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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전된 전기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 쌍동선 구조의 전기추진 선박 운행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93602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밧데리에 축적된 전기에너지로 운행하는 전기추진선박에 관한 것으로 특히 에너지 소비효율을 극대화한 쌍동선 구조의 전기추진 선박 운행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자의 쌍동선은 좌우에 2개의 부력발생부를 구성하고 이것에 각각 독립적으로 구동하는 좌.,우추진모터를 이용하여 직진, 후진, 좌우회전이 모두 이루어진다. 이러한 구성에 의하여 축적한 밧데리의 전기용량의 허용범위를 최대한 이용한 에너지절감형 전기추진선박이 구성되었다.이러한 전기추진선박에 대하여 보다 전기효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던중 일정한 속도의 범위에서 전기추진 동력의 온.오프제어에 의하여 전기에너지의 소비를 억제하면서 목적한 속도를 항상 유지할 수 있는 수단을 발견하였다.본 발명은 조정부의 표시부(21)을 통하여 지정속도(Os)를 설정하는 지정속도 설정단계,조정부의 액셀레이터(23)에 의하여 인버터의 트로틀밸브신호입력부(Th)에 대한 입력신호로 인버터의 출력포트로 좌우추진모터에 대한 동력을 공급하여 선박을 추진시키는 추진단계, 선박의 속도를 측정하여 인버터의 속도신호입력부(S1)로 입력받아 마이크로프로세서(MC)에 입력하는 속도측정단계, 측정한 속도가 지정속도와 비교연산하여 피크값 상한속도보다 크면 출력포트(M1)(M2)(M3)과 (M4)(M5)(M6)를 통하여 좌.우추진모터(11)(11a)의 구동을 차단하며, 피크값 하한속도보다 작으면 좌.우추진모터(11)(11a)에 전원을 공급하도록 구성하는 전원공급조절단계를 제어부의 마이크로프세서(MC)에 더 설치하여 주었다.이러한 구성에 의하여 목적한 속도에서 가장 최대의 효율을 갖는 전기공급을 온.오프제어함에 따라 통상적인 전기추진선박에 비하여 적어도 30%이상의 에너지 절감효과를 이루게 하였다.
Int. CL B63B 1/10 (2006.01) B63H 21/21 (2006.01) H01L 31/04 (2014.01) B63H 21/17 (2006.01)
CPC B63H 21/17(2013.01) B63H 21/17(2013.01) B63H 21/17(2013.01) B63H 21/17(2013.01) B63H 21/17(2013.01) B63H 21/17(2013.01) B63H 21/17(2013.01) B63H 21/17(2013.01) B63H 21/1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12198 (2014.02.03)
출원인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022943 (2014.02.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10-2011-0131635 (2011.12.09)
관련 출원번호 1020110131635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2.03)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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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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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노식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울주군
2 김성근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3 김영수 대한민국 울산 남구
4 김상욱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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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 광성빌딩 **층 (역삼동)(케이엘피특허법률사무소)
2 이형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길 **, 광성빌딩 **층 (역삼동)(케이엘피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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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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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2.03 수리 (Accepted) 1-1-2014-0104935-56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2.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51324-18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4.04.30 수리 (Accepted) 1-1-2014-0418347-40
4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4.05.27 수리 (Accepted) 1-1-2014-0502578-84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4.06.25 수리 (Accepted) 1-1-2014-0597539-18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4.07.30 수리 (Accepted) 1-1-2014-0721254-22
7 지정기간연장 관련 안내서
Notification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14.07.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4-0128860-75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9.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63110-6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6.20 수리 (Accepted) 4-1-2016-5080807-1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10 수리 (Accepted) 4-1-2020-5154267-5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적어도 한 곳 이상의 장소에 분산 배치되며 재충전 가능한 밧데리; 및보디부의 상측에 설치되고 확장 가능한 구조의 태양광 판넬을 이용하여 상기 밧데리를 충전하는 태양광 발전장치를 포함하면서, 상기 태양광 발전장치는 전기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여 일정한 거리를 진행하고 나서 정지 중에만 상기 태양광 판넬을 확장하여 상기 밧데리를 충전하는 축전된 전기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 쌍동선 구조의 전기추진 선박 운행방법
2 2
지정속도를 설정하는 지정속도 설정단계;선박에 설치된 좌우추진모터에 의한 추진모터 회전수의 측정값과 GPS에 의한 측정값을 동시에 연산 측정하면서 조류와 풍속과 풍향의 변화를 고려하여 선박 속도를 측정하는 측정단계; 및상기 지정속도와 선박속도를 비교하고, 허용범위의 피크값 상한속도보다 크면 상기 좌우추진모터의 구동을 차단하고, 허용범위의 피크값 하한속도보다 작으면 상기 좌우추진모터를 구동하는 조절단계;를 포함하는 축전된 전기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 쌍동선 구조의 전기추진 선박 운행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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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조절단계에서, 상기 피크값 상한속도에 도달하는 즉시 전원공급을 차단하고 상기 피크값 하한속도가 되면 전원을 공급하는 제1조절단계가 상기 선박 속도를 일정하게 셋팅하고 운행하는 제2조절단계보다 소모전력이 최소가 되는 축전된 전기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 쌍동선 구조의 전기추진 선박 운행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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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소모전력은 30% 내지 40%가 절감되는 축전된 전기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 쌍동선 구조의 전기추진 선박 운행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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