작동을 제어하여 스티어링휠(10)의 조향력을 적절하게 증대시키는 전자제어유닛(70)으로 구성된 것에 있어서, 상기 구동수단은 고정자(31)와 회전자(32)로 구성되어 하우징(33)에 의해 고정된 상태로 스티어링칼럼(20) 상에 길이방향으로 회전자(32)와 유격을 두고 환설된 중공모터(34)로 구성되고, 상기 감속수단은 중공모터(34)의 하우징(33)의 하단 내부에 상하 2단으로 고정 설치되되, 제1단의 선기어(41s)가 중공모터(34)의 회전자(32)와 일체로 회전되고 제2단의 케리어(42c)가 스티어링칼럼(20)과 일체로 회전되게 설치되며 제1단의 케어리(41c)가 스티어링칼럼(20)과 유격을 두고 제2단의 선기어(42s)와 일체로 회전되게 설치된 제1유성기어유닛(41) 및 제2유성기어유닛(42)으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한 중공모터와 유성기어유닛을 이용한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