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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용 ABS와 성능비교를 통한 슬라이딩 모드 제어기의 제동성능 분석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93194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상용 ABS와 성능비교를 통한 슬라이딩 모드 제어기의 제동성능 분석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15자유도 차량모델을 기본으로 실차의 브레이크용 유압라인과 ABS(Anti-lock Brake System) 제어용 ECU를 가진 HILS(Hardware In the Loop Simulation) 시스템을 구축하고, 상기 HILS 시스템에 목표 제동슬립을 추종하는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SMC(Sliding Mode Controller)를 적용하여, 상기 HILS의 ECU 시스템의 제동성능과 다양한 노면 환경에서 상용 ABS와 비교함으로써, 상기 SMC의 성능을 검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용 ABS와 성능비교를 통한 슬라이딩 모드 제어기의 제동성능 분석방법을 기술적 요지로 한다. 이에 따라 HILS의 ECU 시스템의 제동성능과 다양한 노면 환경에서 상용 ABS와 상기 SMC가진 ABS를 비교함으로써 구축한 SMC의 성능을 검증하여, 실차 실험을 통한 비용을 절감시키고 시뮬레이션에 대한 신뢰성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차량 동역학 모델, ABS, 슬라이딩 모드 제어기, SMC, HILS
Int. CL G01M 17/04 (2006.01)
CPC G01M 17/04(2013.01) G01M 17/04(2013.01) G01M 17/04(2013.01) G01M 17/04(2013.01) G01M 17/0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72507 (2009.08.06)
출원인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014905 (2011.02.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8.06)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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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남 김해시 인제로 *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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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득선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북구
2 부광석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3 백승환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4 송정훈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수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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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부경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법원남로**번길 **, *층 (거제동, 대한타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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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8.06 수리 (Accepted) 1-1-2009-0481912-3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11.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12.16 수리 (Accepted) 9-1-2010-0078009-5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6.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325708-14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1.08.10 수리 (Accepted) 1-1-2011-0617676-10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1.09.09 수리 (Accepted) 1-1-2011-0706944-17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01.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03569-2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12 수리 (Accepted) 4-1-2012-5124408-8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0.18 수리 (Accepted) 4-1-2012-5216806-20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2.27 수리 (Accepted) 4-1-2013-5175090-75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26 수리 (Accepted) 4-1-2017-5100061-64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2.29 수리 (Accepted) 4-1-2017-5214791-60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4.09 수리 (Accepted) 4-1-2020-5082225-25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6 수리 (Accepted) 4-1-2020-5149036-0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15자유도 차량모델을 기본으로 실차의 브레이크용 유압라인과 ABS(Anti-lock Brake System) 제어용 ECU(Electric Control Unit)를 가진 HILS(Hardware In the Loop Simulation) 시스템을 구축하고, 상기 HILS 시스템에 목표 제동슬립을 추종하는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SMC(Sliding Mode Controller)를 적용하여, 상기 HILS 시스템의 ECU의 제동성능과 다양한 노면 환경에서 상용 ABS와 비교함으로써, 상기 SMC의 성능을 검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용 ABS와 성능비교를 통한 슬라이딩 모드 제어기의 제동성능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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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모델은 타이어 모델, 브레이크 모델, 조향장치 모델, 현가장치 모델 및 엔진 모델을 기본으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용 ABS와 성능비교를 통한 슬라이딩 모드 제어기의 제동성능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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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SMC는 타이어의 속도변화와 노면상태에 따른 미끄러짐을 제어하기 위하여 현재슬립(λsi)과 목표슬립(λdi)과의 오차를 슬라이딩 표면(sliding surface)으로 하고, 시스템의 비선형적인 특성에 의한 오차를 고려한 후 고주파 성분에 의한 채터링을 제거하여 제어입력을 설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용 ABS와 성능비교를 통한 슬라이딩 모드 제어기의 제동성능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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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유압라인에는 제동압력 형성 모델을 설계하여 압력이 구현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용 ABS와 성능비교를 통한 슬라이딩 모드 제어기의 제동성능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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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SMC의 성능을 검증하기 위하여, SMC의 최종출력은 유압력으로 하여 실제 차량의 솔레노이드 밸브를 구동하기 위해 실물 유압라인의 제동압력이 SMC의 최종출력인 유압력에 추종하도록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용 ABS와 성능비교를 통한 슬라이딩 모드 제어기의 제동성능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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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실물 유압라인에 제동압력을 구현할 제동압력 형성 모델은 NO(Normal Open), NC(Normal Close) 밸브를 이용하여 증압, 감압, 유지 모드의 방식으로 구분하여 구성되며, 상기 각 모드의 전환을 위해 상기 SMC의 출력과 제동압력 형성 모델의 출력을 비교하여 차이값이 기준치를 넘는 경우 솔레노이드 밸브가 구동되도록 하여 모드 전환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용 ABS와 성능비교를 통한 슬라이딩 모드 제어기의 제동성능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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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HILS 시스템의 시뮬레이션은 상용 소프트웨어인 CarSim을 이용하되, 상용 ABS의 급제동 성능과 SMC를 가진 ABS의 급제동 성능의 비교를 위해 노면 상태에 따라 마찰계수가 변하는 환경에서 타이어의 최적 슬립율로서 목표 슬립율은 노면의 상태와 상관없이 타이어의 수직방향으로 가장 큰 제동력을 발생시키는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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