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하이브리드 자동차

  • 기술번호 : KST2015193405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동력을 발생시키고 변속기능을 가지고 있는 엔진, 배터리로부터 전력을 공급받아 동력을 공급하는 모터, 엔진 및 모터와 각각 개별적으로 연결되어 엔진과 모터의 동력을 공급받아 구동하는 구동축 및 엔진과 구동축 사이에 설치되어 엔진의 동력을 구동축에 전달 또는 차단하는 마그네틱 클러치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자동차를 제공한다. 따라서, 구동축에 변속기를 연결하지 않아 구조가 간단하고 제작비용을 낮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마그네틱 클러치를 이용하여 엔진과 모터의 구동 동력원을 구동축에 개별적으로 공급, 전달 할 수 있다. 또한, 상기의 구조에 의하여, 일반자동차도 용이하게 하이브리드 자동차로 설계 변경될 수 있다.
Int. CL B60W 20/00 (2006.01) B60W 10/02 (2006.01) B60K 6/38 (2007.10)
CPC B60K 6/38(2013.01) B60K 6/38(2013.01) B60K 6/38(2013.01) B60K 6/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32879 (2009.04.15)
출원인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19325-0000 (2011.02.24)
공개번호/일자 10-2010-0114379 (2010.10.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3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4.15)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순용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남구
2 이창돈 대한민국 부산 금정구
3 김학선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4 정찬세 대한민국 충청북도 영동군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4.15 수리 (Accepted) 1-1-2009-0228047-3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1.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2.11 수리 (Accepted) 9-1-2010-0009990-1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8.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39824-39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10.01 수리 (Accepted) 1-1-2010-0636239-2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10.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636240-7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11.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42384-5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1.29 수리 (Accepted) 4-1-2013-0057072-8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2.30 수리 (Accepted) 4-1-2013-5176374-1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6.20 수리 (Accepted) 4-1-2016-5080807-1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10 수리 (Accepted) 4-1-2020-5154267-5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동력을 발생시키고 변속기능을 가지고 있는 엔진; 배터리로부터 전력을 공급받아 동력을 공급하는 모터; 상기 엔진 및 모터가 연결수단을 통하여 각각 개별적으로 연결되고, 상기 연결수단에 의하여 상기 엔진과 모터의 동력을 공급받아 구동하는 구동축; 및 상기 엔진과 상기 구동축 사이에 설치되어 상기 엔진의 동력을 상기 구동축에 전달 또는 차단하는 마그네틱 클러치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배터리와 연결되어 상기 배터리의 충전상태를 측정하는 충전감지기; 및 상기 충전감지기를 모니터링하고, 상기 배터리의 충전상태 또는 주행상태에 따라 상기 배터리에서 상기 모터와 상기 마그네틱 클러치로 이동하는 전류를 제어하여, 상기 마그네틱 클러치와 상기 모터의 작동을 제어하는 컨트롤러를 구비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3 3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컨트롤러는, 일반주행을 하는 주행모드일 때는, 상기 모터를 작동시켜 상기 모터의 동력을 상기 구동축으로 공급하여 상기 구동축을 구동시키고, 가속주행을 하는 가속모드일 때는, 상기 마그네틱 클러치를 작동시켜 상기 엔진의 동력을 상기 구동축으로 공급하여 상기 구동축을 구동시키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4 4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컨트롤러는, 상기 충전감지기에 의하여 상기 배터리의 충전상태가 낮은 것으로 판단되는 충전모드일 때는, 상기 모터를 정지시킨 후, 상기 마그네틱 클러치를 작동시켜 상기 엔진의 동력을 상기 구동축으로 공급시켜 상기 구동축을 구동시키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