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차량의 연료제어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연료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93587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운전자에 의하여 작동되는 클러치페달의 작동여부를 감지하는 클러치페달 감지부; 운전자에 의하여 작동되는 가속페달의 작동여부를 감지하는 가속페달 감지부; 변속기어의 위치가 중립인지를 감지하는 기어 감지부; 및 가속페달 감지부, 클러치페달 감지부 및 기어 감지부로부터 제공된 감지신호를 전달받아, 클러치페달과 가속페달이 작동되지 않은 상태이고 변속기어가 중립인 상태라고 판단되면 연료공급을 차단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차량의 연료제어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연료제어방법을 제공한다. 따라서 연료공급이 불필요한 상태에서는 연료공급이 자동적으로 차단되기 때문에, 낭비되는 연료를 줄일 수 있어 연료 절감 및 연비를 향상시킬 수 있다.
Int. CL F02D 11/02 (2006.01) F02D 41/04 (2006.01) F02D 11/10 (2006.01) F02D 17/02 (2006.01)
CPC F02D 41/042(2013.01) F02D 41/042(2013.01) F02D 41/042(2013.01) F02D 41/042(2013.01) F02D 41/04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19713 (2011.11.16)
출원인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3-0053968 (2013.05.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1.16)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양순용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남구
2 정찬세 대한민국 충청북도 영동군
3 김학선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4 양해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1.16 수리 (Accepted) 1-1-2011-0906727-4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12.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1.11 수리 (Accepted) 9-1-2013-0003561-1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120103-74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4.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350662-1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4.22 수리 (Accepted) 1-1-2013-0350665-47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6.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10945-6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1.29 수리 (Accepted) 4-1-2013-0057072-8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2.30 수리 (Accepted) 4-1-2013-5176374-1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6.20 수리 (Accepted) 4-1-2016-5080807-13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10 수리 (Accepted) 4-1-2020-5154267-5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운전자에 의하여 작동되는 클러치페달의 작동여부를 감지하는 클러치페달 감지부;상기 운전자에 의하여 작동되는 가속페달의 작동여부를 감지하는 가속페달 감지부;변속기어의 위치를 감지하는 기어 감지부; 및상기 가속페달 감지부, 상기 클러치페달 감지부 및 상기 기어 감지부로부터 제공된 감지신호를 전달받아, 상기 클러치페달과 상기 가속페달이 작동되지 않은 상태이고 상기 변속기어가 중립인 상태라고 판단되면 연료공급을 차단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차량의 연료제어시스템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는, 연료공급펌프로의 전원공급 여부를 제어하여 연료의 공급 여부를 조절하는 차량의 연료제어시스템
3 3
운전자에 의하여 작동되는 클러치페달의 작동여부를 감지하는 단계;상기 클러치페달의 작동이 감지되지 않는 경우, 가속페달의 작동여부를 감지하는 단계;상기 가속페달의 작동이 감지되지 않는 경우, 변속기어가 중립상태 여부를 감지하는 단계; 상기 변속기어가 중립상태로 감지되는 경우, 연료공급을 차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의 연료제어방법
4 4
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연료공급을 차단하는 단계는, 연료공급펌프로의 전원을 차단하여 수행하는 차량의 연료제어방법
5 5
청구항 3 또는 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연료공급을 차단한 후, 상기 클러치페달의 작동, 상기 가속페달의 작동 및 상기 변속기어가 중립이 아닌 상태 중 어느 하나 이상이 감지되는 경우, 연료를 재공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의 연료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