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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권선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의 설계변수를 기초로 토크리플을 저감하기 위한 회전자 및 고정자 설계방법에 있어서,
토크리플을 저감하기 위한 회전자 및 고정자를 설계하기 위하여 CAD파일 초기화하는 단계;
회전자의 립 폭은 고정 값으로 설정하고, 토크리플에 영향을 주는 고정자 측의 슬롯 오픈 폭, 슬롯 깊이, 치 폭 및 회전자 측의 자속장벽 폭을 설계변수로 채택하여 유한요소해석을 위한 설계 데이터를 모델링하는 단계;
통계적인 근사방법인 반응표면법 중 하나인 중심합성계획법을 이용하여 설계변수의 범위와 실험횟수를 설정하는 단계; 및
집중권선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의 회전자와 고정자 설계를 위하여 제작된 유한요소해석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토크리플 값을 계산하는 단계로 이루어진 집중권선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의 토크리플을 저감하기 위한 회전자 및 고정자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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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1에 있어서,
상기 설계변수를 설정 입력하여 얻은 토크리플 값에는 상기 사용된 중심합성계획법에 오차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추정된 근사함수의 오차정도를 확인하여 설계된 집중권선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의 회전자 및 고정자 모델의 적합성 여부의 판단을 분산분석으로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집중권선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의 토크리플을 저감하기 위한 회전자 및 고정자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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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2에 있어서,
상기 오차정도를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분산분석에서 회귀선의 타당성은 결정계수(R2)과 수정결정계수()에 의하여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집중권선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의 토크리플을 저감하기 위한 회전자 및 고정자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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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1에 있어서,
상기 설계변수와 토크리플사이의 관계를 컴퓨터에 의한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찾아내되, 적은 횟수의 실험으로 반응곡면을 추정하기 위하여 중심점과 축점을 요인실험에 추가시킨 중심합성계획법을 적용함을 특징으로 하는 집중권선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의 토크리플을 저감하기 위한 회전자 및 고정자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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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1에 있어서,
상기 설계변수(X1, X2, X3, L1∼L4)의 변화에 따르는 변화된 집중권선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의 고정자 및 회전자 형상을 해석시에 동일한 자속 장벽 수에서는 회전자의 x, y좌표만이 변하고, 마디번호, 요소 번호 및 경계 조건을 변화하지 않음을 특징으로 하는 집중권선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의 토크리플을 저감하기 위한 회전자 및 고정자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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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2에 있어서,
상기 설계된 모델의 적합성 여부의 판단에 사용되는 오차는 잔차 제곱합( SSE), 총 편차의 제곱합(Sy) 및 회귀 제곱합(SSR) 중 하나 이상을 선택 사용하여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집중권선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의 토크리플을 저감하기 위한 회전자 및 고정자 설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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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1내지 청구항6 중 어느 한 항의 집중권선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의 토크리플을 저감하기 위한 집중권선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의 회전자 및 고정자 설계방법에 의하여 제작된 집중권선 동기 릴럭턴스 전동기의 회전자 및 고정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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