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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충돌 방지 장치 및 충돌 방지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92894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의 충돌 방지 장치 및 충돌 방지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일면에 따른 차량의 충돌 방지 장치는, 장애물과의 거리를 측정하는 거리 센서와, 차량의 주행속도를 측정하는 속도 센서와, 거리가 기설정된 임계 거리 이하이며, 주행속도가 기설정된 임계 주행속도 이상이면 에어백 전개신호를 발생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0W 30/08 (2006.01) B60R 21/0132 (2006.01)
CPC B60R 21/0132(2013.01) B60R 21/0132(2013.01) B60R 21/013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33165 (2011.12.12)
출원인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25283-0000 (2013.10.25)
공개번호/일자 10-2013-0066373 (2013.06.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110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12)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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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남 김해시 인제로 *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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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병수 대한민국 경상남도 김해시
2 고재윤 대한민국 전라남도 순천시 연향중앙상가
3 문병영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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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부경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법원남로**번길 **, *층 (거제동, 대한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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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 경남 김해시 인제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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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12 수리 (Accepted) 1-1-2011-0986401-2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12 수리 (Accepted) 4-1-2012-5124408-82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0.18 수리 (Accepted) 4-1-2012-5216806-2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5.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39268-67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6.17 수리 (Accepted) 1-1-2013-0533103-0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6.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533108-2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9.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63984-0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2.27 수리 (Accepted) 4-1-2013-5175090-7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26 수리 (Accepted) 4-1-2017-5100061-6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2.29 수리 (Accepted) 4-1-2017-5214791-6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4.09 수리 (Accepted) 4-1-2020-5082225-2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6 수리 (Accepted) 4-1-2020-514903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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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장애물과의 거리를 측정하는 거리 센서;차량의 주행속도를 측정하는 속도 센서;기설정되는 임계 거리는 제1 임계 거리 및 상기 제1 임계 거리보다는 큰 값을 가지는 제2 임계 거리로 구분되는 것이되, 상기 주행속도가 기설정된 임계 주행속도 이상인 경우에 있어서, 상기 거리가 상기 제1 임계 거리 이하에서는 상기 에어백 전개신호를 발생하는 것이고, 상기 거리가 상기 제1 임계 거리를 초과하며 상기 제2 임계 거리의 이하인 경우에 있어서, 충돌 위험 신호를 더 발생하는 제어부; 및복수의 상기 충돌 위험 신호가 발생하는 경우에 있어서의 상기 충돌 위험 신호의 발생횟수를 복수 단계의 속도의 범위 및 거리의 범위로 나누어 단계별로 승산하여 기록하며, 상기 속도의 범위 및 상기 거리의 범위에 대한 단계별로 승산된 값의 이동평균을 구하여 상기 이동평균을 초과하는 승산된 값에 대응되는 상기 주행속도 및 상기 거리를 군집화하는 군집화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하는 차량의 충돌 방지 장치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 1 항에 있어서, 기설정된 시간 주기의 클록 펄스를 발생하는 분주기; 및상기 거리와 상기 클록 펄스에 기초하여 상기 장애물의 접근속도를 계산하는 접근속도 계산부를 더 포함하며, 상기 제어부는, 상기 접근속도가 기설정된 임계 접근속도 이상이면 상기 에어백 전개신호를 발생하는 것이며, 상기 임계 접근속도 미만이면 상기 에어백 전개신호를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하는 차량의 충돌 방지 장치
5 5
차량과 장애물과의 거리를 측정하는 단계;상기 차량의 주행속도를 측정하는 단계;기설정된 시간 주기로 발생되는 클록 펄스와 상기 거리에 기초하여 상기 장애물의 접근속도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주행속도가 상기 임계 주행속도 이상이며, 상기 접근속도가 기설정된 임계 접근속도 이상인 경우에 있어서, 상기 거리가 기설정된 제1 임계 거리 이하에서 상기 에어백 전개 신호를 발생하는 것이고, 상기 거리가 상기 제1 임계 거리를 초과하며 상기 제1 임계 거리보다는 큰 값을 가지는 기설정된 제2 임계 거리의 이하인 경우에 있어서 충돌 위험 신호를 발생하는 단계;복수의 상기 충돌 위험 신호가 발생하는 경우에 있어서의 상기 충돌 위험 신호의 발생횟수를 복수 단계의 속도의 범위 및 거리의 범위로 나누어 단계별로 승산하여 기록하는 단계;상기 속도의 범위 및 상기 거리의 범위에 대한 단계별로 승산된 값의 이동평균을 구하여 상기 이동평균을 초과하는 승산된 값에 대응되는 상기 주행속도 및 상기 거리를 군집화하는 단계; 및상기 군집화에 따른 결과를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하는 차량의 충돌 방지 방법
6 6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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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