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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선택적 추진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93566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선박의 추진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일실시예는 전기모터에 의해 프로펠러가 구동되는 전기식 추진 시스템과, 가스터빈에 의해 워터제트 유닛이 구동되는 기계식 추진 시스템을 포함하며, 선박의 운용 여건에 따라 상기 전기식 추진 시스템과 상기 기계식 추진 시스템 중에서 선택되는 어느 하나, 또는 둘 모두가 가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에너지 효율이 높은 선박의 선택적 추진 시스템이 제공된다.
Int. CL B63H 21/12 (2006.01) B63H 21/16 (2006.01) B63H 21/17 (2006.01)
CPC B63H 21/20(2013.01) B63H 21/20(2013.01) B63H 21/20(2013.01) B63H 21/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28399 (2011.03.29)
출원인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110507 (2012.10.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2.22)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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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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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현경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중구
2 황성원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동구
3 정세용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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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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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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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3.29 수리 (Accepted) 1-1-2011-0229730-32
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4.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240695-35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2.02.22 수리 (Accepted) 1-1-2012-0145807-4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7.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13140-60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9.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870559-6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9.25 수리 (Accepted) 1-1-2013-0870542-93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1.29 수리 (Accepted) 4-1-2013-0057072-8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2.30 수리 (Accepted) 4-1-2013-5176374-15
9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4.01.16 수리 (Accepted) 1-1-2014-0044154-18
10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4.0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31726-90
11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4.21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379678-98
12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4.21 수리 (Accepted) 1-1-2014-0379679-33
13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8.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77442-66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6.20 수리 (Accepted) 4-1-2016-5080807-13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10 수리 (Accepted) 4-1-2020-5154267-5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모터에 의해 프로펠러가 구동되는 전기식 추진 시스템과, 가스터빈에 의해 워터제트 유닛이 구동되는 기계식 추진 시스템을 포함하며, 선박의 운용 여건에 따라 상기 전기식 추진 시스템과 상기 기계식 추진 시스템 중에서 선택되는 어느 하나, 또는 둘 모두가 가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선택적 추진 시스템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전기식 추진 시스템은 상기 기계식 추진 시스템의 양측에 각각 하나씩 한 쌍이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선택적 추진 시스템
3 3
청구항 1 또는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전기식 추진 시스템은,선박 내부에 설치되는 발전용 메인 제너레이터;상기 메인 제너레이터의 후방에 이격하여 설치되는 전기모터; 및상기 전기모터의 후방에 설치되며, 상기 전기모터와 구동샤프트에 의해 연결되어 상기 전기모터의 작동에 연동하여 회전하며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프로펠러;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선택적 추진 시스템
4 4
청구항 1 또는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기계식 추진 시스템은,선박 내부에 설치되는 가스터빈; 및상기 가스터빈의 후방에 설치되며, 상기 가스터빈과 회전샤프트에 의해 연결되는 임펠러가 상기 가스터빈의 작동에 연동하여 회전하며 물을 흡입하고, 상기 임펠러를 통해 흡입된 물이 분사노즐을 통해 분사되며 추진력을 발생시키는 워터제트 유닛;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선택적 추진 시스템
5 5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전기식 추진 시스템과 상기 기계식 추진 시스템은 선박 내부의 격벽으로 구획된 공간에 각각 나뉘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선택적 추진 시스템
6 6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한 쌍의 전기식 추진 시스템을 모두 가동하되, 각각의 추진력을 서로 다르게 함으로써 선박의 선회동작이 용이하게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의 선택적 추진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