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사용자의 신체에 부착되어, 상기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근전도 신호를 획득하는 근전도 모듈;신호 처리한 근전도 신호를 문턱치와 비교하고, 상기 비교한 결과에 대응하는 키 조작신호를 출력하는 중앙 유닛; 상기 출력된 키 조작신호를 전자장치로 전송하여 상기 전자장치를 제어하는 인터페이스부; 및상기 문턱치보다 높은 근전도 신호를 획득한 횟수, 상기 근전도 신호와 연관된 반응 시간의 평균 및 분산을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하는 운동 및 인지 재활 훈련 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근전도 모듈은,휴대가 가능하고, 상기 사용자의 신체에 탈착 또는 부착이 가능한 커프(Cuff)형으로 설계되는, 운동 및 인지 재활 훈련 시스템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획득한 근전도 신호를 증폭 또는 필터링하여 신호 처리하는 신호 처리부를 더 포함하는, 운동 및 인지 재활 훈련 시스템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중앙 유닛은상기 사용자의 운동 능력과 연관된 문턱치를 입력받고 상기 입력된 문턱치에 대응하는 키를 설정받는 설정부; 및상기 신호 처리된 근전도 신호를 상기 문턱치와 비교하고, 상기 비교된 문턱치에 대응하는 키를 식별하며 상기 식별된 키를 조작하는 키 조작신호를 출력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운동 및 인지 재활 훈련 시스템
|
5 |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중앙 유닛은,상기 사용자의 운동 방식과 연관된 근력의 방향성 패턴 및 근력의 세기를 추출하고, 추출된 근력의 방향성 패턴 및 근력의 세기를 고려하여 상기 문턱치를 조정하는 조정부를 더 포함하는, 운동 및 인지 재활 훈련 시스템
|
6 |
6
삭제
|
7 |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인터페이스부는,상기 키 조작신호에 따라 상기 전자장치를 제어하여 게임을 수행한 경우, 상기 게임과 연관된 운동량, 점수, 목표달성시간 중 적어도 하나를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고, 상기 저장된 운동량, 점수, 목표달성시간을 화면을 통해 제공하는, 운동 및 인지 재활 훈련 시스템
|
8 |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베이스는, 상기 인터페이스부에 의해 작동되는 키 조작신호를 이용하여 주의력 훈련, 시공간 지각력 훈련, 기억력 훈련을 포함하는 인지 재활 치료를 수행하는 게임 컨텐츠와, 사용자의 이름, 나이, 아이디, 근전도 획득 위치를 포함하는 사용자의 인적 사항을 저장하는, 운동 및 인지 재활 훈련 시스템
|
9 |
9
삭제
|
10 |
10
삭제
|
11 |
11
삭제
|
12 |
12
삭제
|
13 |
13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