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하나 이상의 디스플레이 장치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제공하는 멀티 디스플레이 제어장치에 있어서, 상기 콘텐츠가 구현된 가상환경에서 임의의 위치에 있는 아바타 주변의 오브젝트의 모서리 위치 정보를 획득하여 경계영역을 설정하는 경계영역설정부;상기 경계영역에서 상기 오브젝트가 위치하는 영역을 나타내는 오브젝트 영역을 설정한 가상공간을 생성하는 가상공간구성부;상기 디스플레이 장치가 설치된 실제공간의 패턴에 따라 하나 이상의 공간유형을 생성하는 실제공간구성부;상기 하나 이상의 공간유형이 저장된 저장부;상기 하나 이상의 공간유형에 포함된 오브젝트 영역과 상기 가상 공간과의 유사도를 각각 산출하고, 상기 유사도가 가장 큰 오브젝트 영역을 가진 공간유형을 매칭하는 매칭부; 및현재 사용자 주변의 실제공간의 공간유형에 매칭되는 가상공간에 기반하여, 상기 하나 이상의 디스플레이 장치의 각도와 위치를 조절하는 디스플레이 제어부를 포함하는 멀티 디스플레이 제어장치
|
2 |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가상공간구성부는 상기 경계영역을 단위 영역으로 구분하고, 상기 단위 영역별로 상기 오브젝트의 존재유무를 표시하여 상기 오브젝트 영역을 설정하고,상기 실제공간구성부는 상기 실제공간을 상기 단위 영역으로 구분하여 상기 공간 유형을 생성하는 멀티 디스플레이 제어 장치
|
3 |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경계영역설정부는,상기 모서리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각 모서리의 좌표를 계산하고, 상기 모서리의 좌표 중 최소 또는 최대의 좌표를 갖는 지점을 획득하고, 상기 최소 또는 최대의 좌표를 갖는 모서리의 좌표에 대응하는 지점을 이어서 생성된 영역 내에서, 상기 아바타를 중심으로 상기 오브젝트를 1도씩 회전함에 따라 상기 생성된 영역이 가장 작은 면적을 가지는 경우, 이를 상기 경계영역으로 설정하는 멀티 디스플레이 제어장치
|
4 |
4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가상공간구성부는,상기 아바타의 위치를 중심으로 한 단위씩 단위 영역을 이동하며 오브젝트의 존재유무를 판단하고, 이를 기초로 오브젝트 영역을 설정하여 가상공간을 생성하는 멀티 디스플레이 제어장치
|
5 |
5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매칭부는,상기 가상공간과의 격자 단위 비교를 통해, 상기 하나 이상의 공간 유형에 포함된 오브젝트 영역과 상기 가상공간간의 일치하는 격자의 개수에 기초하여 유사도를 산출하고, 상기 유사도가 가장 큰 공간유형을 매칭하는 것인 멀티 디스플레이 제어장치
|
6 |
6
하나 이상의 디스플레이 장치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제공하는 멀티 디스플레이 제어 방법에 있어서,상기 콘텐츠가 구현된 가상환경에서 임의의 위치에 있는 아바타 주변의 오브젝트의 모서리 위치 정보를 획득하여 경계영역을 설정하는 단계;상기 경계영역에서 상기 오브젝트가 위치하는 영역을 나타내는 오브젝트 영역을 설정한 가상공간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디스플레이 장치가 설치된 실제공간의 패턴에 따라 하나 이상의 공간유형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하나 이상의 공간유형에 포함된 오브젝트 영역과 상기 가상 공간과의 유사도를 각각 산출하고, 상기 유사도가 가장 큰 오브젝트 영역을 가진 공간유형을 상기 가상공간에 매칭하는 단계; 및현재 사용자 주변의 실제공간의 공간유형에 매칭된 가상공간에 기반하여, 상기 하나 이상의 디스플레이 장치의 각도와 위치를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멀티 디스플레이 제어 방법
|
7 |
7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경계영역을 설정하는 단계는,상기 모서리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각 모서리의 좌표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모서리의 좌표 중 최소 또는 최대의 좌표를 갖는 지점을 찾는 단계; 및상기 최소 또는 최대의 좌표를 갖는 모서리의 좌표에 대응하는 지점을 이어서 생성된 영역 내에서, 상기 아바타를 중심으로 상기 오브젝트를 1도씩 회전함에 따라 상기 생성된 영역이 가장 작은 면적을 가지는 경우, 이를 상기 경계영역으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멀티 디스플레이 제어 방법
|
8 |
8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가상공간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경계영역을 단위 영역으로 구분하고, 상기 경계영역을 단위 영역으로 구분하고, 상기 단위 영역별로 상기 오브젝트의 존재유무를 표시하여 상기 오브젝트 영역을 설정하고상기 하나 이상의 공간유형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실제공간을 상기 단위 영역으로 구분하여 상기 공간 유형을 생성하는 멀티 디스플레이 제어 방법
|
9 |
9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매칭하는 단계는,상기 하나 이상의 공간유형에 포함된 오브젝트 영역과 상기 가상공간이 일치하는 격자의 개수에 기초하여 유사도를 산출하고, 상기 유사도가 가장 큰 공간유형을 매칭하는 멀티 디스플레이 제어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